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식기를 받치거나 음식을 먹을 때 쓰는 작은 상을 소반이라고 하죠. 소반은 고구려 고분 벽화에서도 찾을 수 있을 만큼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으면서 미적 가치도 뛰어난데요. 이 소반 위에 세계 각국의 음식이 올라간다면 어떨까요? 파라다이스시티의 셰프들이 정성껏 준비한 한상차림을 화보를 통해 만나보세요.

 

 

포근한 프랑스 가정식을 담은 한상 - 배진호 셰프

 

│배진호 셰프의 프랑스 가정식 한상

 

양병용 작가의 생옻칠로 나뭇결이 잘 표현된 소반 위에 고즈넉이 차려진 프랑스 가정식이 자연스럽게 어울립니다. 파라다이스시티 온 더 플레이트(On the plate)의 배진호 셰프가 정성스럽게 차린 한 상인데요. 음식의 전달하는 방식을 중요시하는 배진호 셰프는 프랑스 가정식과 소반이라는 색다른 조합으로 테이블을 꾸몄습니다.

 

버섯과 트러플을 넣은 리조또, 빵 사이에 베샤멜 소스를 바르고 햄과 치즈를 올린 뒤 오븐에 구워 만든 프랑스식 샌드위치 크로크무슈, 아스파라거스 샐러드가 맛깔스러워 보이는데요. 소반에 맞춰 조화롭게 잘 차려진 프랑스 음식에 와인 한 잔 곁들이면 더욱 좋겠습니다.

 

Info.


온 더 플레이트(On the plate) 바로가기

온 더 플레이트는 유럽과 뉴욕, 상해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뷔페로 세계 각국의 음식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바비큐 요리부터 해산물까지 진귀한 제철 식재료만을 엄선해 기존 뷔페 레스토랑을 몇 배 더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운영시간
- Breakfast 06:30~10:30
- Lunch 12:00~15:00
- Dinner일~금18:00~22:00
- 토요일(1부) 17:00~19:00 / (2부) 20:00~22:00
문의: 032-729-2200

 

 

꽃처럼 화려한 일식을 담은 한상 - 김선미 셰프

 

│김선미 셰프의 일식 한상

 

양병용 작가의 느티나무로 만든 붉은색 나주반 위 차려진 일식은 다채로운 색감으로 풍성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 라쿠(Raku)의 김선미 셰프는 원래 우리 반상 차림은 한 사람 앞에 한 상을 차리는 외상 차림이 원칙이었다는 것에서 영감을 받아 일식의 한 그릇 요리를 소반 위에 올렸는데요.

 

다양한 일식의 한 그릇 요리 중에서도 신선한 바다의 맛을 잘 살렸습니다. 4시간 동안 정성스럽게 찐 전복, 부드럽게 조린 장어, 성게알, 연어알 등 진미가 가득 올라간 떠먹는 초밥인 바라 지라시 스시, 일본의 김치라고 할 수 있는 오싱코(新香) 그리고 해산물로 맛을 낸 미소 장국은 화려하면서도 따뜻한 집밥처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Info.


라쿠(Raku) 바로가기

라쿠는 모던하고 트렌디한 분위기에서 일식을 즐기는 고급 레스토랑인 동시에, 전 세계 손님이 찾는 글로벌 레스토랑입니다. 다양한 메뉴가 마련돼 있지만 정해진 메뉴 없이 그날그날 가장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선별해 셰프가 제공하는 오마카세 스시 코스가 훌륭합니다. 

 
운영시간
- Lunch 12:00~15:00
- Dinner 18:00~22:00
문의: 032-729-2207

 

 

실험적인 이탈리안 코스 요리를 담은 한상 - 김용현 셰프

 

│김용현 셰프의 이탈리안 코스 요리 한상

 

삼베와 천연 옻칠의 조화가 멋스러운 소반 위 차려진 이탈리안 코스 요리는 궁금증을 일으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라스칼라(La scala)의 김용현 셰프는 소반상 위 가장 먼저 차리는 상이 술을 대접하기 위한 주안상이라는 점에서 착안하여 핑거푸드를 재해석해 소반 위에 올렸는데요.

 

한입 크기로 이뤄진 요리는 과자 위에 캐비어를 올린 애피타이저, 지중해 풍의 파스타, 한우 안심스테이크 그리고 바나나 스플릿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양은 적지만 정식 코스 요리를 즐기듯 맛을 음미하면서 이탈리안 요리를 소반 위에서 즐길 수 있죠.

 

Info.


라스칼라(La scala) 바로가기

라스칼라는 이탈리아 유명 오페라 극장인 La Scala를 모티브로 한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이탈리아 본토의 풍미를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감각으로 선보이기 위해 밀가루, 올리브오일 등 대부분을 이탈리아에서 수입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 Lunch 12:00~15:00
- Dinner 18:00~22:00
문의: 032-729-2203


한국적인 소반 위에 잘 차려진 파라다이스시티의 글로벌 음식들, 어떠셨나요? 한국적이면서 동시에 이국적인 한상차림 화보를 통해 맛과 멋을 즐기는 시간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세련된 감각으로 소개하는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에서 발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