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초등생들의 즐거운 성장! 지역 어린이 건강을 위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무료 수영 체험학습

2015. 6. 11.

본문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자연 속에서 건강도 챙기고,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테마의 유수풀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수중 놀이터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스파 도고에서 도고 지역 초등학생들을 위해 무료 수영 체험학습을 진행했습니다. 


스파 도고 체험학습에 참여한 도고 지역 초교생들 




4월의 화창한 금요일,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분수대 앞은 초등학생들의 함성 소리로 시끌벅적했습니다. 이 날은 도고 초등학교 전교생 48명이 스파 도고로 수영 체험 학습을 오는 첫 날이었는데요.



지난 3월, 도고면사무소 소속 '행복키움추진단'을 주축으로 파라다이스 도고 지점은 지역의 2개 초등학교 '도고초등학교', '도고온천초등학교'와 협약을 맺고 전교생의 수영 체험학습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 활동은 지역 사회 어린이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됐습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스파 도고 내의 아산시 온천의학연구센터 '대전대학교 온궁한의원'도 동참했는데요. 아이들은 단순히 수영만 하고 가는 것이 아니라 단국대 김기홍 교수팀의 메디칼 스파 프로그램인 '수중 성장 프로그램'을 체험 했습니다.





진지하게 인바디 검사에 임하는 아이들

 

도고 초등학교 학생들은 먼저 스파에 도착해 신장과 체중 그리고 인바디 검사를 한 후, 스파로 입장했는데요. 인바디 검사에 임하는 아이들의 표정이 사뭇 진지합니다. ^^



한의사 선생님의 설명을 듣는 아이들

 

인바디 검사 후, 한의사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결과에 대한 설명과 더 건강한 성장을 위한 조언을 해주셨는데요. '너는 더 많이 먹고, 너는 운동을 더 많이 해야겠다.' 등의 결과에 따른 설명에 아이들이 집중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구명 조끼를 착용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

 

스파 도고에 처음 와봤다는 아이부터 1년에 20번도 넘게 와봤다는 아이들까지 모두 들뜬 마음과 상기된 표정은 감출 수가 없었는데요. 아무리 신이 나도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구명 조끼 착용은 필수겠죠. 다 함께 꼼꼼하게 구명 조끼를 착용했습니다.

 


실내 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저학년생들의 모습

 

체격이 작은 저학년 학생들은 선생님의 인솔 하에 실내 풀에서 간단하게 준비 체조를 하고 유아풀과 키즈랜드 등에서 자유 스파를 즐기며 신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수중 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고학년생들의 모습

 

체격이 더 큰 고학년 아이들은 수심 약 1m의 유수풀에서 단국대 김기홍 교수팀의 인솔 하에 본격적인 수중 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요. 이 날은 김기홍 교수와 4명의 유아 체육학과 학생들이 아이들의 체격에 따라 팀을 나눠 각 팀에 맞는 프로그램을 실시했습니다.




유수풀 게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아이들

 

신장이 약간 작은 아이들 팀은 기본으로 유수풀을 한 두 바퀴 정도 돈 후 조그마한 탕에 모여 게임 형식으로 프로그램을 진행 했습니다. 보통 체격의 팀은 한명이 선두가 되어 공을 옮기고 나머지 아이들이 그 공을 따라 잡는 형식으로 유수풀 레이스를 하는 운동 위주의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몸집이 조금 있는 아이들은 김기홍 교수와 함께 특별 관리 프로그램에 돌입했는데요. 다른 아이들과는 달리 물 속에서 가벼운 PT체조와, 중간 중간 '점핑 점핑~!' 배기통 댄스를 연상시키는 재미있는 체조도 함께 했습니다.

 


특별 관리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고학년 아이들

 



행사 마무리로 다 함께 기념 사진을 찍은 후 첫 날 수중 프로그램을 마쳤습니다. 50분의 시간이 짧게만 느껴져 학생들의 아쉬움이 컸는데요. 조현준(남.6학년) 학생은 "집에 가기 싫어요. 너무 너무 재밌어요. 매일 오면 안 돼요?" 라며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답니다. 김기홍 교수는 아이들과 한 달 후에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하며 행사를 마무리 했습니다. ^^





도고 행복키움추진단 이용인 단장은 "지역의 큰 기업인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가 이번 행사를 흔쾌히 승낙해주고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어서 감사하다. 앞으로 지역 사회와 함께 더 좋은 일들을 함께 하고 도고 지역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를 희망한다." 라는 소감을 밝혔는데요. 아이들이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와 함께 보내면서 좀 더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 1년 후에는 몸도 마음도 폭풍 성장해있기를 기대합니다.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