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안주는 물론 출출할 때 요기도 되는 간식과 한잔의 술로 봄의 향취를 즐길 시간입니다. 3명의 셰프들이 직접 제안하는 특별할 주안상을 소개해 드립니다.



파라다이스시티 라 스칼라(La Scala), 임희도 셰프


  

1. 주안상으로 추천하는 간식은 무엇인가요?

유럽인들이 사랑하는 에피타이저 부르스게타도 한국적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고소한 냄새를 풍기는 바게트를 알맞게 구워 크림치즈를 바르고 강원도 두릅, 충청도 새조개, 영암 어란, 상주 반 건시 등 제철에 나는 지역 특산물을 올리면 근사한 핑거푸드가 완성되지요. 샴페인과 함께 즐기면 고급 파티 음식 부럽지 않답니다. 


 

   

2. 셰프님이 선택한 술은 어떤 것인가요?

따뜻한 봄날과 잘 어울리면서도 축하의 의미를 담고 있어 특별한 날에 많이 찾는 샴페인 ‘필리조 앤 피스 누메로3(Champagne Philizot & Fils Numero 3)’를 추천합니다. 한 모금 삼키면 섬세한 기포와 복숭아, 오렌지, 풋사과 등의 향기가 코끝을 황홀하게 스칩니다.


 

  

임희도 셰프가 제안하는 ‘전국 8도 부르스게타(Bruschetta)’



<재료>

바게트 1개, 크림치즈 1/2통, 두릅 2대, 자연산 새송이 버섯 2개, 새조개 2개, 반 건시 3개, 어란 10g, 차돌박이 20g, 호두 1개.


<만드는 방법>

1. 새조개와 두릅은 손질해 소금물에 넣고 가볍게 데친 후 물기를 제거한다.

2. 새송이 버섯은 먹기 좋게 썰어 프라이팬에 소량을 기름을 두르고 빠르게 볶는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더한다.

3. 중불로 달군 팬에 차돌박이를 알맞게 굽고 소금 후추로 간 한다.

4. 어란은 포 뜨듯 얇게 저며 썬다.

5. 반 건시는 먹기 좋게 자르고 위에 호두를 부숴 올린다.

6. 바게트는 1cm 두께로 썰어 달군 팬에 살짝 굽는다.

7. 구운 바게트에 크림치즈를 바르고 준비된 재료를 보기 좋게 올린다.


  

  

  

라스칼라 La Scala

영종도에 4월에 오픈하는 파라다이스시티 안에 위치해 있는 ‘라 스칼라(La Scala)’는 이탈리아 유명 오페라 극장인 ‘La Scala’를 모티브로 한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영종도의 풍경이 들여다보이는 큰 창과 높은 층고를 바탕으로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로 꾸며져 있습니다. 이 곳에는 350여 종의 와인 리스트를 갖추고 있고, 피자나 파스타, 스테이크 등 메뉴도 부족함 없이 준비돼 있습니다. 큰 화덕에 쫄깃하게 구워내는 나폴리식 피자와 은은한 숯향이 밴 스테이크는 이 곳의 대표 메뉴입니다.




 +info. 라스칼라(La Scala)

주소: 인천시 중구 영종해안남로 31번길 186 (파라다이스 호텔 1층)

전화번호: 032-729-2203

영업시간: 12:00~14:30(점심), 18:00~22:00(저녁), 연중무휴




베리키친(VERYKITCHEN), 고유진 셰프

  

  

1. 주안상으로 추천하는 간식은 무엇인가요?

한국인이 즐겨 먹는 안주 두부 김치를 색다르게 즐길 방법이 있습니다. 푹 삶은 돼지고기를 오븐에 넣어 겉면을 바삭하게 구운 뒤 한입 크기로 자릅니다. 그 위에 같은 크기로 자른 두부와 잘 익은 김치를 말아 올리면 근사한 핑거 푸드가 된답니다. 바삭한 고기 맛과 부드러운 두부, 매콤한 김치는 소주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합니다. 두부김치를 푸짐한 식사 안주로만 즐겨야 할 이유는 없겠지요. 

  


  

2. 셰프님이 선택한 술은 어떤 것인가요?

참나무 오크 통에서 10년 동안 숙성시킨 소주 일품진로(一品眞露)입니다. 가격은 일반 소주보다 비싸지만, 위스키에서나 느낄 수 있는 오크 풍미가 굉장히 강한 술인데요. 화끈한 음식이나 고기와 잘 어울립니다.



   

고유진 셰프가 제안하는 ‘통삼겹 두부 김치 타파스’

  


<재료>

통 삼겹살 500g, 된장 3T, 청주 2T, 양파 1/2개, 대파 1/2대, 마늘 5쪽, 통후추 5알, 월계수 잎 1장, 물 1L, 두부, 김치, 쪽파 약간


<만드는 방법>

1. 통 삼겹살에 된장을 바르고 청주를 부어 1시간 이상 재운다.

2. 냄비에 고기가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대파, 마늘, 생강, 통후추, 월계수 잎을 넣고 끓인 뒤 삼겹살을 통째로 넣어 중간 불에서 40분간 익힌다.

3. 삶은 고기는 다시 오븐에 20분가량 넣어 겉면을 바삭하게 굽는다.

4. 삼겹살을 한입 크기로 자르고 두부도 같은 사이즈로 잘라 위에 올린다.

5. 김치를 작게 말아 올리고 쪽파를 더해 마무리한다.


  

  


  

베리키친 VERYKITCHEN

현대카드, 아모레퍼시픽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거쳐 현재 중앙일보 브랜드 디자인 총괄을 맞고 있는 오준식 대표가 운영하는 베리키친은 세계 주요 도시의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이자 한국의 음식을 연구하고 교류하는 키친 랩입니다. 각 지역의 길거리 음식의 맛과 형태, 먹는 방식을 연구해 차별화한 방식으로 음식 문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벌교 꼬막 찜, 바르셀로나식 감바스 알 아히요(Gambas al ajillo), 대만식 삼겹살 찜 등 서로 다른 문화권의 특색을 잘 살린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info. 베리키친(VERYKITCHEN)

주소: 서울시 중구 만리재로 205

전화번호: 02-312-0205

영업시간: 18:00~23:00 일요일 휴무


  

  

서울다이닝(SEOUL DINING), 에릭 김 셰프


  

1. 주안상으로 추천하는 간식은 무엇인가요?

새콤한 초고추장 살사를 곁들인 굴 튀김입니다. 영양 성분을 다량 함유한 굴은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바삭하게 튀겨 먹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맥주 안주이지요. 서양에서는 굴을 먹을 때 레몬, 후추, 샬롯 등이 들어간 미뇨네트 소스를 곁들이는데, 고추장을 조금 넣으면 매콤 새콤한 초고추장 살사소스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튀김에 곁들이면 자칫 비릿하게 느낄 수 있는 굴의 향과 튀김의 뒷맛을 깔끔하게 잡아줍니다.


 


2. 셰프님이 선택한 술은 어떤 것인가요?

서울 이태원의 작은 펍에서 시작해 어엿한 브루어리 회사로 성장한 더 부스(The booth)의 ‘국민 Kukmin IPA’입니다. 진한 호프 향과 상큼한 오렌지 향, 멜론의 달콤한 풍미까지 더해진 맥주인데요. 시원한 청량감이 일품이기 때문에 튀김 종류와 잘 어울립니다.

  

 



에릭 김 셰프가 제안하는 ‘바삭한 굴 튀김과 초고추장 살사’

  


<재료>

기본재료: 생굴 150g, 빵가루 100g, 밀가루 60g, 물 10g, 달걀 1/2개, 식용유 적당량

소스재료: 고추장 2T, 쌀 식초 1T, 레몬즙 1/2T, 다진 샬롯 2T, 설탕 1T, 다진 마늘 1T, 쪽파 1T, 물, 후추 약간


<만드는 방법>

1. 굴은 깨끗하게 손질한 뒤 씻어 물기를 뺀다.

2. 볼에 빵가루와 밀가루, 달걀, 물을 넣고 섞어 튀김 옷을 만든다.

3. 2에 굴을 넣어 튀김 옷을 입힌 뒤 한 알씩 튀긴다.

4. 초고추장 살사 재료를 섞는다. 농도는 기호에 따라 물을 추가해 맞춘다.

5. 작은 볼에 초고추장 살사를 담고 접시에 튀김을 올린다.


  

  

   

  

서울다이닝 SEOUL DINING

오래 전부터 서울을 대표하는 요리들을 요즘 감각으로 재해석한 요리를 선보이는 서울다이닝. 양념갈비로 유명한 마포 갈비, 건국대 주변의 양꼬치 전문점 등에서 영감을 얻은 메뉴를 셰프만의 스타일로 독특하게 만들어 내는 식당으로 동시대적인 접근 방식으로 해석한 서울 스타일 음식과 다양한 술, 섬세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info. 서울다이닝 SEOUL DINING

주소: 서울시 중구 동호로 272 웰콤시티 2층

전화번호: 02-6325-6321

영업시간: 11:30~23:00 월, 일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