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작년 한 해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한 허니버터칩을 기억하시나요? 짭짤한 감자칩이 아닌 달콤한 감자칩이라는 새로운 매력으로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최근에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맛과 매력을 선보이는 과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달콤한 바나나 과자부터 요리맛 과자까지, 독특한 과자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맛일지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서 파라다이스 블로그가 최근 있기 있는 이색 과자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직접 먹어보며 느낀 생생한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2015년에는 허니 열풍이 불었다면 2016년에는 원숭이해를 맞아 바나나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서 출시된 바나나 관련 신제품만 10여 가지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바나나는 강하지 않은 부드러운 향과 맛을 가지고 있어 어느 식품과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 그중 달콤한 부드러움으로 매력 발산 중인 ‘바나나 파이’ 3종을 뽑아보았습니다. :) 



오리온 초코파이 바나나



‘초코파이’하면 가장 먼저 빨간색 포장 봉투가 떠오르는데요. 이와는 달리 초코파이 바나나의 포장 봉투는 바나나를 상징하는 노란색이 들어가 있습니다. 초코파이 바나나는 오리온 초코파이가 43년 만에 처음 출시하는 신제품으로 초코파이의 파격적인 변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400만 개를 돌파하며 바나나맛 열풍을 이끌었습니다. 



껍질을 뜯자마자 진한 바나나 향이 풍깁니다. 초코파이 바나나는 원물 바나나로 맛을 내어 부드럽고 달지 않은 자연스러운 맛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오늘 소개해드리는 바나나 파이 3종과 비교해보았을 때, 가장 진한 바나나 맛과 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롯데제과 몽쉘 초코바나나



초코파이의 영원한 라이벌이자 촉촉하고 부드러운 케이크로 알려진 롯데제과의 몽쉘도 초코 바나나맛을 출시했습니다. 깊고 진한 풍미의 카카오 케익과 향긋한 바나나 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부드러운 파이인데요. 한 입 베어 물자마자 노란 바나나맛 크림이 눈에 들어옵니다. 마시멜로우가 아닌 크림형이라 더욱 부드럽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바나나 파이 3종 중 가장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크라운 롱스 카라멜바나나



롱스는 1997년에 처음 나왔는데, 기존에 원형 모양인 초코파이를 먹기 편하게 막대 형식으로 만들어 출시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막대형 파이라 베어먹거나 잘라먹기에 편했는데요. 롱스 카라멜바나나는 그냥 바나나맛이 아니라 카라멜바나나 맛이라 그런지 상대적으로 바나나맛이 덜 느껴지는 편이었습니다. 강한 바나나 향을 싫어하시는 분께는 롱스 카라멜바나나를 추천해 드립니다. ^^ 



바나나 파이 맛있게 먹는 법



온라인상에서 바나나 파이를 맛있게 먹는 법으로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먹는 방법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과연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 직접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파이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10초~20초 정도 데워주세요. 이때 너무 많이 데우면 초콜릿과 마시멜로우가 많이 녹아버리기 때문에 중간중간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초코파이 바나나와 롱스 카라멜바나나의 경우, 마시멜로우가 적당히 녹아 전과 비교했을 때 놀라울 정도로 훨씬 부드러운 맛을 냈습니다. 달콤한 맛도 배가 되었는데요. 반면에 몽쉘 바나나는 부드러운 크림형이라 크림과 초콜릿이 금방 녹아버렸습니다. 파라다이스 블로그의 주관적인 의견으로는 몽쉘 바나나는 그냥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요리맛까지 따라잡는 과자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중 최근에 화제가 된 요리맛 과자 3종을 모아보았습니다. 스윙칩 간장치킨, 포카칩 토마토 파스타맛, 꼬깔콘 새우마요맛. 이름만 들어도 벌써 그 맛이 궁금해지는 이색 과자들을 소개합니다! 


스윙칩 간장치킨 




스윙칩 간장치킨맛은 바삭하고 두꺼운 생감자칩과 물결모양 굴곡에 베인 간장치킨의 양념맛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감자칩입니다. 오리온은 젊은 세대 사이에 많은 사랑을 받는 간장치킨에 착안해 간장치킨의 풍미를 그대로 살려내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3월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250만 개가 팔릴 정도로 인기를 한몸에 받았습니다. 스윙칩 간장치킨을 직접 먹어본 결과, 데리야끼 소스와 비슷한 맛이 난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고소하고 짭짤한 맛 덕분에 맥주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안주가 될 것 같습니다. :) 



포카칩 토마토 파스타맛


포카칩 토마토파스타맛은 100% 생감자칩에 토마토의 상큼한 맛을 담은 감자칩입니다. 토마토파스타가 토마토를 활용한 요리 중 가장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생감자칩에 최적화된 시즈닝을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봉지를 뜯자마자 강렬한 토마토소스 향이 풍기는데 맛도 강한 편입니다. 흔히 시중에 파는 토마토케첩이나 소스 맛과 비슷합니다. 처음에는 기존 감자칩과는 전혀 다른 맛과 상큼한 토마토 맛에 당황할지라도 먹다 보면 자꾸 손이 가는 중독스러운 매력이 있는 감자칩입니다. 



꼬깔콘 새우마요맛




꼬깔콘 새우마요맛은 기존 꼬깔콘에 자체 개발한 새우마요시즈닝을 더해, 옥수수 스낵의 고소함과 새우마요의 감칠맛 살린 과자입니다. 다른 과자 제품들은 어떤 맛일지 조금은 예상이 가능했던 것과 달리 새우마요맛은 어떤 맛일지 상상하기 어려웠는데요. 궁금증을 가득 안고 직접 먹어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짜지 않은 담백한 맛이었습니다. 새우나 마요네즈 맛이 강하지 않았고, 기존 꼬깔콘과 비교했을 때 좀 더 시즈닝 맛이 강한 느낌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달콤한 부드러움을 선사하는 바나나 파이 3종과 과자에 요리 맛을 더한 색다른 시도로 입맛을 사로잡는 요리맛 과자 3종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직접 만져보고 먹어보며 기록한 생생한 후기였는데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 여러분도 다양한 이색 과자들이 궁금해지셨다면, 그 새로운 맛에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콩서니 2016.05.27 16: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다 제가 좋아하는 과자들이에요ㅠㅠ또 먹고싶네요ㅠㅠㅠ

  2. mandoojjj 2016.05.30 14: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아 마트 좀 가봐야겠네요!
    꼬깔콘 좋아하는데! 새우마요맛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 파라다이스블로그 2016.05.30 18: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Mandoojjj님, 파라다이스 블로그입니다. 꼬깔콘 새우마요맛은 처음에는 어떤 맛일지 상상이 잘 가지 않았는데요, 고소하고 감칠맛이 뛰어납니다.^^ 평소에 꼬깔콘을 좋아하신다면 꼭 한 번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