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파라다이스의 깨끗한 환경 나눔 활동 ‘클린하트’

2019. 12. 20.

본문

환경나눔 활동

 

찾아가는 소독, 살균 서비스! 전국을 누비는 ‘클린하트’ 봉사활동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사회복지 시설은 인력과 자원이 늘 빠듯합니다. 시설에서 사용되는 교구는 여러 명이 함께 쓰기 때문에 더 특별한 위생 관리가 필요하지만, 촘촘히 챙길 여력이 부족하기만 하죠.

 

이렇게 도움이 필요한 사회복지 시설을 위해 파라다이스 복지재단과 계열사 직원들이 모여, 찾아가는 소독·살균 서비스인 클린하트 사업에 나섰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새롭게 단장한 클린하트 전용 차량이 함께한 첫 봉사활동이었기에 더욱 의미가 있었는데요. 지역 사회 구석구석 깨끗한 환경 나눔 활동을 펼친 클린하트 봉사 현장을 소개합니다.

 

 

찾아가는 소독·살균 서비스, 클린하트 봉사활동①

엘림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을 위한 교재 소독


클린하트

▲새롭게 단장한 클린하트 차량과 함께한 파라디안

 

나눔의 인연, 아이들의 깨끗한 환경을 위한 클린하트 봉사활동

 

‘클린하트’는 장애 복지, 치료 현장에서 공동으로 사용하는 교재와 교구를 전문 장비로 소독·살균하는 서비스 사업입니다. 위생환경의 사각지대에 놓인 공간 개선을 위해 2016년부터 시작됐는데요. 처음 클린하트 사업은 장애인 관련 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전용 트럭과 함께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후 수혜 기관의 호응으로, 살균 소독을 위한 전문 장비를 보강하고 더 많은 지역 복지기관과 연계를 진행하고 있죠.

  

환경나눔 활동

▲구석구석 깨끗하게 소독하고 있는 본사 오재록 상무

 

이번에 클린하트 사업이 진행된 곳은 서울 중구 신당동에 위치한 엘림지역아동센터입니다. 파라다이스 복지재단과 파라다이스 그룹 본사 직원이 함께 소독∙살균 서비스에 나섰는데요. 이렇게 파라다이스 그룹 본사와 연계한 클린하트 활동은 중구 중림동 등대지역아동센터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였습니다.

  

클린하트

▲전문 장비를 이용해 아이들의 교재를 소독하는 모습

 

엘림지역아동센터는 엘리베이터가 없기 때문에 봉사자들은 건물 4층까지 직접 도서 살균기와 청소기, 분사기 등의 장비를 옮겨야 했습니다. 무거운 장비로 인해 초반부터 봉사자들의 이마에는 땀이 맺혔는데요. 숨을 돌리는 것도 잠시, 깨끗한 교구와 교재로 공부할 아이들을 떠올리며 한 권 한 권 정성스럽게 살균기로 소독하는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찾아가는 소독·살균 서비스, 클린하트 봉사활동②

용화어린이집과 아산시 장애인복지관 교구 소독


환경나눔 활동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임직원들이 함께한 클린하트 활동

 

충남 아산까지 전해진 클린하트의 깨끗한 마음

 

다음으로 클린하트 전용 트럭이 찾아간 곳은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가 위치한 충남 아산시입니다. 파라다이스 복지재단과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장애 전문 용화어린이집과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 방문해 클린하트 활동을 펼쳤습니다.

  

환경나눔 활동

▲작은 교구 하나도 빠짐없이 소독하는 클린하트 봉사활동

 

하루 이용자가 700명에 달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아산시에서 가장 규모가 큰 복지시설입니다. 그만큼 살균·소독해야 할 교구와 공간이 많아 장장 7시간에 걸쳐 클린하트 활동을 진행했는데요. 길었던 대장정에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김영주 지점장을 필두로 각 팀의 리더들이 함께했습니다. 이틀간 클린하트에 참여한 이여진 주임은 파라다이스 복지재단과 함께했기에 가능했던 지역 사회공헌이라고 후기를 전했습니다.  

  

클린하트

▲전문 소독장비로 깨끗하게 정화하는 모습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과 복지관 선생님들은 이날 함께한 봉사자들에게 연신 감사의 인사를 건넸습니다. 또한, “장애인들에게 시설 내 교구들은 단순히 물건이 아니라, 장애인들의 자아를 찾고 세상과 소통하기 위한 도구”라고 표현하면서, 이렇게 중요한 교구들을 미세한 세균까지 전문적으로 소독하는 클린하트의 봉사활동을 보며 복지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합니다.

  

클린하트

▲소독 후 실시하는 환경 오염도 조사

 

서울과 아산의 클린하트 봉사활동이 마무리됐습니다. 클린하트 서비스를 받은 복지시설 관계자들은 살균·소독 전후 오염도 측정 결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만족할 수 있었는데요. 교구와 교재, 책상 등은 살균 전과 비교했을 때 오염도 수치가 적게는 절반 이하로 떨어졌고, 많게는 90% 가까이 개선된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공기청정기를 돌려도 늘 빨간불이던 실내 공기 수치 역시 소독 후에는 모두 ‘좋음’으로 바뀌었습니다.

 

봉사를 마친 파라다이스 그룹 계열사의 봉사자들은 전문적인 클린하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더욱 특별한 보람을 느꼈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앞으로도 살균 소독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갈 클린하트 활동의 무궁무진한 행보에 많은 기대 바랍니다.

 

 

 

클린하트 사업 신청 Info.


- 홈페이지 접수: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전화 접수: 02-2277-3296 (내선 203)

*2019년 신청은 이미 마감되었으며, 2020년은 1월 중으로 오픈될 예정입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