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파라다이스시티만의 특별한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테마파크 ‘원더박스’가 곧 오픈 예정입니다! 원더박스는 밤의 유원지를 컨셉으로 한 놀이와 축제가 가득한 가족형 실내 테마파크로 오픈에 앞서 다이나믹한 어트랙션과 환상적인 퍼포먼스로 가득한 최고의 테마파크 원더박스의 건물, 환경연출, 어트랙션 등 다양한 모습을 제작일지를 통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주제는 원더박스의 흥미로운 건축 이야기입니다. 원더박스는 처음 방문하시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독특하다고 느끼실 만한 독특한 외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건축물이 당대 사회, 문화, 예술 등 한 시대의 정체성을 함축하고 있듯이 원더박스 건축물 또한 정체성과 특별한 의미가 담겨있는데요. 원더박스 건물을 직접 디자인한 위니 마스(WINY MAAS) 건축가 소개 함께 건축물에 담긴 의미를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독보적이고 실험적인 작품으로 주목받는 건축가 '위니 마스(WINY MAAS)'



위니 마스(WINY MAAS)는 독보적이고 실험적인 작품으로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네덜란드의 건축∙도시 설계회사 MVRDV의 대표 건축가입니다.

1993년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시작한 MVRDV는 이 시대 가장 창의적인 건축 집단이라 알려져 있는데요. 이들은 독특한 건축 설계 방식을 통해 외적으로 독특하면서도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험적인 건축 설계를 중시하며, 2000년 하노버 엑스포의 네덜란드관, 암스테르담의 크리스털 하우스, 글래스팜 등의 프로젝트을 통해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위니 마스(WINY MAAS) 는 현재 세계 건축계에서 가장 진취적인 건축 행보를 보여주는 인물로, 우리나라에서는 ‘서울로 7017’ 설계자로 이름이 알려져 있는데요. 서울로 7017은 안전 문제로 차량 이동이 통제된 서울역 고가 보행 길을 꽃과 나무가 자라는 싱그러운 초록 기운의 길로 변화시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러한 MVRDV의 대표 건축가 위니 마스(WINY MAAS) 가 원더박스의 건축 설계를 하면서 두 가지 콘셉트을 중요하게 생각했다고 하는데, 어떤 컨셉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원더박스 컨셉 #1. 음과 양의 콘셉트를 통한 파라다이스시티와의 전체적인 조화 추구



위니 마스(WINY MAAS)는 건축물을 통해 가족형 놀이공간 원더박스가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가장 신나는 공간임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동시에 복합 리조트인 파라다이스시티와 자연스럽게 하나로 조화를 이루고자 하였습니다.

고객이 리조트에서 평화롭게 숙박하고 쉬는 공간을 ‘음’이라고 한다면 몸을 활발하게 움직여 스트레스를 푸는 원더박스를 ‘양’이라고 표현했으며, 리조트 내 서로 다른 얼굴인 음과 양의 조화를 건축물의 대표 콘셉트를 생각하였습니다.


원더박스 컨셉 #2. 어디에도 없는 독특하고 미래지향적인 건축물



원더박스 외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들어올려져 있는 가장자리입니다. 마치 원더박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들뜨는 마음을 표현한 것 같은 외관이 아닐까 싶은데요. 위니 마스(WINY MAAS) 는 이러한 동적인 느낌의 LIFT 외관 디자인을 통해 신나고 들뜨는 축제 분위기를 강조하며 전에 없던 독특하고 미래지향적인 공간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이러한 독특한 외관은 사실 위니마스가 원더박스의 위치적 조건까지 고려하여 디자인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공항 근처에 위치한 원더박스를 하늘에서도 고객들의 눈에 잘 띌 수 있게 외관의 특징을 극대화하여 표현 한 것이죠.


한편, 위니 마스(WINY MAAS)는 원더박스와 함께 클럽 크로마에도 LIFT 컨셉트를 적용시켜 파라다이스시티 리조트 내 가장 신나는 두 곳의 장소에 축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Info.


- 원더박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문의 : 원더박스 032-729-7500 
- 오픈일정 : 2019년 3월 31일 (예정) 
* 오픈일은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 건축 그룹 MVRDV의 혁신적인 가치가 담긴 건축물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직접 경험해보며 아트테인먼트 리조트를 새로운 시각으로 감상해보는 계기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