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도트 무늬가 가득한 신비로운 호박 조각을 본 적이 있나요? 사진으로라도 한 번쯤 봤을 법한 이 호박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인기 작가 ‘쿠사마 야요이’의 대표적인 작품입니다. 끊임없이 반복되는 패턴을 활용해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세계를 만든 쿠사마 야요이. 현대 미술의 거장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을 국내에서 실제로 만나볼 수 있는 스팟들을 소개합니다.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Great Gigantic Pumpkin>



세계적인 작가들의 작품 약 3,000여 점을 전시해 하나의 ‘거대한 미술관’이라 불리는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그중에서도 놓치지 말아야 할 인증샷 스팟으로 가장 유명한 작품이 있는데요. 바로 파라다이스시티 로비에 전시된 거대한 노란 호박, 쿠사마 야요이의 <Great Gigantic Pumpkin>입니다.



일반적으로 호박은 못생김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요. 쿠사마 야요이는 호박에 리드미컬한 물방울무늬를 더해 야성적이면서도 유머러스한 매력을 담아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작품 역시 점들이 호박 꼭지를 향해 춤추듯 올라가다 마침내 하늘로 날아갈 듯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이렇듯 작가는 은근히 위협적이면서도 유머러스한 조각으로 공포를 컨트롤 하고, 관람객들은 이를 통해 위로와 평화로움을 느끼죠. 파라다이스시티를 방문해 쿠사마 야요이의 대표 작품을 직접 보고, 따뜻한 치유의 순간도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Info.


파라다이스시티

주소: 인천 중구 영종해안남로321번길 186
문의: 1833-8855

바로가기



과천 국립현대미술관 <Pumpkin>


│출처: 인스타그래머 daeun_307


과천 서울대공원 안에 자리한 ‘국립현대미술관 과천’은 총 8개의 전시실을 갖춘 관람객 중심의 미술관인데요. 기획전으로 구성되는 1층의 2개 전시실과 건축・공예・사진・회화・조각・미디어 등 미술 분야별 전문성을 살린 6개의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중 ‘야외조각공원’에서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출처: 인스타그래머 ga0_u


이곳에 전시된 작품 역시, 쿠사마 야요이의 <Pumpkin>입니다. 1980년 초반부터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에 등장하는 호박 이미지는 다양한 색상과 크기, 평면과 입체, 공공 조각 등으로 반복 생산됐는데요. 파라다이스시티와 이곳에 전시된 검은 점이 박힌 노란색 호박은 대표적인 컬러라고 할 수 있죠.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자연과 어우러져 탐스럽게 빛나는 호박을 만날 수 있습니다.


Info.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주소: 경기도 과천시 광명로 313
문의: 02-2188-6000

바로가기



제주 본태박물관 <무한 거울방-영혼의 반짝임>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본태박물관’입니다. ‘본태(本態), 본래의 형태’라는 뜻으로 인류 본연의 아름다움을 탐구하기 위해 수려한 자연경관이 함께하는 제주도에 설립된 박물관인데요.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해 건축물만으로도 유명한 곳이죠.



이곳에는 쿠사마 야요이의 호박과 함께 <무한 거울방-영혼의 반짝임>이라는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무한 거울방은 100여 개의 LED 전구와 사방의 거울, 바닥에는 물이 채워진 공간인데요. LED 전구가 형형색색 변화하며 마치 신비로운 우주 속으로 빨려간 것 같은 착각이 들게 하죠. 전시실에서는 사진도 촬영할 수 있어 SNS 인증샷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Info.


본태박물관
주소: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762번길 69
문의: 064-792-8108

바로가기


신비로운 분위기로 우리를 사로잡는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들! 그의 작품이 전시된 국내 스팟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전시 공간의 분위기와 어울려 또 다른 매력을 뿜어내죠? 거장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 이제 눈으로 직접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1. 연예계 핫이슈논란재조명 2019.07.19 11: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불금 좋은하루보내세요 ~
    글 잘 읽고 공감 누르고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