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아산으로 떠나는 겨울 온천 여행! 도고 온천부터 세계꽃식물원까지

2019. 11. 22.

본문

아산 겨울 온천 여행


충남 아산으로 떠나는 따뜻한 겨울 온천 여행!

 

12월이 가까워지면서 겨울 맞이 온천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온천으로 유명한 국내 대표 관광지, 충남 아산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조선시대 왕들이 온천을 즐기기 위해 즐겨 찾은 아산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은 물론, 테마별 관광지가 잘 갖춰져 있기로 유명합니다. 추운 겨울 몸과 마음을 녹여줄 따뜻한 실내 스파부터 전통과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아산의 대표 관광지들을 소개합니다.


  

아산으로 떠나는 겨울 온천 여행! 아산 추천 관광지 ①

자연이 만든 프리미엄 스파,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야외풀

 

온천욕과 물놀이를 함께 할 수 있는 도고 온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온천의 고장 충남 아산의 랜드마크로 자연의 매력을 느끼며 건강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효능을 인정 받은 온천수와 다양한 실내외 스파풀장으로 유명한데요. 지친 몸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겨울 온천 여행을 계획한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온천은 유황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만병의 근원인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카라반

▲해질녘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카라반 전경

 

낭만 가득한 카라반에서의 하룻밤

 

겨울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서는 낭만적인 겨울 캠핑도 즐길 수 있습니다. 따뜻한 스파와 카라반 캠핑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곳은 많지 않기에 더욱 인기 높은데요. 카라반 내부에는 침구부터 식기 세트까지 캠핑에 필요한 모든 장비들이 준비돼 있습니다. 기본 난방 시설도 갖춰져 있어 추운 겨울에도 캠핑을 즐기는 데 문제 없습니다.

 

※아산 도고 온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 전화: 041-537-7100



아산으로 떠나는 겨울 온천 여행! 아산 추천 관광지 ②

도심 속 호수 공원, 신정호 관광지


▲안개 낀 신정호의 전경 (출처: 아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수려한 자연경관을 가진 사계절 휴양지

 

아산의 대표 관광지인 신정호는 1926년에 만들어진 인공호수입니다. 계절별 다양한 자연경관을 만날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 휴양지 중 한 곳이죠. 호수 주변에 위치한 야외음악당, 잔디광장 등의 다양한 테마공원은 이곳을 찾아온 관광객에게 휴식을 선물해줍니다. 야외음악당에는 주말마다 다양한 음악행사와 문화행사가 열리며, 자연과 어우러진 조각상이 전시된 조각공원은 아산시민들의 문화예술공간이 되곤 하죠.

 

▲신정호수 산책로 (출처: 아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몸과 마음의 휴식 공간, 신정호수 산책로

                                                              

신정호를 둘러싸고 있는 산책로 주변에는 꽃길이 조성되어 있어 계절별 다양한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산책로를 한 바퀴 도는데 성인 걸음으로 약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산책로 중간 중간에 보이는 연꽃, 수련, 창포 등 다양한 꽃을 구경하며 들려오는 잔잔한 음악 소리에 귀를 기울여보세요.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산책길이 됩니다. 신정호에 있는 장미터널은 특히 연인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겨울에 하얀 눈이 소복하게 쌓인 메타세콰이어 나무들 사이에서 추억 사진 한 장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신정호 Info.


-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신정로 616 신정호공원

- 휴무일: 없음

- 입장료: 무료

- 전화: 041-540-2518

 

 

아산으로 떠나는 겨울 온천 여행! 아산 추천 관광지 ③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온실 식물원, 아산 세계꽃식물원


세계꽃식물원

▲아산 세계꽃식물원 (출처: 아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365일 화려한 꽃들이 만발한 세계꽃식물원

 

세계꽃식물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온실 식물원으로 3,000여 종의 나무와 꽃을 관람할 수있습니다. 초화정원, 테마정원, 에코정원, 향기정원, 연못정원 등 다양한 정원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특히, 테마정원은 튤립, 수선화, 카라, 백합 등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해외 유명 품종들을 계절별로 유리온실과 실외에서 전시하고 있습니다.

 

꽃과 나무 앞의 팻말을 통해 충분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어 어린 자녀와 함께 자연학습을 하기에도 적합합니다. 365일 꽃이 피는 곳, 세계꽃식물원에서 추운겨울에도 화려한 꽃들을 마음껏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산 세계꽃식물원 실내 모습 (출처: 아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만지고, 느끼는 꽃 체험학습 프로그램

 

세계꽃식물원에는 전시뿐만 아니라 꽃손수건 염색, 분갈이 등 꽃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이준비돼 있습니다. ‘숨은 꽃 찾기 체험학습’은 식물원의 대표적인 꽃 12종에 대한 소개로 구성된 책과 함께 하는 체험학습입니다. 책에 소개된 꽃을 식물원 안에서 직접 찾아보고, 그 꽃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자연스레 자연에 대한 관심을 기를 수 있죠. 책 안에는 아이가 직접 색칠하며 꽃을 완성시켜보는 스케치가 함께 들어있는데요. 집으로 돌아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세계꽃식물원에서의 추억을 돌아보며 색칠 공부하기에도 좋습니다.

 

※세계꽃식물원 Info.


-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아산만로 37-37

- 휴무일: 없음

- 이용시간: 09:00 ~ 18:00

- 입장료: 개인 8,000원 단체 7,000원

- 전화: 041-544-0746

  

 

아산으로 떠나는 겨울 온천 여행! 아산 추천 관광지 ④

아름다운 숲길을 간직한 천년고찰, 봉곡사


▲봉곡사와 만공탑 (출처: 아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역사 속 한 폭의 그림 같은 봉곡사

 

봉곡사는 신라 진성여왕 원년(887년)에 도선국사에 의해 창건된 천년고찰로 옛 이름은 석암사입니다. 임진왜란 때 6개의 암자 모두 소실되어 지금은 옛 규모에 비해 소박하지만, 대웅전 뒷 편으로 펼쳐져 있는 멋진 소나무 숲은 큰 사찰 못지않은 아름다운 자태를 보여줍니다.

 

봉곡사를 방문하면 봉곡사 대웅전 및 고방(물건을 보관하는 창고)과 만공탑을 눈여겨봐야 합니다. 일제강점기 일제의 불교정책을 반대했던 독립운동가 만공선사가 일체유심조법을 외우다 깨달음을 얻어 오도송을 읊었다는 곳이 봉곡사인데요.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만공탑이 세워지기도 했죠. 탑의 둥근 부분에 새겨진 ‘세계일화’라는 글씨는 만공스님의 친필로 알려져 있습니다.

 

▲봉곡사로 들어가는 길에 있는 소나무 숲길 모습 (출처: 아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봉곡사로 들어가는 천년의 숲길, 소나무 숲

 

봉곡사 주차장에서부터 봉곡사 사찰까지 약 700m에 걸쳐 있는 소나무 숲은 ‘천년의 숲’이라고 불립니다. 이 숲길은 산림청에서 주최한 ‘아름다운 거리숲 부분’에서 장려상을 수상할 정도로 아름다운 길로 널리 알려져 있죠.

 

또, 여기에 있는 소나무들은 슬픈 역사를 간직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소나무 밑동에 V자 모양의 흉터가 있는데, 이는 일제가 패망 직전, 연료로 사용할 송진을 채취하기 위해 주민들을 동원해 낸 상처입니다. 아름다움과 슬픈 역사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소나무 숲길을 걸으며 그 너머에 있는 한 폭의 그림 같은 사찰 봉곡사를 눈에 담아보세요.

 

※봉곡사 Info.


-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송악면 유곡리 595

- 휴무일: 없음

- 입장료: 무료

- 전화: 041-543-4004


지금까지 다가오는 겨울에 가족, 친구, 연인들과 가기 좋을 충남 아산의 관광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따뜻한 온천수가 있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부터 예쁜 꽃이 있는 세계꽃식물원에서 즐거운 추억 만들어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