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작지만 큰 변화, '그린 파라다이스'

2023. 7. 27.

본문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작지만 큰 변화, ‘그린 파라다이스’

 

파라다이스그룹이 창립 51주년을 기념하여 친환경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그린 파라다이스’ 캠페인의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그룹 임직원은 지난 7월부터 캠페인의 시작과 함께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요. ‘그린 파라다이스’는 일상 생활 속에서 환경을 위한 생활 수칙을 실천하는 ‘에코 챌린지’와 다양한 친환경 활동 체험 및 구성원들과의 소통&화합의 자리를 가졌던 ‘그린 데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소중한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파라다이스그룹의 초록빛 움직임!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까요?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작지만 큰 변화, ‘그린 파라다이스’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직접 경험하며 생각하는 시간, 파라다이스 그린 데이


▲파라다이스 그린 데이 행사에 참여중인 임직원

지난 7월 20일, 파라다이스그룹 사옥은 초록빛 분위기로 물들었습니다. 바로 친환경 활동을 보고 경험하며 느끼는 행사, 파라다이스 그린 데이가 열렸기 때문인데요. 파라다이스 그린 데이는 170여 명의 임직원이 환경 부스를 직접 체험하는 1부와 비건 만찬을 즐기는 2부로 구성되어, 지속가능한 지구와 환경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료와 촬영한 인생네컷 포토보드를 꾸미고 있는 파라디안

본격적인 1부 행사에 앞서 파라다이스그룹의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소통 프로그램 ‘스탬프 랠리’가 진행되었는데요. 직원들은 미션지에 적힌 이름의 동료를 찾아가 도장을 받은 후, 함께 인생네컷을 촬영하는 미션을 수행했습니다. 평소 교류가 적었던 타 부서 직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소중한 추억 한 장을 남기면서 구성원 모두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모습

파라다이스그룹 임직원이 함께하는 친환경 캠페인! 파라다이스 그린 데이의 1부는 3가지 공간 ▲Fresh Zone ▲Paradise Zone ▲Moment Zone으로 구성되었는데요. 각기 다른 테마를 통해 임직원들은 환경과 관련한 더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각각의 테마를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먼저 Fresh Zone에서는 상품성이 낮아 판매가 어려운 과일로 만든 주스를 텀블러에 담아 제공했는데요. 쓰레기 발생을 줄이고자 주스 용기는 일회용품이 아닌 임직원 개인이 가져온 텀블러를 사용했습니다. 제로 플라스틱 실천과 함께 농산물 폐기물 감소를 위해 앞장서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파라디안이 만든 친환경 고체 비누바

이어서 Paradise Zone에서는 환경 위기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제로웨이스트 크래프트 활동을 진행하고, ESG 관련 영상을 상영했는데요. 자연에 무해한 성분의 친환경 고체 비누바를 직원들이 직접 만들어보면서 일상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에코 프렌들리 용품에 대해 인식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또한 ESG 관련 영상 시청을 통해 평소 깊이 있게 심각성을 자각하지 못했던 환경 이슈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마지막 공간인 Moment Zone은 앞서 말했던 스탬프 랠리의 미션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동료와 함께 인생네컷 촬영을 하고 보드에 응원의 메시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웃음꽃이 피어나는 Moment Zone에서는 동료와 함께 환경 보호와 소통의 의미를 되새기는 추억의 순간을 기록했습니다.

 

▲PARADISE WAY 공유 가치가 놓여진 비건 만찬 테이블 위 텀블러

이렇게 1부의 공간을 모두 체험하고 난 후에는 유기농&비건 음식을 다회용기에 담아 즐기는 그린 데이 만찬이 진행되었습니다. 파라다이스그룹의 이념인 파라다이스 웨이의 다섯 가지 가치를 주제로 구역을 나눠 스탠딩으로 진행된 비건 만찬이었는데요.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맛있고 건강한 비건 요리를 즐기고, 기업 이념을 자연스럽게 되새겨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작지만 큰 변화, ‘그린 파라다이스’

친환경 오피스를 조성하기 위한 생활 속 움직임, 파라다이스 에코 챌린지


▲그린 파라다이스 에코 챌린지 포스터

한편 현대인이 환경과 공존하며 살아가기 위해서는 일상 속에서 작더라도 꾸준히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파라다이스그룹은 이번 7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친환경 오피스 조성 캠페인 ‘파라다이스 에코 챌린지’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파라다이스 에코 챌린지는 총 4가지 주제로 이루어졌는데요. ▲무분별한 종이 사용 금지 ▲에너지 절약하기 ▲일상 속 탄소 줄이기 그리고 ▲플라스틱 제로를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오피스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을 바탕으로 파라다이스그룹은 캠페인이 끝난 이후에도 오피스 내 긍정적인 문화를 계속해서 유지하여 노력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파라다이스그룹의 초록빛 움직임, 지구를 위한 친환경 ESG 활동을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도 파라다이스그룹은 일상속에서 환경과 공존 및 소통하는 친환경 경영으로 긍정적인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니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