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여름 하면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클라이밍 등 야외에서 즐기는 역동적인 액티비티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 중에서도 모험을 좋아하거나 스릴 있는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꿈꿔본 액티비티가 있습니다. 바로 하늘을 나는 액티비티, ‘패러글라이딩’입니다. 패러글라이딩이란 낙하산(패러슈트)과 글라이더의 장점을 결합해 만들어진 항공 스포츠로, 별도의 동력 장치 없이 패러글라이더를 타고 활강하는 레포츠입니다. 최근 패러글라이딩 체험장이 많아지고, 또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국내에서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명소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아름다운 단양팔경의 경치, 단양


@flickr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패러글라이딩 명소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충북 단양입니다. 단양의 패러글라이딩은 1박 2일, 생방송 투데이 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면서 더욱 알려지기 시작했는데요. 또한, 서울에서 차로 약 2시간 30분 정도, 멀지 않은 위치에 있어 최적의 패러글라이딩 여행지로 꼽히고 있습니다. 단양하면 단양팔경을 빼놓을 수 없는데 단양이 패러글라이딩으로 유명한 이유도 바로 단양팔경의 다채로운 경관에 있습니다. 하늘 위에서 소백산맥과 남한강줄기가 엮어내는 아름다운 절경을 한눈에 담아볼 수 있답니다. 패러글라이딩 외에도 래프팅과 같은 레저 스포츠, 도담삼봉, 소백산 국립공원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으니 함께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대부분의 단양 패러글라이딩 체험장은 다른 지역과 비교했을 때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



 +info. (주)단양패러글라이딩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사평리 196-86

문의 : 1688-6893

(주)단양패러글라이딩 홈페이지 바로가기



 

짜릿한 액티비티의 성지, 양평


 

경기도 양평은 패러글라이딩, 수상 스포츠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의 성지입니다. 특히 양평 유명산은 국제 패러글라이딩 대회가 개최되기도 했던 패러글라이딩의 대표 장소인데 활공장 고도가 약 860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체험비행장이라고 합니다. 고도가 높은 만큼 활공 시간이 길어 오랫동안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인데요. 비행 시간이 5분~10분 정도인 다른 지역과 달리 양평 패러글라이딩은 10~15분 정도 하늘을 날 수 있습니다. 양평에서 억새와 들꽃, 소나무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과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양수리 풍경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여름에는 패러글라이딩과 함께 시원한 수상 레포츠도 함께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  



 +info. 양평패러글라이딩파크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신복리 158번지

문의 : 031-775-2681

양평패러글라이딩파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발 800m의 높이, 영월



양평과 함께 국내에서 최대 높이의 이륙장으로 뽑히는 곳이 바로 강원도 영월입니다. 영월 별마로 천문대 근처에 위치한 영월 활공장의 높이는 해발 약 800m이라고 하는데요. 그 때문에 다른 지역보다 약 2배 정도 길게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영월 시내와 영월군을 휘감아 흐르는 동강의 멋진 경관도 영월 패러글라이딩의 매력 포인트인데요. 높은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여유로운 영월의 풍경은 상상만 해도 설레는 기분입니다. 영월의 패러글라이딩 체험장 ‘영월패러글라이딩’에 따르면 초보자들의 비행은 강사와 함께 타는 2인승 텐덤 비행으로 진행되는데 주로 300m~600m 고지에서 시행된다고 합니다. 기본 코스가 9만 원로 저렴한 편이니 영월 방문 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info. 영월패러글라이딩

주소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하송리 61-1번지 (동강둔치공원)

문의 : 033-372-1119

영월패러글라이딩 홈페이지 바로가기




맛과 자연을 동시에, 순천



‘자연이 만든 생명의 정원’이라 불리는 순천만과 입맛을 사로잡는 푸짐한 전라도 음식들까지. 여행지로서 순천의 매력은 무궁무진합니다. 이에 더해 최근에는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패러글라이딩 명소로 명성을 얻기 시작했는데요. 순천에서는 넓은 갯벌과 바다, 산, 갈대밭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수려한 자연경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순천 벌교에 위치한 ‘순천벌교패러글라이딩’은 국가대표 출신의 대표가 운영하는 인기 체험장으로 기본 활강, 상승기류 체험, 동영상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니 체험장 선택 시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맛과 자연, 패러글라이딩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매력 넘치는 여행지, 순천으로 지금 떠나보세요! 



 +info. 순천벌교패러글라이딩

주소 : 전라남도 보성군 벌교읍 조정래길2-8

문의 : 010-6540-6541

순천벌교패러글라이딩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정적인 비행, 문경



패러글라이딩 명소로 전라도에 순천이 있다면 경상도에는 문경이 있습니다. 문경 활공장은 분지로 이루어져 있어 상승 기류 형성이 잘 되고, 대체로 기류가 안정적인데요. 덕분에 안정적이고 안전한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흘산, 조령산, 성주봉 등 주변 명산들의 푸르른 풍경은 비행 시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입니다. 문경의 대표적인 여행 코스로는 문경온천, 용추계곡, 문경새재, 태조 왕건 촬영장 등이 있으니 함께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info. 문경활공랜드

주소 :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활공장길 80

문의 : 054-571-4675

문경활공랜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바다 향기 가득한 비행, 제주



제주는 안전하게 착륙할 수 있는 드넓은 초지가 펼쳐져 있고, 사계절 내내 바람이 적절하게 불어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기 아주 좋은데요. 푸르른 섬의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바다의 향기를 오롯이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제주 패러글라이딩만의 매력입니다. 제주도의 활공장은 대지와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금악 활공장, 오성산 근처 군산 활공장, 서귀포 시내가 보이는 미약산 활공장, 함덕 해수욕장 근처 서우봉 활공장 등이 있는데요. 그날의 풍향과 바람 세기에 따라서 이용하는 활공장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비행은 제주 한림읍 금악리에 있는 금오름, 금악 활공장에서 진행되는데, 해발 약 427m 정도의 높이라고 합니다. 푸른 초원과 바다, 바다 향기를 느끼고 싶은 분들께 제주 패러글라이딩을 추천합니다. ^^ 



 +info. 제주하늘을날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1동 238-1

문의 : 010-9632-0422

제주하늘을날다 카페 바로가기



 


서울에서 가까운 양평부터 이색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 제주까지.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국내 패러글라이딩 체험장 6곳을 알아보았습니다. 각각의 위치와 풍경을 고려하셔서 패러글라이딩 체험장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패러글라이딩에 처음 도전하는 초보자들도 숙련된 전문 조종사와 함께 타는 2인승 체험비행으로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상의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릴 시원한 경험, 기억에 남을 만한 새로운 경험을 원하신다면, 청명한 하늘을 누비는 짜릿한 비행에 도전해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