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간편한 식사이자 든든한 간식으로 한국인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라면. 오늘은 라면을 인스턴트식품에서 일품요리로 승격 시키는 한 수 ‘라면 위의 토핑들’과 라면을 더욱 색다르게 끓여 먹는 방법 ‘화제의 라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이보다 더 잘 어울릴 수 없다! 라면 토핑 궁합



버섯

라면 국물에 깊은 맛을 더해주는 버섯. 표고버섯이나 느타리버섯처럼 단단한 종류는 도톰하게 썰어 면과 함께 넣고, 말린 목이버섯은 물에 불린 후 넣어 꼬들꼬들한 맛을 즐기면 좋습니다. 한 가지 종류보다는 여러 종류의 버섯을 한 번에 넣어 전골처럼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양파

라면의 기름기를 덜어내고 싶다면 양파를 추가하면 좋습니다. 도톰하게 썰어 물이 끓기 시작할 때 넣으면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고요. 라면을 다 끓이고 난 뒤 얹어 주면 아삭아삭 씹는 맛과 함께 알싸함이 더해져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콩나물

해장라면에 필수라는 콩나물. 이때 중요한 건 콩나물을 넣는 타이밍인데요. 덜 익으면 비린내가 나기 때문에 면과 함께 넣어 오래 끓이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에 고춧가루를 살짝 뿌려주면 얼큰함이 배가 되죠.


토마토

라면의 높은 나트륨 함량이 걱정이라면 토마토가 해결 방법입니다. 토마토에 함유된 칼륨은 체내의 염분을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해물 베이스 라면에 토마토를 넣어 먹으면 훌륭한 토마토 해물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달걀

라면의 단짝, 달걀을 라면에 넣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풀어서 둘러 넣기도 하고, 풀지 않고 형태를 살려 넣기도 하죠. 삶은 달걀이나 반숙란을 다 끓인 라면 위에 올려 주면 라면 국물 맛을 흩트리지 않고 달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치즈

해장라면에 치즈는 찰떡궁합입니다. 다 끓여진 라면에 슬라이스 치즈 한 장 얹어 녹여먹으면 쓰린 속을 부드럽게 풀어주는데요. 볶음 라면이나 매운 라면에 버무려 먹으면 자극적인 맛을 순화시켜 줍니다.



더 맛있게! 색 다르게! 화제의 라면 레시피


자칭 라면 고수라면 제조사에서 제시해준 레시피 대로만 먹지 않죠. 방송에 나와 네티즌들의 검증까지 거친, 화제의 라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태진아 표 우유 콜라 라면. SBS <미운 우리 새끼>에 등장한 마법 같은 라면 레시피입니다. 왠지 고개를 갸우뚱 하게 만드는 우유와 콜라의 조합이, 최강 고소함으로 반전의 맛을 보여주는데요. 남녀노소 불문하고 엄지를 치켜세우는 맛이라고 하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재료

라면, 우유, 콜라, 김치


만들기

1. 우유와 콜라를 각각의 냄비에 넣고 끓인다.

2. 끓는 콜라가 김이 빠질 때까지 기다린다.

3. 콜라가 식는 동안 우유 속에 김치와 라면을 넣고 끓인다.

4. 우유 라면이 끓고 나면 식은 콜라를 부어 섞어 준다.



강식당 제주 많은 돼지 라면. 전 국민의 요리 선생으로 불리는 백종원이 개발한 라면 레시피로, tvN <강식당>의 메인 메뉴로 선보여 인기를 끓었는데요. 칼로리 폭탄이지만, 끝내주는 맛을 자랑합니다.


재료

라면, 고기 튀김, 대파, 달걀, 양배추, 다진 양념


만들기

1. 양파, 파, 다진 마늘을 1:1:0.5로 넣고 식용유를 작은 국자로 네 국자 넣은 후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충분히 볶는다.

2. 불을 끄고, 고춧가루를 두 컵 추가하여 섞어 준다.

3. 라면을 끓인 후 양배추와 2번 양념을 적당량 넣어 준다.

4. 완성된 라면에 고기 튀김과 풀어 놓은 달걀을 첨가한다.

5. 고기 튀김은 맛술과 후추, 소금으로 간을 한 고기에 밀가루를 묻혀 튀겨주거나, 혹은 먹다 남은 탕수육을 이용한다.


여러 재료와 어울려 다채롭게 변화하는 라면. 이번 주말엔 가장 마음에 드는 토핑과 레시피로 나만의 라면 한 그릇 어떠신가요?


 

본 포스팅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세련된 감각으로 소개하는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에서 발췌했습니다.




  1. M84 2018.08.19 13: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용한 정보 감사해요~

  2. H_A_N_S 2018.08.20 22: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가끔 라면으로 샤브샤브를 해먹는답니다. 라면의 변신은 끝이 없는 거 같습니다ㅎㅎ

  3. 코 나 2018.08.21 01: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콩나물파 여기있어요 여기!!
    콩나물이랑 파랑 아주 최고죠
    밤에 보는 라면얘기는 정말 야식먹고싶게 만드는 일등...

    • 파라다이스블로그 2018.08.22 11: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코 나님 :) 라면에 콩나물을 넣으면 얼큰하게 즐길 수 있어 해장라면으로 안성맞춤이죠. 코 나님 말씀처럼 콩나물과 파를 함께 넣으면 더욱 얼큰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