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호텔리어의 Vlog! 호텔리어는 어떤 일을 할까?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CS팀의 하루

2020. 7. 24.

본문

 

호텔리어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CS팀의 하루 파라다이스시티를 찾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고 있는 3년 차 호텔리어 이태경 사원의 하루를 소개합니다. 고객 만족을 위해 타 부서와의 협업은 물론 섬세한 감동 이벤트까지 기획하는 호텔 CS(Customer Service)팀의 업무 현장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고객 만족을 위해 동에 번쩍 서에 번쩍, 파라다이스 호텔 CS팀


호텔리어

▲셀프 헤어 스타일링을 하는 이태경 사원

 출근 첫 업무! 완벽에 완벽을 더한 인수인계 이른 아침부터 이태경 사원은 유니폼을 입고 출근 준비를 시작합니다. 수준급의 초스피드 셀프 헤어 스타일링에서 3년 차 내공이 느껴지는데요. 단 몇 분 만에 단정하고 깔끔한 호텔리어로 완벽하게 변신에 성공했습니다.  

호텔리어

 

▲출근 후 인수인계 파일을 체크하는 모습

 9시, 출근 후 제일 먼저 하는 일은 인수인계 파일 체크입니다. 방문 고객들의 사전 요청 사항들이 누락되지 않도록 인수인계 파일을 꼼꼼히 살펴봅니다. 완벽에 완벽을 더한 인수인계 후, 본격적으로 현장에 투입합니다.  

호텔리어

 

 

F&B팀과 협업으로 시너지 효과 미식이 여행의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는 만큼 고객 만족에 있어 F&B팀과의 시너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당일 서비스에 앞서 F&B팀과 사전에 공유했던 고객의 일정이나 취향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평소 고객이 선호하던 와인 브랜드부터 알레르기까지 체크합니다.  

어메니티
어메니티

 

▲가족 구성원을 고려한 맞춤 어메니티

 VIP를 위한 특별 서비스 GRO 실시 GRO(Guest Relations Officer)란 귀빈이나 VIP 객실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객실 상태를 체크하는 것과 같은 일상적인 서비스는 물론, 고객 비즈니스 및 스케줄을 전체적으로 관리합니다. CS팀은 침실의 청결 유지는 물론 초콜릿과 같은 선물 마련, 가족 구성원에 맞춘 어메니티 등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호텔리어 업무
호텔리어 업무

 

 

호텔 프론트 지원 업무 호텔 프론트에 고객 지원 업무가 많아질 때, CS팀에서 프론트팀을 지원합니다. 직접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처리하며 프론트팀을 돕고 있습니다.  

호텔리어 업무

▲고객을 위한 TV 웰컴 메시지

 맞춤형 고객 감동을 위한 CS팀만의 특별한 서비스 CS팀은 언제나 고객에게 파라다이스시티에서의 특별한 하루를 선물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윈도우 드로잉을 통해 결혼기념일이나 프러포즈 등 고객의 특별한 사연을 객실 창문에 그림으로 표현하기도 하고, 사전에 받은 고객의 사진과 편지로 TV 웰컴 메시지를 꾸미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텔리어 업무

 

▲체크아웃 고객을 위한 카드와 생수

 끝나지 않은 서비스, 향긋하게 굿바이 호텔을 떠나기 직전까지 CS팀의 서비스는 계속됩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시그니처 향인 ‘센트 오브 파라다이스’ 향을 뿌린 카드와 생수를 챙겨 고객님께 드리는데요. 고객이 떠나는 순간까지 파라다이스시티에 대한 여운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지금까지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CS팀의 하루를 함께 살펴봤습니다. F&B팀, 프론트팀과 협업을 통해 업무에 시너지를 내기도 하고, 고객 만족을 위한 맞춤 서비스까지 기획하고 있는데요. 고객이 체크인하기 전부터 준비해 호텔을 떠나는 그 순간까지 좋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CS팀에 박수를 보냅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