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ART

본문 제목

파라다이스 ZIP 「문승지.ZIP: 쓰고쓰고쓰고쓰자 展」

2018. 7. 17.

본문

 

페트병 대란, 지구온난화 등 환경과 관련된 이슈들이 끊임없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환경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시간을 갖게 하는 특별한 전시가 파라다이스ZIP에서 개최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문승지 작가의 첫 번째 개인전 <문승지.ZIP: 쓰고쓰고쓰고쓰자>입니다.

 

 

COS X MUN Collaboration, 2013

 

문승지 작가는 서울과 코펜하겐을 기반으로 다양하고 실험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가구 디자이너입니다. ‘스토리즘’이라는 자신만의 확고한 스토리텔링 디자인 철학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와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작품을 기획하는데요. 제품 디자인, 가구, 오브제, 설치, 공간 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며 철저한 방향성과 결과물로 업계의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Four Brothers (table)> 2016

 

문승지 작가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스웨덴 패션 브랜드 COS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FOUR BROTHERS 컬렉션입니다. 한 장의 합판에서 버려지는 나뭇조각 없이 의자가 생산되는 개념으로, 많은 이목을 끔과 동시에 환경문제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였는데요. 이외에도 반려동물을 위한 소파를 제작하여 동물보호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는 등 다양한 스토리텔링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Economical Chair> 2015

 

 

이번 파라다이스ZIP 전시는 문승지 작가의 첫 개인전으로 더욱 의미가 깊은데요. 『문승지.ZIP: 쓰고쓰고쓰고쓰자』는 1997년 ‘아나바다’운동의 오마주 프로젝트로, 작가는 그 시절의 운동이 2018년인 지금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전시를 기획했습니다.

 

 

<Economical Chair> 2015

 

이번 전시에서는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자’라는 각각의 주제로 고민했던 작가의 결과물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전시장에 알루미늄 캔 1개를 가져오면 전시 포스터를 증정하고, 수집된 알루미늄 캔을 작품에 활용하는 관람객과의 공유 프로그램도 진행해 의미를 더합니다.

 

 

전시 구성

 

1) 아껴 쓰고: 아낌없이 시작하는 방법

규격화된 하나의 소재에서 버려지는 부분을 최소화하여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내는 방법을 연구, 제작했던 결과물 아카이빙

 

2) 나눠 쓰고: 나의 공간을 누군가와 나눈다는 것

사람의 공간인 가구의 로스 공간을 활용해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공유하는 가구 디자인 작업

 

3) 바꿔 쓰고: 작은 변화가 주는 커다란 가능성

일상생활 속 흔한 소재의 작은 변화를 통한 다양한 디자인적 가능성 및 확장성을 보여줄 수 있는 가구 디자인 작업

 

4) 다시 쓰고: 다시 쓰며 생겨나는 새로운 이야기

버려지는 제품을 소재로 활용하여 새로운 제품을 쉽게 생산해 낼 수 있는 미니 모듈팩토리 설계 작업과 생산물

 

 

<Economical Chair> 2015

 

 

이번 전시에 COS 크리에티브 디렉터 ‘카린 구스타프스(Karin Gustafsson)’는 "우리는 항상 영감을 얻기 위해 예술과 디자인의 세계를 바라보고, 기능과 형태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방식에 매력을 느낀다. 문승지 작가는 오랫동안 COS에서 영감의 대상이 되어왔다. 생산 폐기물을 만들지 않고도 아름답고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그의 능력은 최고 수준의 혁신 사례임을 보여준다."라고 전했는데요.

 

 

문승지 작가

 

 

‘집’이라는 컨셉의 독특한 전시 공간 ‘파라다이스 ZIP’과 어우러져 더욱 매력적인 문승지 작가의 첫 번째 개인전, <문승지.ZIP: 쓰고쓰고쓰고쓰자>. 전시 공간이 된 ‘집’과 작품이 된 ‘가구’를 통해 일상에서 묻어나는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전시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전시의 개최일인 7월 19일(목) 17시에는, 작가의 메시지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전시 오프닝 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Info.

 

 

 

 

 

 

 

 

 

 


「문승지.ZIP: 쓰고쓰고쓰고쓰자 展」

 

전시 기간: 2018719() ~ 12월 8()

 

전시 Opening Party: 2018719() 오후 5

 

전시 장소: 파라다이스 ZIP/ 서울 중구 동호로 268-8

 

오픈시간: ~ 10:00~18:00(공휴일/일요일 휴관)

 

입장료: 무료

 

전화번호: 02-2278-9856
파라다이스ZIP 홈페이지 바로가기

 

 

 

 

 

 

「문승지.ZIP: 쓰고쓰고쓰고쓰자 이벤트 바로가기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