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파라다이스 사보가 전하는 11월의 그룹 소식

2021. 11. 26.

본문

 

 

파라다이스 문화재단, 
아트테크 얼라이언스(Art-tech Alliance)의 중심으로

 

▲몽환적인 느낌이 드는 권하윤 작가의 <Peach Garden> VR 속 영상

파라다이스 문화재단은 ‘파라다이스 아트랩’ 작품의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아트 테크놀로지 분야의 발전을 위한 지원을 활발히 하는 3개 기관(파라다이스 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국내 최초의 민관 연합체계를 구축한 것인데요. 파라다이스 문화재단은 예술적 도전을 위한 제작 환경 고도화와 대중 소통 확대를 위해 새로운 연합 체계와 함께 뜻을 모았습니다. 
그 첫 시작으로, 11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디자인 뮤지엄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서울문화재단의 융합예술플랫폼 ‘2021 Unfold X Digital Storytellers’ 전시에 참여한 것인데요.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Peach Garden>을 감상하는 관객

특별히 이번 전시에서는 ‘2019 파라다이스 아트랩 쇼케이스’의 화제작이었던 권하윤 작가의 <Peach Garden>을 다시 만날 볼 수 있습니다. 조선 초기 화가 안견의 몽유도원도’에서 영감을 얻은 이 작품은 여러 명의 관객이 VR 헤드셋에서 재생되는 영상을 통해 작품 속 세계를 자유롭게 거닐 수 있도록 만든 아름답고 몽환적인 작품인데요. 생생한 VR 영상으로 펼쳐지는 풀과 꽃 등의 자연 경관은 마치 실제로 무릉도원을 거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 정교합니다. 작품을 통해 관객들은 전시 공간을 자유롭게 산책하며 시적인 공간을 사유하게 되는 특별한 경험을 합니다.

 

Unfold X 2021 Digital Storytellers Info.
- 일정: 2021.11.15 - 2021.11.28 (11월 22일 휴관)
- 시간: 10:00 - 18:00 (오후 5시 입장 마감)
- 장소: DDP 배움터 2F 디자인 뮤지엄
*권하윤 작가의 <Peach Garden>은 온라인 사전 예약으로 운영됩니다.
*예약은 언폴드엑스 예약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파라다이스문화재단 인스타 프로필 링크로도 연결됩니다.
(문화재단 인스타그램: @paradise_cultural_foundation / 언폴드엑스 인스타그램: @unfoldxplatform)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만나는 다양한 문화행사

 

아트테인먼트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먼저, 지난 16-17일 파라다이스시티 컨벤션에서는 ‘2021 K-UAM(한국형 도심항공교통) 콘펙스’ 행사가 개최됐습니다. 국토교통부와 인천광역시를 비롯한 다수의 정부기관 및 UAM 관련 대표기업인 현대차, 대한항공, KT, 인천공항공사 등의 대표 등이 참여하며 글로벌 네트워크의 장이 열렸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열린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1’

지난 19일에는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sports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1’이 개막했습니다. 아시아, APAC, 유럽, 아메리카 등 전 세계에서 각 권역을 대표하는 32개팀이 모여 세계 최고의 배틀그라운드 팀을 놓고 경쟁을 펼치게 되는데요. 대회는 오는 12월 19일까지 5주간 플라자에서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형태로 진행됩니다.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그 뜨거운 열기를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배틀그라운드 팀을 가리는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1’

스튜디오 파라다이스에서는 지난 8일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의 첫 공개 녹화가 진행되었습니다. 객석을 채운 방청객의 열기로 녹화 시작 전부터 장내는 뜨거웠는데요. 쏟아지는 박수와 그 어느 때보다 열정적으로 임하는 경연자들까지 그 뜨거운 현장에 파라다이스가 함께했습니다. 모든 행사는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체계적인 방역 및 위생 관리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2021년 연말을 맞이하며 
비노파라다이스가 준비한 특별한 임직원 와인 장터

 

▲Adieu 2021 비노파라다이스 와인장터 포스터

비노파라다이스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임직원들을 위한 특별한 와인 장터를 열었습니다. 기존에 비노파라다이스 와인을 구매하고 싶었던 임직원들을 위해, 친절한 설명과 함께 비노 와인을 구매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것인데요. 이번에 준비된 와인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와인을 비롯한 MZ세대에게 사랑받는 트렌디한 신상와인 등 30여종의 와인이었습니다.

 

▲꾸준히 사랑받는 보르도 와인 ‘르 보르도 드 도작’(좌) / 트렌디한 신상 와인 ‘트러블메이커’(우)

또한, 상품에는 문제없지만 라벨에 미세한 스크래치가 있는 와인 20여종을 더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여 좋은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비노파라다이스의 와인 장터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직원 식당 앞에서 11월 24일부터 양일간 진행되었으며, 많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