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겨울 설 연휴 추천 여행지

 

2020년 국내 여행 트렌드 ‘R.E.F.O.R.M.’

 

새해가 되면 다들 새로운 마음으로 다짐을 하고 한 해의 계획을 세우곤 하는데요. 그중에 빠지지 않는 것이 여행 계획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진행한 소셜미디어 분석에 따르면 여행자의 취향이 세분화되고 있으며, 국내 여행 역시 개인 맞춤형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 2020년 국내 여행 트렌드의 큰 특징이라고 말합니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20년 올해 국내 여행 트렌드를 R.E.F.O.R.M.의 6가지 키워드로 전망했는데요. ‘R.E.F.O.R.M.’ 각각이 의미하는 바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국내 여행 트렌드


R.E.F.O.R.M. 중 세 가지 키워드를 뽑아 2020 국내 여행 트렌드에 맞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세 곳의 여행장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특히, 요즘 같은 겨울 날씨에 가면 좋을 여행지로 엄선했는데요. 함께 보시죠.

 

 

2020년 국내 여행 트렌드로 보는 겨울 추천 여행 ①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즐기는 미식 여행


플라자

▲국내외 맛집들만 엄선해 놓은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의 캐주얼 다이닝

 

Enjoy Critique Food, 모든 여행자는 음식 비평가!

 

요즘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누구나 쉽게 다양한 비주얼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비합니다. 그중에도 우리는 삼시세끼, 아니 그 이상으로 음식과 관련된 시각적 콘텐츠를 많이 접하는데요. 인스타그램에서 #맛집을 검색하면 보이는 게시물만 2천만 개가 넘습니다. 게시물을 살펴보면 경험한 식당, 음식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평가가 코멘트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년 소셜 데이터에서 식사와 관련된 리뷰, 후기 등 평가 관련 키워드의 언급량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을 토대로 2020년에도 소비자의 음식을 평가하는 경향은 더욱 심화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모든 여행자가 음식 비평가가 될 수 있는 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추운 겨울 따뜻하게 실내 데이트도 하고 맛있는 미식 여행도 즐길 수 있는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를 소개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씨메르와 크로마, 원더박스 등 엔터테인먼트 시설과 수많은 예술 작품을 통해 다채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곳이죠. 그중 플라자는 이미 검증을 마친 국내외 맛집들만 엄선해 놓은 캐주얼 다이닝이 있습니다.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카페와 펍, 바도 빼놓지 않았죠.

 

봉피양

 

미슐랭 가이드에서 인정한 원조 평양냉면 맛집 ‘봉피양’

 

봉피양은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Bib Gourmand)에 3년 연속 선정된 평양냉면과 갈비 전문점입니다. 만화가 허영만의 작품 ‘식객’에서 봉피양의 조리장을 지낸 60년 경력의 김태원 장인이 소개되어 화제를 모은 적이 있죠.  

 

봉피양

 

2015년 tvN의 ‘수요미식회’의 평양냉면편 방영 이래 꾸준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봉피양은 가족 외식 장소로도 안성맞춤입니다.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냉면과 달콤한 돼지갈비는 어린아이의 초딩 입맛은 물론 까다로운 어른들까지 만족시키죠. 따뜻한 돼지갈비를 먹은 후, 시원한 평양냉면으로 마무리해보세요.


원조 평양냉면 맛집 봉피양 Info.


위치: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2층

- 운영시간: 11:00~22:00 (마지막 주문 21:00)


 

오발탄

 

씹을수록 사근사근한 맛이 일품인 양•대창 화로구이 전문점 ‘오발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양·대창 화로구이 전문점 오발탄은 가족 손님과 20~30대 젊은 여성들이 많이 찾습니다. 부드럽고 씹으면 씹을수록 사근사근한 맛이 일품인 특양구이가 대표 메뉴입니다. 엄선된 재료로 쫄깃함과 고소함이 일품인 한우 대창구이도 빼놓을 수 없죠.

 

양과 대창은 먹는 즐거움도 있지만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빨간 숯불 위에 달궈진 대창에선 곱이 나오고, 양은 시간이 지나면서 오그라듭니다. 양대창을 먹어본 사람만이 그 고소한 맛과 굽는 재미를 알죠. 통통한 양대창을 찍어 개인 SNS에 인증샷과 함께 음식에 대한 간단한 평가를 남겨보세요. 2020 국내 여행 트렌드 중 ‘E’, Enjoy Critique Food를 실천하는 미식 여행이 됩니다.

 

양•대창 화로구이 전문점 오발탄 Info.


위치: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2층

- 운영시간: 11:00~22:00 (주중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마지막 주문 21:00)


 

2020년 국내 여행 트렌드로 보는 겨울 추천 여행 ②

국내 겨울 축제에서 찾아보는 내 취향에 꼭 맞는 여행


국내 겨울 축제

 

Find My Trip, 나만의 취향 여행 찾기!

 

취향의 세분화와 개인 맞춤형 서비스의 성장은 많은 분야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트렌드입니다. 국내 여행 트렌드도 초개인화 시대에 맞게 취향이 세분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 국내 여행 목적 및 활동 관련 키워드 중 ‘낚시’와 같은 일반적인 키워드는 많이 증가하지 않았지만, ‘얼음낚시’, ‘원투낚시’, ‘배스낚시’등 세분화된 활동의 키워드가 높은 증가율을 보인 것을 들 수 있죠. 소비자의 취향이 세분화되면서 자신만의 여행을 찾아서 보다 만족감을 느끼려는 경향이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오직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2020 국내 겨울 축제 중 내 취향에 딱 맞는 여행은 어떤 것인지 찾아볼까요? 얼음낚시부터 썰매 타기, 얼음꽃 축제 등 지금 떠나면 딱 좋을 겨울 축제를 소개합니다.

 

국내 겨울 축제

국내 겨울 축제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모습 (출처: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홈페이지)

 

전통 겨울 체험형 축제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는 전통 겨울 체험형 축제입니다. 계곡물이 맑고 수려한 풍경을 자랑하는 백운계곡에서 도리돌마을 주민들의 주도로 이루어지는데요. 얼음 위에서 할 수 있는 건 다 모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거리와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합니다. 튜브 눈썰매장과 얼음성 놀이동산, 모닥불 간식 체험, 전통 팽이치기 등 각종 전통 겨울 체험을 경험해보세요. 미니 동계 올림픽처럼 가족끼리 팀을 나누어 대결해보아도 재미있는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국내 겨울 축제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Info.


주소: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화동로 2381 도리돌마을 일원

- 기간: ~02.02(일)

- 문의: 031-535-7242

- 홈페이지: http://www.dongjangkun.co.kr/main/index.html


 

국내 겨울 축제

국내 겨울 축제

 ▲철갑산 얼음 분수 축제 모습 (출처: 알프스마을 홈페이지)

 

아이들의 겨울왕국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

 

충남의 알프스, 청양의 칠갑산은 겨울이 찾아오면 얼음 조각으로 가득합니다. 한국에 겨울왕국이 있다면 바로 칠갑산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커다란 얼음 분수는 물론 동화 속 캐릭터들을 모두 볼 수 있어 예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핫플레이스입니다. 요즘 가장 핫한 인기스타 펭수 얼음 조각상도 만날 수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더욱 끊이질 않는다고 하네요.

 

칠갑산에 까만 어둠이 내리면 반짝반짝 화려한 불빛까지 더해져 낮과는 다른 로맨틱한 분위기가 만들어집니다. 5분 거리에는 전국 최장의 천장호 출렁다리도 있다고 하니 함께 구경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아이들에게는 만화 속 캐릭터와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고 연인들에게는 겨울철 데이트 코스로 안성맞춤인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로 떠나볼까요?

 

국내 겨울 축제 ‘칠갑산 얼음 분수 축제’ Info.


주소: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175-11 알프스마을

- 기간: ~02.16(일)

- 문의: 041-942-0797~8

- 홈페이지: http://www.alpsvill.com


 

2020년 국내 여행 트렌드로 보는 겨울 추천 여행 ③

부담 없이 가볍게 떠나보는 당일치기 여행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Make Trips Nearby, 짧게 자주 떠나는 여행!

 

국민 여행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9년은2018년에 비해 당일 여행 횟수가 23.6%나 증가했지만 숙박여행 횟수는 2% 감소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는 여행 관련 채널에서도 데이트, 피크닉, 근교 여행 등 일상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활동에 대한 언급량이 증가했는데요. 이에 따라 올해도 부담 없이 짧게 자주 떠나는 여행이 일상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자사만의 확실한 컨셉으로 SNS를 열정적으로 사용하는 2030 밀레니얼 소비자들의 발길을 이끄는 호텔이 있습니다. 바로 파라다이스시티인데요. 앞서 설명했듯이 파라다이스시티는 씨메르와 크로마, 원더박스 등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통해 다채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존(zone)별로 차별화된 컨셉을 제안하며 단순히 숙박 목적이 아닌,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의 고객과 홀로 방문한 고객 모두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호텔 내부 공간을 구성해두었죠. 부담 없는 당일치기 여행을 찾는 여행객들을 만족시킬 파라다이스시티의 원더박스와 씨메르를 소개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테마파크 ‘원더박스’

 

원더박스는 놀이와 축제가 가득한 가족형 실내 테마파크입니다.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내에 있는데요. 밤의 유원지 컨셉으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의 나들이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 안성맞춤이죠.

 

지상 2층의 약 1,200평에 이르는 공간에 10종의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과 카니발 게임이 마련돼있는 원더박스는 마치 동화 속 신비로운 나라에 온 듯한 환상적인 하루를 선물해줍니다. 하루에 2번 태양의 서커스 풍의 달빛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당일치기 여행, 원더박스 Info.


주소: 인천시 중구 영종해안남로321길 186

- 문의: 032-729-7500

- 홈페이지: https://www.p-city.com/front/wonderbox/overview


 

씨메르 찜질존

  

고품격 럭셔리 힐링 스파 ‘씨메르’

 

호텔 내 또 다른 공간인 씨메르는 유럽의 감성과 한국 고유의 찜질방 문화를 접목한 스파입니다. 매주 펼쳐지는 풀파티와 다양한 테마의 휴식 시설을 갖추고 있어 차원 높은 힐링을 선사하죠. 불가마부터 아이스룸, 편백나무룸 등 시설을 갖춘 ‘찜질 스파존’은 요즘과 같은 날씨에 가면 딱 좋습니다. 녹주산 맥반석을 이용한 불가마에서 몸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 스트레스를 해소해보세요.

 

파라다이스시티라면 ‘Make Trips Nearby’, 짧게 자주 떠나는 여행을 200%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죠? 여유로운 일정으로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낭만 가득한 시간을 보내세요.

 

당일치기 여행, 씨메르 Info.


주소: 인천시 중구 영종해안남로321길 186

- 문의: 032-729-7700

- 홈페이지: https://www.p-city.com/front/cimer/overview


  1. 채안맘마미 2020.01.22 21: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갑니다^^

    • 사용자 파라다이스블로그 2020.01.23 09: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채안맘마미 님 :) 파라다이스 그룹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준비한 설 연휴 추천 여행지 콘텐츠는 재미있게 보셨나요? 2020 여행 트렌드와 저희 파라다이스 그룹 계열사들은 많은 곳에서 맞닿아있었는데요. 설 연휴를 맞이해 시간되신다면 소개해드린 여행지로 여행을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2. 청두꺼비 2020.01.22 22: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짧게 떠나는 여행으로 스파를 하고 싶네요! 잘 보고 가요^^

    • 사용자 파라다이스블로그 2020.01.23 09: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청두꺼비 님 :) 오늘도 파라다이스 그룹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0 여행 트렌드와 파라다이스 그룹은 많은 부분에서 맞닿아있었는데요. 설 연휴를 맞아 잠깐의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씨메르나 원더박스로 기분 전환 여행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3. arisurang 2020.01.23 20: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봉피양 평양냉면 참 끌어당기네요. 먹고 보고 즐길 수 있게 얼음계곡으로 가보면 좋을 것 같구요~

    • 사용자 파라다이스블로그 2020.01.28 09: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arisurang 님 :) 파라다이스 그룹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설 연휴는 즐겁게 보내셨나요? 비록 연휴는 끝났지만 2020년 국내 여행 트렌드 R.E.F.O.R.M로 소개해드린 여행지로 휴가를 계획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