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인기 어플만 모았다! 다이어트 & 운동 어플 추천

2016. 6. 2.

본문


어느새 봄이 지나가고 뜨거운 여름이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왔습니다. 옷이 점점 얇아지면서 올 여름에는 건강하고 날씬한 몸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운 분들이 많을 텐데요. 하지만 막상 어떻게 운동을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혹은 의지가 서지 않아 운동 계획을 실천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동량을 기록해 주고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효율적인 운동을 도와주는 ‘운동 어플’부터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다이어트 운동 어플’까지, 최근 인기 있는 운동 어플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 



운동에 초점이 맞춰진 각종 운동 어플 (트레이닝, 런닝, 라이딩)


레벨에 따른 맞춤 트레이닝, 데상트 짐(DescenteGym)


@Google Play


베스트 운동 어플 가운데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어플은 개인의 운동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데상트 짐’입니다. 데상트 짐은 사용자의 트레이닝 레벨을 진단하고 그 레벨에 따라 정해진 강도 별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단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짐 어플리케이션인데요.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 모바일 센서를 활용한 트레이닝 레벨테스트를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상체 근력, 유연성, 안정성 등을 푸시업, 플랭크 등의 기본 운동을 통해 레벨이 매겨지는데요. 이러한 레벨테스트를 통해 나온 자신의 트레이닝 레벨에 따라 4주간의 트레이닝 프로그램 플랜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앱에는 자신의 운동 모습을 꾸준히 기록할 수 있는 트레이닝 피드 공간도 있어 자신의 운동 사진과 영상을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 트레이너들의 조언을 댓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내 몸에 맞는 운동과 관리를 도와주는 ‘내 손 안의 트레이너’라고 할 수 있겠네요. :)  




40가지의 운동 프로그램, 운동코치 짐데이

 


짐데이는 10만 명의 유저를 보유한 인기 운동 어플인데요. 짐데이의 가장 큰 인기 비결은 운동 전문가가 개발한 40여 가지의 운동으로 구성된 '30일간의 챌린지 프로그램’입니다. 30일간의 챌린지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300여개의 동영상과 사진, 운동법을 따라하며 효율적이고 즐겁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챌린지 달성률, 부위별 균형 빈도 등을 분석해주는 운동 분석과 다이어트에 필요한 식단, 건강, 뷰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매거진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짐톡 메뉴에서는 전문가의 실시간 상담으로 식단 및 체형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맨손 운동을 하고 싶으신 분, 어떻게 운동을 시작해야 할 지 고민이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운동 어플입니다. 




최고의 러닝 어플, 나이키 플러스 러닝(Nike+ Running)

 


@Google Play

걷기 보다 좋은 운동이 없다는 말이 있듯이 러닝은 언제 어디서든지 할 수 있으면서 운동 효과도 좋은 최고의 운동입니다. 2006년 처음 시작해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나이키 플러스 러닝은 러닝 기록을 측정하여 레이스 도전 또는 개인 최고 기록 경신 등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인-런 내비게이션 기능은 러너들이 러닝 기록을 쉽고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이를 통해 더 멀리, 더 빠르게 달릴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해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나이키 플러스 러닝은 '가장 빠른 5km 달리기' 또는 '가장 먼 거리까지 달리기' 등과 같이 도전을 제시해 러너들이 새로운 목표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꾸준히 하게 하는 동기부여와 경쟁심을 자극하는 동료 같은 존재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라이더들을 위한 자전거 어플, 오픈라이더

 

@iTunes


살랑살랑 바람이 불고 화창한 요즘, 자전거를 타기 딱 좋은 날씨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최근 공원이나 도로에서 자전거를 타면서 운동을 하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라이더들을 위한 유용한 자전거 어플, 오픈라이더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픈라이더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자전거 내비게이션 어플인데요. 오픈라이더의 강점은 속도계와 길 안내 기능입니다. 특히 자전거 길 안내 기능의 경우 다중 경로 안내 시스템이 도입되어 추천경로, 최단경로, 대체경로 등 다양한 자전거 길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또한, 자전거 주행 기록을 통해 자세한 자신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늘의 날씨, 이번주 날씨, 습도, 풍향 등 라이딩에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날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오픈라이더 어플만의 재미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이용자간 라이딩 데이터를 기준으로 경쟁할 수 있는 라이더 랭킹 기능과 라이딩을 멀리, 오래할수록 이용자의 레벨이 올라가는 레벨업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더욱 즐겁고 도전적으로 자전거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식단 관리와 운동을 동시에 다이어트 운동 어플

 


건강하고 날씬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을 뒷받침하는 식단 관리 또한 매우 중요한데요. 운동과 식단 관리,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다이어트 운동 어플들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 



건강한 다이어트 코치, 눔(Noom) 코치

 


눔 코치는 개인의 행동변화를 관찰해 체중감량과 만성질환 관리 및 예방을 돕는 모바일 코칭 어플입니다. 초기에는 사용자가 자신의 식단과 운동량, 체중 등 데이터를 앱에 기록하면 이에 맞게 다이어트 코치를 해주는 방식이었는데요. 지금은 운동과 건강관리에 전문가가 다이어트 코치로 참여해 직접 관리해주는 서비스가 더해졌습니다. 눔 코치는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로 구분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식사기록, 운동기록은 무료 서비스고, 다이어트 팁과 미션 콘텐츠, 인공 코칭 서비스 등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료버전의 눔 프로를 등록해야 합니다. 눔 코치의 가장 큰 장점은 편리한 기록 기능입니다. 체중감량을 하는 과정에서 하루하루의 식단이나 체중, 걸음 수 등을 기록할 수 있는데요. 자신이 섭취한 식단을 입력하면 각 식단에 맞는 칼로리도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걸음 수는 모바일 기기에 탑재된 만보기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 것 만으로도 하루 걸음 수가 측정되며, 이에 따른 소모된 칼로리도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어플 하나로 체계적이고 종합적이 관리가 가능한 매우 유용한 어플이네요. 




유료 홈트레이닝 어플, 마이다노(MYDANO)

 

@Google Play

마이다노는 다이어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기 어플, 다노(다이어트 노트)의 자매 어플인데요. 사용자에게 생활 패턴과 식습관, 운동 습관에 맞게 생성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온라인에서 트레이너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유료 서비스 어플입니다. 전문가로 구성된 마이다노 운영자들은 개인의 상황과 체력에 맞는 식단, 운동, 생활 습관 등 5가지 미션을 매일 내주고, 달성도를 모니터링하고, 언제든 궁금한 사항에 답해줍니다. 앱을 통해 퍼스널트레이너의 역할을 합니다. 운동 강도에 따라 상・중・하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수강 기간은 대부분 4주로 이루어져 있는데 수강료는 4주 기준 6만 6000원 ~ 9만 9000원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퍼스널트레이닝을 받고 싶지만 다소 비싼 가격 때문에 망설이셨다면, 마이다노의 체계적인 관리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info. 마이다노

* 마이다노는 mydano.net으로 프로그램을 신청한 고객만을 대상으로 함(유료)

마이다노 iOS 다운로드 바로가기

마이다노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지금까지 요즘 핫한 운동 어플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러한 어플들을 통해 집에서도 쉽게 운동법을 배우고, 편리한 기록 기능으로 스스로 효율적으로 생활 습관을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지속적으로 동기를 부여해주기 때문에 장기적인 운동 습관을 기를 수 있겠네요. 올 여름에는 모두 작심삼일 증후군에서 벗어나 즐겁게 운동하며 건강하고 멋진 몸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