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2020 경자년 맞이 전국 새해 일출 명소 Best3

2019. 12. 19.

본문

일출명소

 

2020년을 성공적으로 맞이할 전국 새해 해돋이 명소

 

2020년 새해가 어느새 성큼 다가왔습니다. 2019년을 정리하고 1월 1일을 힘차게 맞이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해돋이 여행을 떠나곤 하죠. 2020년 첫 해를 성공적으로 맞이할 전국의 멋진 해돋이 명소를 세 곳 소개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떠나 볼까요?

 

 

새해 해돋이 어디서 볼까? 전국 새해 일출 명소①

서울 상암에 위치한 하늘공원


하늘공원 일출

새해 일출명소

▲하늘공원 억새풀 사이로 보이는 해의 모습

  

억새 숲 사이로 보는 일출

 

하늘공원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생태환경공원입니다. 억새 축제가 유명해 가을에 특히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죠. 평화공원,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 노을공원과 함께 월드컵경기장 주변의 5대 공원 중 하나인데요. 서울 일출 명소 가운데 가장 서쪽에 위치해있습니다. 하늘공원은 난지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여 북쪽으로는 북한산, 동쪽으로는 남산과 63빌딩, 남쪽으로는 한강, 서쪽으로는 행주산성이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늘공원에서 보는 일출은 특별함이 있는데요. 높은 빌딩 숲 사이로 떠오르는 해와 붉게 타오르는 해 옆에 우뚝 선 남산타워가 인상적입니다. 이곳은 완만한 언덕과 잘 조성된 진입로 덕분에 아이는 물론 어르신도 정상에 오르기 부담스럽지 않은데요. 아이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대가족이 모두 일출을 볼 계획이라면 하늘공원을 추천합니다.

 

새해 일출 명소 하늘공원 Info.


- 주소: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 전화: 02-300-5501


  

새해 해돋이 어디서 볼까? 전국 새해 일출 명소②

제주도의 가장 동쪽에 위치한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 일출

제주도 일출명소

▲일출 명소, 성산일출봉의 전경

 

제주 바다에서 떠오르는 해

 

제주도에는 수많은 오름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대표적인 오름이 성산일출봉이죠. 성산일출봉에서의 일출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돋이로 꼽히는데요. 제주에서 경관이 특히 뛰어난 열 곳을 일컫는 영주십경 중 하나입니다. 성산일출봉의 이름도 여기서 유래했는데요. 산 모양이 웅장한 성 모양과 흡사하여 성산봉이라 하고, 여기서 바라보는 일출이 제주 일경(一景)으로 성산일출봉이라 부릅니다.

 

성산일출봉에서는 새해 첫날 맞이 성산일출축제도 진행됩니다. 전통문화와 예술관광을 테마로 삼아 관광객들과 흥과 멋을 나누는 행사인데요. 제주 앞바다에서 수평선 사이로 떠오르는 장엄한 일출을 보며 새해 소망을 빌어보는 건 어떨까요? 제주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새해 일출 명소 제주 성산일출봉 Info.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

- 전화: 064-760-4282

  

 

새해 해돋이 어디서 볼까? 전국 새해 일출 명소③

해운대 일출 명소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부산 일출명소

▲해운대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씨메르’

 

해운대 일출을 가장 가까이에서 바라볼 수 있는 곳

 

해운대는 넓은 백사장뿐만 아니라 일출이 아름답기로 유명하죠.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바다를 조망하는 발코니를 갖추고 있어 객실 안에서도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특히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하이엔드 오션스파 ‘씨메르’는 해운대 해변을 바라보며 일출을 바라볼 수 있는 일출 명소입니다. 해운대 수평선 너머에서 떠오르는 일출과 함께한 ‘인피니티 샷’은 SNS 인증의 필수 코스가 됐죠.

  파라다이스 부산 일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바라본 일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해운대로 이어지는 정원에는 사샤 소스노, 조엘 샤피로 등 세계적아티스트의 역동적인 작품이 전시돼 있습니다. 아름다운 작품 너머로 떠오르는 해를 감상하는 것 역시 운치 있는데요. 보다 여유롭고 풍요롭게 2020년의 해돋이를 즐기고 싶다면,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으로 방문해보세요.

 

새해 일출 명소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Info.


-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6

- 전화: 051-742-2121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