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We are SPARTAN! Aroo! <2019 스파르탄 레이스 현장스케치>

2019. 5. 24.

본문


나 자신의 체력적 한계에 도전해볼 수 있는 극한 레이스 <스파르탄 레이스>가 지난 5월 18일-19일 이틀간 강원도 춘천 송암 스포츠 타운에서 열렸습니다. 작년에 이어 2019 스파르탄 레이스 대회도 파라다이스시티가 공식 후원사로서 대회를 준비했습니다. 자신의 체력적 한계를 극복하려는 많은 참가자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던 추천 스파르탄 레이스 현장 속 이야기 들려드립니다!



#이른 아침부터 뜨거웠던 경기장 분위기



2019 스파르탄 레이스가 펼쳐지는 대회 첫째 날 아침. 많은 참가자들이 이른 시간부터 경기장 곳곳에서 대회 준비를 위한 모습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오전 11시. 스파르탄 레이스 대회 참가 등록 시작과 동시에 경기장에는 더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었는데요.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회인 만큼 외국인 참가자들도 많았으며, 작년 대회에 이어 본인 기록을 경신하기 위해 몸을 풀고 있는 분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 We are SPARTAN! Aroo! Aroo! Aroo!



오후 12시 40분경에 최문순 강원 도지사의 인사말과 함께 We are SPARTAN! Aroo Aroo Aroo!를 외치면서 2019 스파르탄 레이스 엘리트 그룹의 경기로 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엘리트 그룹은 경쟁부분인 만큼 긴장감이 물씬 느껴졌으며, 매 코스마다 최선을 다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 내 자신의 체력 한계에 도전하라!


2019 스파르탄 레이스 스프린트 코스는 총 6.95km 길이에 20개의 장애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명성 있는 대회답게 밧줄 오르기, 철조망 통과하기, 2m 벽 넘기 등 단 하나의 장애물도 쉽게 넘어갈 수 있는 코스는 없어 보였습니다. 참가자들 대부분 몇 차례 넘어지고 떨어지기를 반복하면서도 쉽게 포기하지 않는 모습을 통해 정신적으로도 한 단계 성장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완주 그리고 나의 한계를 뛰어넘다!


스파르탄 레이스의 마지막 장애물인 타오르는 장작더미를 뛰어넘는 ‘파이어 점프’ 구간을 지나면 드디어 FINISH 라인만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마지막 장애물을 통과하면 완주 기념 메달과 FINISHER 티셔츠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회장 곳곳에서는 완주 메달을 목에 건 참가자들이 파라다이스시티 로고가 새겨진 FINISHER 티셔츠를 입고 인증샷을 찍으며 대회의 추억을 기록했는데요. 함께 고생한 참가자들에게 서로 수고했다는 격려들이 대회장을 훈훈하게 만드는 순간이었습니다! 



5월 18일 19일 양일간 뜨거운 열정과 함께 춘천 송암 스포츠타운에서 펼쳐졌던 2019 스파르탄 레이스! 비록 대회의 막은 내렸지만, 7월 13일 토요일에 강원도 동해 망상해수욕장에서 2019 스파르탄 레이스 두 번째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춘천 레이스 때 아쉽게 참가하지 못했던 분들은 스파르탄 레이스 동해 때 참가해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Info.


- 2019 스파르탄 레이스 동해 참가신청 바로가기
- 일시: 07.13 (토)
- 종목: Beast / Sprint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