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시원한 바람과 따스한 햇살로 감성이 무르익는 가을엔 새로운 감각을 깨워주는 아트 스페이스 나들이 어떠실까요? 호텔 곳곳을 예술작품으로 채워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황홀해지는 파라다이스시티의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새롭게 준비한 현대적이고 트랜디한 전시 <랜덤 인터내셔널: 알고리즘>展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립니다.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오는 2019년 10월 11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창조적이고 감각적인 작품으로 유럽을 넘어 아시아까지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는 아티스트 그룹 랜덤 인터내셔널(Random International)의 대규모 개인전이 개최됩니다. 인간의 본능과 지각에 의한 신체적 움직임을 다양한 디지털 테크놀로지로 재해석한 이번 전시를 통해 작품과의 교감으로 인간의 관계에 대해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는 기회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RANDOM INTERNATIONAL



랜덤 인터내셔널은 한네스 코흐(Hannes Koch)와 플로리안 오트크라스(Florian Ortkrass)가 2005년결성한 아티스트 그룹으로 런던과 베를린에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과 함께 작업하며 대규모 팀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그들은 감정적이지만 육체적으로 강렬한 경험을 통해 점점 더 기계화된 세계에서의 인간의 상태를 탐구하며 관람객의 참여를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인터랙티브 아트를 통해 기술과 인간의 관계에 대한 실험을 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랜덤 인터내셔널의 작품을 ‘조응: 바라보기’, ‘모사: 따라 하기’, ‘개체: 독립체 단계’로 확장하는 세 가지 키워드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랜덤 인터내셔널은 이를 통해 인터렉티브 아트, 키네틱 아트의 형식으로 작품과 교감하는 관객의 즉각적인 행동 패턴을 탐구합니다.



#관찰하는 동시에 관찰을 당하다 '조응: 바라보기'



바닥에 깔린 60여 개의 거울에 반사된 자신의 이미지를 관찰하면서 동시에 관람객들 사이에 놓여 관찰을 당하는 경험을 주는 Audience와 200여 개의 거울이 관람객의 얼굴을 향해 제각기 다른 각도로 변하며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왜곡과 변형을 반복하는 Fragments는 거울이 마치 유기적이고 살아있는 듯한 새로운 경험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순간의 동작을 붙잡는 '모사: 따라 하기'



사진의 전통적인 기능에서 벗어나 사라지는 자화상을 표현하여 잃어버린 순간과 존재의 불완전함을 조명한 Presence and Erasure는 작품 앞에 선 관람객의 동작과 주변의 환경들을 순간적으로 캡쳐하여 2차원 평면에 대로 담아냅니다. 


또한 관람객은 3차원 움직임을 아주 작은 빛들의 집합체로 인터렉티브하게 보여주는 Future Self Immersive와 직접 빛으로 그림을 그려 작품을 만들 수 있는 Temporary Graffiti로 ‘모사: 따라 하기’ 단계에 들어서게 되고, 기하학적 형상, 빛, 특수 페인트 등으로 순간의 동작을 붙잡는 행동을 통해 랜덤 인터내셔널의 작품을 직접 완성해보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행동을 담은 '개체: 독립체 단계'



AI Technology, Big Data, Web Art가 만들어낸 유기적 형상을 통한 명상 예술인 Swarm Study와 36개의 입체적 빛줄기의 움직임과 그림자를 통해 표면을 왜곡한 Small Study 그리고 에드워드 머이브릿지, 마르셀 뒤샹 등 예술계가 끊임없이 제기해온 인간 형상 구현을 미래적으로 해석한 Fifteen Points는 살아있는 생명체와 같은 움직임 속에 인간의 행동 패턴을 담은 ‘개체: 독립체 단계’를 보여줍니다. 겹겹이 쌓인 유리 판넬 안의 빛들이 천천히 움직이며 개별적인 생명체처럼 자유자재로 행동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15개의 빛이 움직이며 신체만이 표현할 수 있는 미묘하고 정확한 움직임을 모사하며 인간을 담은 첨예한 테크놀로지를 직접 느껴볼 수 있습니다. 



이번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의 <랜덤 인터내셔널: 피지컬 알고리즘展>은 전시장 내에서 ‘조응-모사-개체’의 단계를 관람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작품과의 교감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 연출로 경이로운 장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눈으로만 보던 기존의 전시들과 달리, 작품과 직접적이고 능동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전혀 다른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이번 전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Info.


랜덤 인터내셔널: 알고리즘 관련정보 바로가기


전시 기간
2019년 10월 11일(금) ~ 2020년 1월 31일(금)
매일 10:00 ~ 20:00 (연중무휴)

전시 장소
Paradise Art Space

입장 요금
무료(회원 한정)

유의 사항
멤버쉽 회원 및 투숙객 전용 무료 전시로, 비회원의 경우 현장에서 회원 가입 후 관람 가능합니다.
관람 종료 시간 30분 전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입장 시간 오전 10시 ~ 오후 7시 30분)
관람 에티켓 준수 부탁드립니다.
- 작품은 눈으로만 관람 가능하며 작품을 만지는 행동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음식물 반입과 애완동물 출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영/유아, 어린이를 동반할 경우, 보호자 분의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1. Raycat 2019.09.29 22: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흥미로운 전시회네요. 잘 보고 갑니다.

  2. 쏙앤필 2019.09.29 23: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시회 기회가 되면 가보고 싶네요 ~ 잘보고 가요 ^^

  3. *저녁노을* 2019.09.30 06: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시회...잘 보고 가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

  4. 공수래공수거 2019.09.30 06: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전시내용이로군요.
    보고 싶군요..ㅎ

  5. kangdante 2019.09.30 07: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독특하고 멋진 전시회인 것 같아요
    덕분에 유용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6. 라디오키즈 2019.09.30 1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직접 가서 보고 싶은 흥미로운 전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