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세터들의 취향 인터뷰, 두 번째 주인공은 런웨이와 매거진은 물론 각종 디자이너 룩북 모델로 활약 중인 7년 차 모델 ‘고소현’과 주얼리 브랜드 넘버링, 모피 브랜드 르퍼의 대표인 ‘김누리’입니다. 패션에 대한 촉이 남다른 두 트렌드세터들의 인터뷰를 전해드립니다.
모델 '고소현'
│Today’s Look!
트렌치코트 노앙 / 슬립 드레스 로브로브 / 운동화 나이키 / 미니백과 이어링 더 고보
7년 차 모델 고소현의 스타일 모토는 ‘Cool Down’. 꾸미지 않는 듯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멋을 추구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아이템 하나하나 평범한 듯 절대 평범하지 않습니다.
Q. 평소 추구하는 패션 스타일은 무엇인가요?
편안하지만 멋스러울 것! 캐주얼하게 입고 드레시한 아이템을 살짝 더하는 식이예요. 그래서인지 옷장의 절반이 블루나 베이지 컬러의 의상이죠.
Q. 스타일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less is more. 스타일링 하고 난 다음 거울을 보며 하나씩 덜어내요. 스타일에 그 사람의 성격이 반영된다고들 하는데요. 저는 스타일도 성격도 심플한 편이죠.
Q. 평소 좋아하는 디자이너나 브랜드를 알려주세요.
국내 브랜드를 즐겨 입어요. 스트리트 브랜드인 라이풀은 디자인이 담담하고, 로브로브는 하나만 입어도 옷차림을 완성해주기 때문에 즐겨입죠. 노앙의 경우에는 유니섹스 브랜드라서 핏이 여유로워 좋습니다. 오늘 입은 트렌치코트도 노앙이에요.
Q. 가장 애정하는 패션 아이템이 궁금해요.
트렌치코트와 셔츠. 입을수록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아이템으로는 트렌치코트만한 것이 없죠. 편안하게 입었어도 그 위에 트렌치코트를 걸치면 갖춰 입은 느낌이 드는데요. 셔츠는 주로 남성 브랜드의 스몰이나 미디엄 사이즈를 입습니다.
Q. 최근 눈여겨보거나 추천하고 싶은 힙한 브랜드가 있다면?
국내 브랜드 이미스. 프로젝트성으로 하나의 아이템을 몇 개월에 하나씩 선보이는데 웨어러블한 디자인이 많아요. 그리고 더 고보. 친언니가 하는 브랜드이기도 하지만 고보의 가방은 데일리 백으로 딱이라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Q. 즐겨 찾는 쇼핑 플레이스는 어디인가요?
온라인 쇼핑을 즐겨요. 인스타그램에서 검색하거나 마음에 드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찾아 쇼핑하는데 더블유컨셉(www.wconcept.co.kr)을 자주 찾죠. 오프라인 쇼핑을 할 때는 낙낙하면서도 우아한 실루엣의 의상들이 많은 메종 마레와 리빙 아이템도 사고 커피도 한잔 즐길 수 있는 1LDK SEOUL도 좋아합니다.
Q. 가장 애정하는 패션 아이템을 공개해주세요!
넘버링 & 르퍼 대표 '김누리'
ㅣToday’s Look!
셔츠 르퍼 / 스커트 김해김 / 주얼리는 모두 넘버링 / 슈즈 지안비토 로시
주얼리 브랜드 넘버링과 모피 브랜드 르퍼의 대표인 김누리는 남다른 패션 감각을 자랑하는데요. 평소 대담한 컬러를 즐기며, 하이힐에 열광하는 슈어 홀릭이기도 합니다.
Q. 평소 추구하는 패션 스타일은 무엇인가요?
트렌디하고 장식적입니다. 남들이 잘 도전하지 않는 화려한 디테일이나 비비드한 컬러의 아이템을 즐기는데요. 캐주얼하게 입더라도 여성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아이템을 하나씩 매치하죠.
Q. 스타일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전체적인 밸런스와 애티튜드. 화려하고 독특한 아이템을 좋아하더라도 머리부터 발끝까지 과하게 꾸미는 것은 과하게 느끼죠. 화려한 드레스를 입었다면 심플한 슈즈와 백을 매치하는 등 스타일의 완급을 조절하려고 노력해요.
Q. 평소 좋아하는 디자이너나 브랜드를 알려주세요.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는 셀린느. 셀린느에서는 주로 슈즈나 재킷, 셔츠, 코트 위주로 구입합니다. 국내 브랜드의 경우 인스턴트 펑크를 가장 좋아하고 또 즐겨 입어요. 특히 이번 시즌 실크 소재의 슬리브리스는 요즘 푹 빠진 데일리 아이템이죠.
Q. 가장 애정하는 패션 아이템이 궁금해요.
스틸레토 힐과 부티에 그야말로 열광해요. 하이힐 슈즈는 신으면 묘한 자신감이 생기는데요. 슈즈가 가진 실루엣도 무척 아름답죠.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가지고 있는 하이힐은 100개가 훨씬 넘는데요. 모두 슈즈박스에 소중히 보관하고 있으며, 박스만 봐도 어떤 슈즈가 들어있는지 알 수 있을 정도예요. 최근에는 발렌시아가의 앵클부츠와 국내 브랜드 ATT를 즐겨 신어요.
Q. 최근 눈여겨보거나 추천하고 싶은 힙한 브랜드가 있다면?
김해김과 인스턴트 펑크. 김해김의 의상은 여성스럽지만 고루하지 않게 변형된 디자인이라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인스턴트 펑크는 독특한 듯 웨어러블하고 그러면서도 입으면 슬림해보이는 디자인이 많아 좋아해요. 해외 브랜드의 경우 마그다 부트림을 주시하는 중입니다.
Q. 즐겨 찾는 쇼핑 플레이스는 어디인가요?
무이와 레어마켓. 레어 마켓은 독특한 해외 브랜드가 많고, 세일 폭이 커서 트렌디한 아이템을 주로 구입해요. 국내 브랜드의 경우 디자이너들의 쇼룸을 방문하는 편인데요. 최근 제주도에 새롭게 오픈한 시내틱이라는 브랜드의 쇼룸에서 빈티지 주얼리를 여러 개 구입했습니다.
Q. 가장 애정하는 패션 아이템을 공개해주세요!
1. 한눈에 반한 슬립 드레스는 알렉산더 왕
2. 펜할리곤스의 장미 향 립밤
3. 넘버링 최신 컬렉션
4. 2년째 애용하는 은은한 플로럴 계열의 향수 펜할리곤스 엘레니시아
5. 라메르 미스트는 늘 들고 다니며 수시로 뿌려요
6. 시내틱에서 구입한 빈티지 팔찌
7. 문구가 재미있는 티셔츠는 인스턴트 펑크
8. 선글라스는 프로젝트 프로덕트
9. 다양한 룩에 잘 어울리는 샤넬 백팩
10. 새틴 소재지만 캐주얼한 룩에도 잘 어울리는 뮬은 발렌시아가
11. 데일리 아이템으로 즐겨 입는 베이식한 데님 팬츠
12. 발렌시아가의 앵클부츠. 날렵한 앞코가 룩에 에지를 더해줍니다
지금까지 모델 ‘고소현’과 주얼리 브랜드 대표 ‘김누리’의 인터뷰를 전해드렸는데요. 이들이 공개한 쇼핑 Tip을 참고해, 여러분도 패션 트렌드세터에 도전해보세요.
본 포스팅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세련된 감각으로 소개하는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에서 발췌했습니다.
f(x) 크리스탈 스타일리스트 김예진 인터뷰 (2) | 2018.09.19 |
---|---|
올가을 읽을만한 책 추천 (6) | 2018.09.17 |
트렌드세터의 취향공개! 박태일&노보의 스타일노트 (0) | 2018.09.11 |
초보자를 위한 인생 사진 찍는 노하우 (2) | 2018.09.10 |
올가을은 여기다! 놓칠 수 없는 뮤직 페스티벌 Best 4 (4) | 2018.09.07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