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서울은 밥 없이도 살 수 있을 만큼 맛있는 빵집이 많은 곳입니다. 오랜 전통을 이어가는 대표 빵집부터 트렌디한 메뉴와 공간을 갖춘 입소문난 동네 빵집까지 다양한데요. 정성스럽게 구워낸 빵이 선반 가득한 베스트 베이커리를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태극당 TAEGEUKDANG




태극당은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제과점입니다. 넓은 매장 가득 수십가지 빵이 진열돼 있는데, 무엇을 집어도 맛있지만 꼭 먹어 보길 바라는 건 태극당 대표 메뉴인 단팥빵과 카스텔라, 모나카 아이스크림입니다. 



그 중 모나카 아이스크림은 머리 하얀 노인부터 꼬마들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인기 품목입니다. 찹쌀가루를 넣어 고소하고 바삭한 과자는 일일이 손으로 구워 만들고, 여기에 우유맛이 진하면서도 뒷맛이 깔끔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뤄냅니다. 


하얀 앙금이 가득 채워진 월병은 커피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이자, 박스 포장돼 있어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작년 70주년을 맞이하며 새단장한 매장 인테리어는 개업 당시부터 태극당을 상징하던 로고, 어항과 벽화는 그대로 두고 대리석과 금속을 활용한 현대적인 디자인이 조화를 이뤄 한국의 올드&뉴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info. 태극당 TAEGEUKDANG

주소: 서울시 중구 동호로 24길 7

영업시간: AM 08:30 - PM 10:00, 명절 당일 휴무




리치몬드 과자점 RICHEMONT BAKERY



서울 3대 빵집 중 하나인 리치몬드 과자점은 한국에서 몇 명 되지 않는 제과제빵 명장인 권상범 대표와 그의 아들이 대를 이어 운영하는 빵집입니다. 프랑스 디저트, 독일식 식사빵, 일본 화과자 등 동서양의 다채로운 빵과 과자로 채워져 풍성한 메뉴를 자랑하는데요. 빵 종류가 많지 않던 시절부터 다쿠아즈와 튀일, 갈레트 등 프랑스 전통 구움과자를 제대로 만들어 낸 최초의 집이었고, 바게트와 유럽 식사빵, 일본식 롤케이크와 화과자 등을 선보이며 빵 업계의 트렌드를 주도했습니다. 


 


인기 메뉴는 밤식빵과 밤파이, 슈크림입니다. 밤 산지로 유명한 공주 지역 밤을 당조림해 적당히 단맛이 배어있고 씹는 맛도 좋다고 하네요.^^ 요즘엔 여느 빵집에나 있는 밤식빵의 탄생지도 바로 이 곳인데요! 슈크림은 천연 바닐라빈을 넣어 은은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고 딸기와 블루베리, 밤, 홍옥 등 제철 재료로 만든 디저트도 아름답고 맛있으니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info. 리치몬드 과자점 RICHEMONT BAKERY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86

전화번호: 02-325-0221

영업시간: AM 08:00 - PM 10:30, 연중무휴




나폴레옹 제과점 NAPOLEON BAKERY




50여년 전통의 나폴레옹 제과점입니다. 까다로운 미식가들이 맛집을 선정해 소개하는 TV 프로그램 <수요미식회>를 통해 전국민에게 널리 알려진 ‘사라다빵’은 오후면 동이 나기 일수인 인기 메뉴입니다. 


 


얇게 채썬 당근과 햄, 양파와 달걀, 감자를 마요네즈에 버무린 샐러드를 반으로 가른 빵 사이에 푸짐하게 담아냈는데요! 촉촉하고 고소한 맛이 좋아 빵 마니아들 사이에선 일부러 마요네즈가 빵을 적시도록 하루 동안 냉장실에 묵혀뒀다 먹는다고 합니다.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팥 앙금을 채운 통팥빵과 찹쌀떡, 달콤한 크림빵도 인기 메뉴로, 1A 등급 우유와 100% 유크림 버터 사용, 프랑스 발로나 사의 초콜릿을 쓰는 등 좋은 재료를 고집합니다. 2층 카페에선 샐러드, 샌드위치, 수프 등 간단한 브런치 메뉴도 판매하는데요. 여름철엔 우유 얼음을 통째로 갈아 팥을 얹은 빙수도 꼭 맛봐야 할 정도입니다. 




 +info. 나폴레옹 제과점 NAPOLEON BAKERY

주소: 서울시 성북구 성북로 7

전화번호: 02-742-7421

영업시간: AM 08:00 - PM 09:30 연중무휴




피터팬 1978 PETERPAN 1978

 


40여 년 동안 연희동 주민들의 미각 수준을 높여 준 빵집, 피터팬1978입니다. ‘좋은 재료를 볼 수 있는 눈이 좋은 빵을 만드는 기술’이란 철학을 바탕으로, 20여 년 전부터 프랑스에서 가져온 천연 발효종을 사용했습니다. 

 


유기농 호밀과 현미, 비정제 설탕 등을 이용한 건강빵이 다양한데 당뇨 환자나 다이어터를 위한 맞춤 레시피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부자가 대를 이어 운영하며, 오래도록 사랑 받은 식빵, 소보로빵, 단팥빵과 더불어 제철 채소와 과일을 활용한 개성 넘치는 건강빵도 눈길을 끄는데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에 각종 과일과 견과류를 채운 ‘장발장이 훔친 빵’, 오동통 새하얀 빵 속에 크림 치즈가 듬뿍 담긴 ‘아기궁댕이’는 아들이 탄생시킨 인기 메뉴입니다.


변치 않는 맛의 비결은 매일 아침 만드는 팥 앙금으로, 영양가와 맛을 높이고자 국내산 팥을 발효시켜 사용합니다. 




 +info. 피터팬 1978 PETERPAN 1978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증가로 10

전화번호: 02-336-4775

영업시간: AM 08:00 - PM 10:00, 연중무휴




아우어 베이커리 OUR BAKERY

 


아우어 베이커리는 인스타그램 피드가 증명하듯,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빵집입니다. 분주하게 움직이는 파티시에를 볼 수 있는 오픈 키친과 큼직한 야자 나무 몇 그루, 캐주얼한 접이식 의자가 놓인 공간은 눈에 띌 만큼 특별하진 않지만 압구정 최고의 핫 플레이스로 통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오전 10시부터 순차적으로 나오는 빵은 하나같이 개성과 맛 모두를 만족시키는데요. 



다크 초콜릿과 코코아 파우더로 코팅해 겉모습은 새카맣지만 한 입 배어 물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더티 초코’, 겹겹이 바삭하고 부드러운 크로아상에 누텔라 스프레드와 바나나를 더해 푸딩처럼 사르르 녹아버리는 ‘누텔라 바나나 크루아상’, 쫀득하면서도 얼그레이 풍미가 가득한 ‘까눌레’ 등이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인기 빵은 낮 12시 전후로 나오며, 금방 매진되는 날이 다반사라고 하는데요. 진한 에스프레소와 우유 밸런스가 좋은 플랫화이트도 함께 맛보길 추천합니다.^^




 +info. 아우어 베이커리 OUR BAKERY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5길 10-11

전화번호: 02-545-5556

영업시간: AM 10:00 - PM 09:00




뺑드빱바 PAIN DE PAPA



‘아빠의 빵’이라는 뜻의 상호처럼 내 딸에게 믿고 먹일 수 있는 빵을 만들고 싶어 시작한 이호영 셰프의 발효 빵 전문점인 뺑드빱바입니다. 뺑드빱바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첫 선을 보였던 2008년부터 발효 빵과 식빵, 치아바타 맛집으로 통합니다. 좋은 재료만 사용하고, 정직하게 먹을거리를 만드는 곳을 밀착 취재하는 TV 프로그램 <먹거리 X파일>에서 ‘착한 빵집’으로 선정돼 더욱 유명세를 탔는데요. 모든 빵은 기원 전 5000년부터 먹어 온 개량되지 않은 품종의 국산 통밀을 제분해 사용한다고 합니다.


 


글루텐 함량이 낮아 밀가루를 먹으면 탈이 나거나 알러지가 있는 이들도 무리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뺑드빱바의 매력인데요! 천연 발효종만 사용하다 보니, 발효가 더뎌 매일 새벽 3시부터 그날 판매할 빵을 만듭니다. 각종 견과류와 과일, 고구마 등을 듬뿍 넣은 건강빵을 비롯해 설탕과 버터, 우유를 사용한 빵 메뉴도 제공되며, 매장 안쪽 작은 카페가 마련돼 있습니다.




 +info. 뺑드빱바 PAIN DE PAPA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20길 15

전화번호: 02-543-5232

영업시간: AM 09:00 - PM 08:00, 일요일 휴무




오월의 종



술집과 클럽이 많은 이태원은 오전이면 늘 한산한 동네지만, 유일하게 아침 11시부터 긴 줄이 늘어선 집이 있습니다. 바로 오월의 종인데요! 오월의 종은 이태원 대표 빵집이자 먼 곳에서 원정을 오는 ‘빵순이’들의 순례지입니다. 오후 2~3시면 매장이 텅텅 비어버려 발길을 돌려야 했던 고객들을 위해 본점 근처에 넓은 규모로 2호점을 오픈 했습니다. 

 


2호점은 천연 발효종으로 만든 투박한 생김새의 건강빵과 식사빵 중심으로 메뉴가 구성되는데요. 꾸밈없이 제 이름값 하는 빵 맛이야말로 이곳의 인기 비결입니다. 담백한 맛을 선호한다면 100% 통밀빵과 호밀빵을, 달달한 과일의 풍미를 느끼고 싶다면 크랜베리 바게트나 무화과 호밀빵을 집으면 됩니다.

어떤 빵이든 이름 그대로, 원재료 맛이 또렷한 것이 오월의 종의 특정입니다. 매장에서 빵을 먹을 수 있지만, 별도의 커피나 음료는 판매하지 않는데, 잘하는 것만 하자는 철학을 보여주는 예입니다. 대신 외부에서 음료를 사와도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info. 오월의 종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49길 24

전화번호: 02-749-9481

영업시간: AM 11:00 - PM 06:00, 일요일 휴무




밀도 meal° 또는 mealdo



갓 구워 내 김이 모락모락 나는 식빵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곳, 바로 밀도입니다. 여느 집에서나 가장 일반적으로 먹어오던 식빵을 고급화 하는 동시에, 재료의 변화를 통해 식빵의 진화를 보여주는데요. 


 


대표 메뉴인 밀크 식빵은 물 대신 무지방 우유와 청정 유기농 밀가루를 블렌딩해 식감이 담백하고 쫄깃한 것이 특징입니다.  생크림이 듬뿍 들어간 배합으로 유지방 특유의 고소함이 느껴지는데요. 

간식 메뉴로는 손바닥 만한 큐브 미니 식빵을 추천합니다. 또한 말린 국산밤을 넣고 바삭 달콤한 아몬드 머랭을 얹은 ‘마롱식빵’과 커스터드 크림과 크림 치즈로 속을 채운 ‘커스터드 크림치즈 식빵’은 디저트로도 손색 없는 메뉴입니다. 버터를 사용하지 않고 생크림 반죽으로만 만든 ‘스콘’도 맛있다고 하는데요! 날이 좋다면, 빵을 구입해 근처 서울숲에 앉아 맛보는 것도 별미입니다. 메뉴만큼이나 담백한 밀도 매장은 신사동 가로수길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info. 밀도 meal° 또는 mealdo

주소: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96

전화번호: 02-497-5050

영업시간: AM 11:00 - PM 20:00 월요일 휴무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