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추운 날씨에 더욱 즐길 수 있는 겨울 축제 _ 얼음낚시, 눈꽃축제 등

2015. 12. 10.

본문

완연하게 추워진 날씨와 차가운 공기를 몸으로 실감할 때마다, ‘이제 겨울이 오려나 보다’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 계절입니다. 한 해가 끝나간다는 시원섭섭한 느낌과 동시에 겨울이 지나기 전에 한 번쯤은 어디론가 떠나 신나게 놀고 싶다는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요. 전국 곳곳에서는 그런 분들을 위한 겨울 축제 준비가 한창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추운 날씨를 모두 잊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겨울 축제를 미리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천 산천어

2015산천어축제 @화천 산천어축제 홈페이지


매년 겨울이면 30cm이상의 얼음이 두껍게 어는 화천천 위에서 진행되는 화천 산천어 축제는 대표적인 얼음낚시 축제입니다. 꽁꽁 언 강 위에 얼음 구멍을 뚫고 산천어를 낚시하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직접 잡은 산천어를 행사장 옆 쪽에 마련된 센터에 가져가면 관리인들이 구이, 회로 요리해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직접 잡은 물고기를 온 가족이 함께 나눠 먹는 독특한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영/유아를 위한 얼음 낚시터, 부모님들을 위한 산천어 맨손잡기 체험 등 가족 모두가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까지 마련되어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색다른 겨울 추억을 쌓을 수 있겠네요. 단, 아쉽게도 현장 접수는 선착순 8,000명, 예약 접수는 6,000명으로 제한되어 있다고 하니 산천어 축제를 가실 분들은 미리 계획을 짜고 예매를 하시거나 일찍 출발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info. 화천 산천어 축제

기간 : 2016. 01. 09~01. 31

장소 :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산천어길 137

이용료 : 중등생 이상 12,000원 / 미취학 아동 무료 / 그 외 8,000원

구이터/회센터 : 마리당 2,000원

축제 중 현장 접수는 선착순 8,000명 제한

예약 접수는 인터파크에서 예매 진행

문의 : 1688-3005

홈페이지 바로가기




청평 얼음꽃 송어축제

2013얼음꽃송어축제 @한국관광공사


북한강 지류를 막아 얕고 넓은 유수지를 만든 청평 얼음꽃축제장은 서울 근교의 가족 여행지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겨울철이면 축제장 바로 옆의 호명산 줄기 산자락에 대형 얼음꽃이 피어나기 때문에 얼음꽃을 구경하며 송어 낚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꼽히는데요. 직접 잡은 송어로 회나 구이를 먹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얼음꽃 포토존, 4륜오토바이, 전통썰매 체험 등 알찬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일몰 후 조명을 받은 산자락 얼음꽃의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이라고 하니 아이들에게 색다른 풍경을 선물해 줄 수 있겠네요!



 +info. +info. 청평 얼음꽃 송어 축제

기간 : 2014.12.27~2015.02.22(지난 일정, 올해 일정 미정)

장소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 강변로 107

이용료 : 대인 12,000원 / 소인(초등학생) 10,000원 / 미취학아동 무료

문의 : 031-585-9449

홈페이지 바로가기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판타지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판타지


에버랜드가 매년 겨울에 진행하는 연레 행사인 크리스마스 판타지&로맨틱 일루미네이션 축제는 연인들 사이에서 ‘겨울에 꼭 한 번 가봐야 하는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데요. 에버랜드 정문 입장 직후부터 펼쳐져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 스트리트는 로맨틱한 데이트 분위기를 만들어 주고, 13m의 거대한 높이를 자랑하는 매직 트리 아래에서는 아이처럼 소원을 빌어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축제라면 추운 날씨쯤은 잠시 잊고 연인과 함께 환상적인 분위기에 흠뻑 빠져볼 수 있을 것 같네요.



 +info.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판타지

기간 : 2015. 11. 06~12.31

장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이용료 : 대인 48,000원 / 청소년 41,000원 / 소인 3,8000원

문의 : 031-320-5000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 축제


해방 70년, 분단 70년을 맞이하여 ‘평화의 성탄’을 주제로 열리는 제 7회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 축제는 성탄을 맞아 모두가 하나되어 함께 기뻐하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은 축제입니다. 평소에는 평범한 상업 지역으로 이용되었던 광복동 거리를 트리와 다양한 빛 조형물로 꾸며, 도심 속에서 모든 시민이 그야말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 예정인데요. 거리마다 각자 다른 컨셉을 가진 조형물이 자리한다고 하니 안내 책자를 받아 미리 컨셉을 숙지하고 길을 걷는다면 보다 축제를 즐겁게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입장료 없이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만큼, 매우 많은 인파가 몰릴 예정이니 이 점 유의하시고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info.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 축제

기간 : 2015. 11. 28~2016. 01. 03

장소 : 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동

문의 : 031-320-5000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금까지 자녀들 혹은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겨울 축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추운 날씨가 긴 시간동안 이어지는 겨울이니만큼, 평소 자주 뵙지 못했던 부모님과 함께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엄청나게 화려하지는 않지만 그 나름의 아름다움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하기 제격인 눈꽃 축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관령 눈꽃축제

@대관령 눈꽃 축제 홈페이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대관령 눈꽃축제는 다양한 눈 조각들을 구경하는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축제입니다. 전국에서 최고의 적설량을 자랑하는 산간 고원 지대인 강원도 평창 대관령 일대에서 축제가 진행되는 만큼 눈꽃과 얼음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데요. 전문 조각가들의 손길로 만들어진 초대형 눈조각부터 전통 전시체험장, 설원미술제 등 눈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컨텐츠를 구경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대관령 눈꽃 축제 홈페이지


또한 축제장 인근에 오대산 국립공원, 월정사, 백룡동굴 등 가족 여행지로 안성맞춤인 관광지가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눈 구경을 마친 이후에도 편안하고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데요. 올해 일정과 자세한 프로그램은 아직 미정이지만, 지난 축제에 대한 호평이 끊이지 않는 것을 보았을 때 올해 축제도 분명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nfo. 대관령 눈꽃축제

기간 : 2015. 01. 09~18 (지난 일정, 올해 일정 미정)

장소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일원

문의 : 033-335-3995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백산 눈축제


태백산 눈축제는 대관령 눈꽃축제와 같은 지역인 강원도에서 열리는 축제이지만, 대관령 축제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행사입니다. 엘사, 올라프 등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만화 캐릭터 눈조각이 여럿 전시되고, 눈미로나 얼음기둥 같이 어른들도 흥미롭게 구경할 수 있을만한 눈 조형물이 축제장을 가득 채울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슈퍼맨, 아이언맨 등 히어로의 모습을 형상화한 눈 조각들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든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할 듯 합니다.


@태백산 눈축제 홈페이지


게다가 밤이 되면 모든 눈 조각에 다채로운 빛깔의 조명이 비춰지며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멋진 풍경을 연출하는데요. 전문 눈 조각가의 작품뿐 아니라 치열한 경연을 통해 선발된 아마추어 대학생 눈조각가들의 작품까지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풍성한 구성인데도 길거리 음식이나 프로그램 체험비를 제외한 모든 입장료는 무료라고 하니, 더욱 기쁜 마음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겠죠?



 +info. 태백 눈축제

기간 : 2016. 01.22~31

장소 : 강원도 태백시 시청길 태붐로 21

문의 : 033-550-2828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추운 날씨에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겨울 축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사계절 중 겨울이 가장 추운 계절이기는 하지만, 춥기 때문에 오히려 주변 사람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내고 온정을 나누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겨울에는 파라다이스 블로그가 소개해드린 겨울 축제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