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오늘 파라다이스 블로그에서는 세대를 초월해 사랑 받는 추억의 과자부터 갓 태어난 신세대 과자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과자 열네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크라운산도


 크라운 1956년 출시


크라운 산도는 출시 이후 60년 만에 패키지를 리뉴얼하고 맛에도 변화를 주었습니다. 자체 개발한 화이트 크림으로 부드러움을 강조한 것인데요. 크림에 마스카포네 치즈와 크림치즈를 더해 스위트 밀크, 딸기 크림치즈, 초코 바닐라 맛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새우깡

 


농심 1971년 출시


4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 과자는 바로 새우깡입니다. 짭쪼름한 새우 맛으로 ‘손이 가요 손이 가’라는 로고송만큼이나 중독적입니다. 쌀 맛, 매운맛이 추가되어 이제는 취향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짱구

 


삼양 1973년 출시


짱구는 손가락에 끼워 하나씩 빼먹는 재미가 있는 과자입니다. 볶음참깨와 계피향이 더해져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초코파이

 

오리온 1974년 출시


입이 심심할 때는 물론 출출할 때 먹으면 든든하기까지 한 초코파이는 커피와 잘 어울려 식후 디저트로도 좋습니다. 초코렛이 코팅된 촉촉한 스폰지 케이크 안에 달콤한 마쉬멜로가 들어있습니다.



맛동산

 

해태 1975년 출시


땅콩으로 버무린 튀김 과자인 맛동산은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유탕 처리로 고소하고 유산균 발효 과정을 거쳐 풍부한 풍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오징어 땅콩

 


오리온 1976년 출시



간식 혹은 술안주(특히 맥주)로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많은 오징어 땅콩은 잘 구워진 오징어의 짭짤한 맛과 속에 든 고소한 땅콩의 궁합이 일품입니다. 



홈런볼

 

해태 1981년 출시


홈런볼은 부드러운 슈크림 빵의 식감을 가지고 있는 과자입니다. 한국야구위원회의 출범과 같은 연도에 탄생했기에 홈런볼은 야구와 관계가 깊은데요.

크림치즈, 저지방 우유 맛에 더불어 홈런볼 슈 바닐라, 홈런볼 슈 초코로 아이스크림으로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



뻥이요

 


서울식품 1982년 출시


우리 전통 간식인 옥수수 뻥튀기에 버터향과 달콤함을 더했습니다! 뻥이요는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하며, 시리얼처럼 우유에 타서 먹어도 맛있는데요. 허니와 치즈 맛도 내놨지만 역시 오리지널이 최고입니다. ^^



꼬깔콘

 

롯데제과 1983년 출시


꼬깔콘은 구운 옥수수의 고소한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과자입니다. 고소한 맛, 군옥수수 맛, 매콤 달콤한 맛, 허니버터 맛, 새우 마요 맛으로 종류가 다양하며 최근에는 편의점 GS25와 손잡고 ‘유어스 꼬깔콘 젤리’를 선보였습니다.



카라멜콘 땅콩

 


크라운제과 1989년 출시


땅콩버터가 발린 카라멜콘 땅콩은 입안에 넣는 동시에 사르르 녹습니다. 달콤하지만 고소한 느낌이 강한 과자인데요. 인기에 힘입어 출시된 카라멜콘 메이플은 기존의 카라멜콘에서 크기는 커지고 맛은 더욱 풍부해졌습니다.



꾸이맨

 

ㅣ경진식품 2003년 출시


쥐포를 금방 튀겨낸 것처럼 바삭바삭한 꾸이맨은 조금은 인공적인 맛이지만 자꾸 손이 가는 그런

맛입니다. 감칠맛과 달콤한 쥐포의 맛을 그대로 살렸는데 안주 순위 2위로 꼽힌 적이 있을 정도로 인기 과자입니다. 


리얼 크래커 초코

 

마켓오 2009년 출시


합성첨가물, 마가린은 사용하지 않고 천연재료로 과자를 만드는 마켓오! 초콜릿과 비스킷이 입안에 뒤섞이면서 달고 고소한 맛이 유명 제과점 과자 못지 않게 훌륭한 것이 특징입니다.



타코야끼볼

 

해태 2016년 출시


가쓰오부시 대신 파슬리 가루가 묻어 있는 타코야끼볼은 타코야끼 그대로 동그란 모양입니다. 과자 버전은 밀가루 안에 가득 찬 문어 맛보다는 짭조름한 우스터소스 맛이 강하게 느껴져 간식보다는 맥주 안주로 제격입니다.



 허니버터칩

 

해태 2014년 출시


허니버터칩은 한 동안은 먹고 싶어도 구할 수 없었을 정도로 허니버터칩 신드롬을 일으킨 감자칩입니다. 감자칩은 짭조름해야 한다는 선입견을 깨버린 단맛과 짠맛의 궁합이 신선했는데요. 타 브랜드마다 비슷한 아이템을 선보였지만 해태의 허니버터칩이 가장 맛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