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핫한 거리 한눈에 살펴보기 -서울 망리단길-

2019. 2. 13.

본문

 

지금, 가장 핫한 거리의 주요 플레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소개해드리는 ‘~단길’ 투어. 마지막 목적지는 도심 속 재래시장의 정과 소박한 멋을 느낄 수 있는 서울의 핫한 거리 ‘망리단길’입니다. 

 

 

 

사람과 문화가 만들어낸 거리 서울 '망리단길'

 

 

도심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에 매력을 더하는 것은 으리으리한 대형 건축물보다는 사람과 문화가 선사하는 따뜻함이 아닐까요. 망원시장을 지나 포은로길을 중심으로 골목길 일대에 펼쳐져 있는 ‘망리단길’은 그러한 정과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평범한 주택가 골목을 걷다 갑자기 이색적인 가게와 마주치는 망리단길. 반전 매력이 가득한 망리단길을 즐겨보세요.

 

 

 

Pick 1. 제로 스페이스 

 

 

탁 트인 쇼윈도에 아기자기한 소품이 진열된 외관만 봐도 얼른 들어가 구경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디자인 편집숍 <제로 스페이스>. 그래픽 디자인 회사 ‘제로퍼제로’의 스튜디오이자 쇼룸인데요. 이곳에는 크고 작은 문구 용품과 포스터가 가득하죠. 여행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소품을 만날 수 있으며, 감각적으로 그려낸 세계지도 그림 포스터는 구매욕을 자극합니다.

 

 

 

Info.

 

 

 

 


제로 스페이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희우정로16길 32

 

 

 

 

 

 

 

 

Pick 2. 망원동내커피 

 

 

<망원동내커피>는 망원동 안에 있는 커피 가게, 나의 커피 가게, 동네 커피 가게라는 의미를 담은 공간입니다. 마치 옛날 동사무소나 경로당에 걸렸을 법한 나무 간판으로 이름을 알린 곳인데요. 카페를 운영하기 전에 디자인과 영상 제작일을 겸했다는 대표의 감각이 카페에 가득 담겨 곳곳이 포토존이죠. 인테리어는 물론 기본에 충실한 커피 맛도 훌륭합니다.

 

 

Info.

 

 

 

 


망원동내커피
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 67 1층 
문의: 070-8838-9191

 

 

 

 

 

 

 

Pick 3. 자판기

 

 

핑크 덕후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카페 자판기>. 시선을 사로잡는 핑크색 자판기가 가게의 이름이자 출입문입니다. 밖에서 보면 어떤 곳인지 전혀 상상이 되지 않지만, 자판기를 열고 들어서면 자유분방한 분위기에 미소가 지어지죠. 다양한 종류의 보틀 밀크티, 틴 케이스 안에 인어 공주가 퐁당 빠져있는 스트로베리 케이크는 인증샷을 남기지 않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Info.

 

 

 

 


자판기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3길 79 해오름 주상복합 
문의: 02-325-8185

 

 

 

 

 

 

 

 

Pick 4. 서울커피 

 

 

<서울커피>는 옛 서울의 정서를 고스란히 담은 정겨운 공간과 진정성 있는 먹거리를 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곳입니다. 팥앙금과 버터를 넣어 앙버터라 불리는 빵이 인기 메뉴인데요. 부드러운 미니 식빵에 커다란 버터 두 덩이가 들어있는 비주얼부터 침샘을 자극하죠. 크게 한 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달콤함이 번집니다.

 

 

 

Info.

 

 

 

 


서울커피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포은로 90 1층 
문의: 02-333-0861

 

 

 

 

 

 

 

 

Pick 5. 지능계발 

 

 

망원시장 끝자락에 위치한 <지능계발>은 H.O.T.의 멤버 장우혁이 운영하는 오락실 카페입니다. 건물 외관에는 크게 오락실이라 쓰여 있으며 내부는 90년대 문화를 모티브로 한 오브제로 꾸며져 있는데요. 지하에서는 수제 맥주와 함께 신나게 오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때때로 장우혁이 직접 손님을 맞이하기도 해 늘 인산인해를 이루죠.

 

 

 

Info.

 

 

 

 


지능계발
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2길 82 
문의: 02-336-1945

 

 

 

 

 

 

 

 

Pick 6. 커피가게동경

 

 

망원동의 터줏대감 카페라 할 수 있는 <커피가게동경>. 이곳의 ‘비엔나커피’를 맛보기 위해서는 긴 웨이팅을 감수해야 할 정도인데요. 먹어본 이들은 인생 커피라 할 만큼 입소문이 자자합니다. 핸드드립으로 내린 커피 위에 식물성 크림과 동물성 크림을 배합한 크림을 얹어내는데, 부드러운 맛에 감탄을 자아내게 됩니다.

 

 

Info.

 

 

 

 


커피가게동경
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6길 21 
문의: 070-4845-0619

 

 

 

 

 

 

 

 

Pick 7. 주오일식당

 

 

부담 없는 편안한 밥집을 찾는다면 <주오일식당>을 추천합니다. 이름처럼 주 5일만 운영하는 곳인데요.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하며,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특유의 편안한 분위기에 혼밥, 혼술을 하는 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데요. 주메뉴는 버터 치킨 카레와 소고기 가지 덮밥 샥슈카, 굴라쉬 등입니다. 요리 역시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해 단골손님이 많습니다.

 

 

 

Info.

 

 

 

 


주오일식당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 89 
문의: 070-8690-0511

 

 

 

 

 

 

 

 

 

Pick 8. 망원동 즉석우동 

 

 

새벽까지 영업해 주변 술꾼들의 단골 해장 집으로 유명한 <망원동 즉석우동>. 주문과 함께 즉석에서 면발을 뽑아내 ‘즉석’이란 말이 붙었습니다. 바로 뽑아낸 면발은 둥글 납작한 모양으로 쫄깃한 맛이 남다른데요. 국물은 어묵 육수를 사용하며 청양고추를 다져 넣은 양념장이 들어가 시원하지만 칼칼하죠. 매운맛에 익숙지 않다면 양념장은 반드시 빼달라고 미리 얘기하면 됩니다.

 

 

Info.

 

 

 

 


망원동 즉석우동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83 
문의: 02-336-1330

 

 

 

 

 

 

 

 

Pick 9. 소금집

 

 

<소금집>은 국내에 몇 안 되는 수제 육가공 공방입니다. 디자이너 겸 싱어송라이터인 ‘장대원'과 첼리스트이자 요리사인 ‘조지 더럼’이 2016년 공동 창업했는데요. 인공적인 화학 첨가물은 일절 제외하고 시간과 정성을 들여 직접 만들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죠. 잠봉이나 베이컨 종류도 많지만, 건조 발효 생햄은 다른 곳에선 쉽게 만날 수 없으니 꼭 맛보시길 바랍니다. 샌드위치 등 다양한 델리 메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Info.

 

 

 

 


소금집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9길 14  
문의: 02-336-2617

 

 

 

 

 

 

 

 

Pick 10. 소소문구

 

 

 

망원한강공원 근처에 위치한 <소소문구>는 종이류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문구 편집매장입니다. 대학 동기인 두 대표가 직접 제작한 문구류부터 국내외 디자이너 문구류, 일러스트레이터의 독립 출판물 등을 만날 수 있는데요. 엽서, 종이 노트, 달력, 메모지, 연필 등 공간에 놓인 물건들은 ‘소소’라는 단어에서 느껴지듯 화려함보단 수수하다는 표현이 어울리는 것들입니다.

 

 

 

Info.

 

 

 


소소문구
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 33 
문의: 02-2274-1228

 

 

 

 

 

 

 

Pick 11. 경기떡집 

 

 

서울 3대 떡집이라 불리는 <경기떡집>은 망원동의 자랑입니다. 전국에서 경기떡집의 떡을 맛보기 위해 망원동을 찾는데 그 맛은 쉽게 잊히지 않죠. 아버지와 사형제가 힘을 합쳐 운영하며 좋은 쌀로 고집스럽게 떡을 빚습니다. 인기 메뉴는 달지 않고 찰진 식감이 매력적인 이북식 인절미 ‘이티떡'. 시식을 푸짐하게 내어 주기 때문에 궁금한 떡은 직접 맛을 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Info.

경기떡집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9길 24 
문의: 02-333-8880

 

 

지금까지 서울 망리단길에서 꼭 한번 가봐야 할 스팟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훈훈한 정과 따뜻함을 흠뻑 느낄 수 있는 망리단길 나들이 어떠신가요? 

 

 

본 포스팅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세련된 감각으로 소개하는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에서 발췌했습니다.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 PDF 다운로드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