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동네방네 플리마켓 산책 떠나기

2015. 5. 13.

본문

따뜻한 봄이 되니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마다 플리마켓이 한창인데요. 본인이 잘 안 쓰는 물건을 더 좋은 주인에게 보내려는 사람뿐만 아니라 이름을 알리고 싶은 신인 예술가, 손재주 뛰어난 블로거, 취향을 공유하고 싶은 패션 피플까지 더해져 합리적인 가격에 예쁘고 퀄리티 높은 제품을 ‘득템’할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오늘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시장, 각양각색의 플리마켓 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매달 첫째 주 토요일 저녁,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는 클럽 문화가 공존하는 나이트 플리마켓이 열립니다. 플래툰 쿤스트할레는 독일 베를린에 본부를 둔 아트 커뮤니케이션 그룹 플래툰의 국내 지점으로, 철제 컨테이너 박스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건물이 그룹 특유의 아티스틱한 느낌을 살려주는데요.


플리마켓이 진행되고 있는 플래툰 쿤스트할레 내부 모습 @쿤스트할레 페이스북


자유롭게 맥주를 마시고 DJ들의 음악을 들으며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블링 플래툰 나이트 플리마켓은 연예인, 모델, 스타일리스트 등 패션 피플을 포함해 매회 약 2천5백 명이 방문할 만큼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일반인뿐만 아니라 패션업계 종사자들도 셀러로 나서기 때문에 디자이너의 신상 의류 등 개성 있고 가치 있는 ‘레어템’을 건질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개최 2주 전부터 페이스북을 통해 셀러 신청을 받으니 플래툰 쿤스트할레 셀러로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양식에 맞춰 지원서를 접수하시면 되고, 선정된 셀러들의 참가비 2만원은 불우이웃을 위해 기부됩니다.


지난 4월 진행된 블링 플래툰 나이트 플리마켓 @쿤스트할레 페이스북



Info. 블링 플래툰 나이트 플리마켓

일시: 매월 첫째 주 토요일 오후 6~10(동절기), 오후 8~자정(하절기)

장소서울 도산공원 사거리 나누리병원 맞은편 플래툰 쿤스트할레


셀러모집 및 자세한 사항은 쿤스트할레 페이스북 참고


솔드아웃마켓은 핸드메이드 제품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작가들과 개인 셀러들이 주로 참가하는 플리마켓으로, Oou&out이라는 대학교 창업 동아리가 창간한 플리마켓인 만큼 초보 핸드메이드 디자이너에게 열려있는 공간입니다. 베이커리, 의류, 향수, 더치커피 등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고정 고객을 확 보한 인기 셀러들도 많다고 합니다. 


홍대 솔드아웃마켓 진행 현장 @솔드아웃마켓 블로그


솔드아웃마켓은 현재 서울 홍대를 시작으로 이태원과 명동, 삼청동에서도 열리는데요. 솔드아웃마켓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매주 참가하는 셀러들의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리마켓 현장에서 한복이나 호랑이 옷을 입은 홍보요원이 건네는 전단지에 1천원 할인 쿠폰이 숨어 있다고 하니 알뜰 쇼핑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들을 꼭 찾아보도록 하세요. ^^



Info. 솔드아웃마켓

일시: 매 주 토, 일요일 오후 1시~6시 

장소: 홍대, 명동, 이태원, 삼청동 부근 (장소 공지 확인)

셀러모집 및 자세한 사항은 솔드아웃 플리마켓 블로그 참고




용산구 이태원 우사단로 계단에서는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이태원 계단장’이 열립니다. 이슬람 사원 뒤쪽을 따라 위치한 우사단로의 좁고 긴 계단에 셀러들이 옹기종기 앉아 판매를 하고, 장터를 찾은 사람들이 계단을 오르내리며 구경을 하는데요. 계단이라는 독특한 장소에서 개최되는 계단장의 매력이 회를 거듭할수록 널리 퍼져, 이젠 줄을 서지 않으면 구경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핫한 플리마켓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태원 계단장 전경 @우사단 마을 페이스북


플리마켓 ‘계단장’을 추진하고 진행하는 ‘우사단단’은 이태원에 작업실을 둔 아티스트들과 청년들이 모인 단체인데요. 아티스트들의 작품 판로를 마련하고, 이태원의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 계단장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빈티지 의류와 수공예 그릇, 액세서리가 대부분이지만 고기를 굽거나 전을 부쳐서 파는 이색 풍경도 접할 수 있으며, 인근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의 악기연주까지 모여 한바탕 축제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셀러모집은 매월 중순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되오니 참가를 원하시는 예비셀러들은 우사단 마을 페이스북을 ‘좋아요’ 해두시는 것이 빠른 정보습득에 도움이 되겠지요?



Info. 이태원 계단장

일시: 매달 마지막주 토요일(3월~10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장소: 우사단로 계단(한남로 732-152)

셀러모집 및 자세한 사항은 우사단 마을 페이스북 참고


플로잉 마켓 in 카페거리 @플로잉마켓

경기도 분당시 백현동 카페거리에서 매 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마다 진행되는 플로잉 마켓에서는 다양하고 독특한 개성의 수공예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Flowing, 나눔을 위한 마켓이란 뜻을 지닌 만큼 수익금의 20%를 싱글맘 자립 프로젝트를 위해 사용하는 착한 플리마켓으로도 유명한데요. 실제 이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해 열다섯 명의 싱글맘 교육생들이 수공예 교육을 받은 후 올해부터 플로잉마켓의 셀러로 참여하고 있답니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 학습 및 주말 교실, 문화 공연 등의 즐길거리와 볼거리까지 가득해 봄맞이 나들이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플로잉마켓의 또 다른 재미는 바로 ‘플로잉 쿠폰’을 모으는 것인데요. 마켓을 방문해 각 셀러들에게 상품을 구입하고 5개의 사인을 받으면 소정의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Info. 플로잉 마켓

일시: 매달 둘째 넷째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장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카페거리

셀러모집 및 자세한 사항은 플로잉 마켓 홈페이지 참고



저마다 독특한 색깔과 낭만이 깃든 플리마켓 네 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취향에 맞는 플리마켓에 들러 이것저것 구경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곳이 아니라, 각자의 멋과 개성, 추억이 담긴 물건을 만나보실 수 있을 거라 기대하셔도 좋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

  • 2015.05.22 14:34 신고
    광화문에도 비슷한 마켓이 금요일에 열려요~ 정확히는 덕수궁돌담길이요^^
    • 안녕하세요, 위부님 :) 파라다이스 블로그입니다.
      저희 포스팅을 관심있게 봐주신 것 뿐만 아니라 다른 좋은 정보까지 제공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댓글로 소통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으니 더욱 기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블로그에 자주 놀러와주세요~ 좋은 하루 보내시고, 주말 재밌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2015.05.22 17:16 신고
    우와!!!!유용한 정보네요. 파블(파라다이스블로그)즐겨찾기 해야겠어요
    • 안녕하세요, 권현아님 :) 파라다이스 블로그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플리마켓에 대해 소개 및 추천해드린 포스팅을 유용하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다채롭고 유용한 정보를 많이 업로드할 예정이니 자주 즐겨 찾아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주말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