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개최 기념 9월 아트 프로젝트 추천!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 러브 인 파라다이스: 뱅크시 앤 키스 해링 / In Sync)
2023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개최 기념 9월 아트 프로젝트 추천!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 러브 인 파라다이스: 뱅크시 앤 키스 해링 / In Sync)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세계 3대 아트페어 중 하나인 프리즈(FRIEZE)가 찾아옵니다! 2023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에서는 그동안 쉽게 볼 수 없었던 유명 작가들의 작품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타일로 예술계를 놀라게 만드는 유니크한 작품들까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다가오는 9월에는 2023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개최를 기념하여 곳곳에서 아주 특별한 아트 프로젝트들이 열릴 예정입니다. 새로운 예술적 영감을 불어넣어 줄 9월 아트 프로젝트 추천!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볼까요?
2023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개최 기념 9월 아트 프로젝트 추천! ①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2023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개최 기념 9월 아트 프로젝트 추천 첫 번째는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입니다. 매년 예술계에 새로운 화두를 던지며 신선한 시도를 주도해온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은 파라다이스문화재단과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만나 아트와 테크가 결합된 새로운 작품을 공개하는데요.
올해에는 ▲룸톤 ▲박근호(참새) ▲양민하 ▲윤제호 ▲전병삼 ▲조영각 ▲얄루와 원우리 총 7팀의 아티스트가 ‘운석’이라는 흥미로운 주제에 각자의 시각과 해석을 더한 독창적인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미지에서 온 신비로운 존재, 익숙하면서도 잘 알지 못하는 ‘운석’을 테마로 표현한 작품들을 관람하며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해보세요.
특히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에서는 단순히 평면적인 작품이 아닌, 소리와 개성 넘치는 비주얼, 독특한 스토리로 관람객과 소통하는 입체적인 예술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작품과 보다 가까이 소통하며, 광활한 우주를 간접적으로 느끼는 듯한 경험이 가능해집니다.
한편, 파라다이스시티에서 펼쳐지는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은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작품 감상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예술을 가까이 느끼며 즐기는 축제의 장인데요. 작품은 물론, 어린이를 위한 아트+테크 교육 프로그램 ‘키즈랩과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며 다양한 예술적 영감으로 하루를 충만하게 채워보세요.
※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간: 09.01(금) ~ 09.10(일)
-장소: 파라다이스시티
2023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개최 기념 9월 아트 프로젝트 추천! ②
러브 인 파라다이스: 뱅크시 앤 키스 해링
이어서 살펴볼 2023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개최 기념 9월 아트 프로젝트 추천 두번째는 바로 ‘러브 인 파라다이스: 뱅크시 앤 키스 해링’展입니다. 세계 최대 경매 회사 중 하나인 소더비(Sotheby’s)와 파라다이스시티가 만나 그래피티 아티스트 뱅크시와 키스 해링의 작품을 선보이는데요. 전 세계 미술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뱅크시와 키스 해링의 국내 첫 전시작을 포함하여 총 32점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특히 뱅크시는 2018년 런던 소더비 경매에서 본인의 작품이 낙찰되자, 액자에 설치된 파쇄기를 작동시켜 실시간으로 작품을 찢은 해프닝으로도 유명한데요. 세간의 이목이 쏠렸던 이 작품, ‘Love is in the Bin(2018)’이 ‘러브 인 파라다이스: 뱅크시 앤 키스 해링’展에서 국내에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라 많은 팬들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러브 인 파라다이스: 뱅크시 앤 키스 해링’展은 오는 9월 5일부터 두 달간 파라다이스시티의 예술전시공간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무료로 열리는데요. 사회적 문제를 재치 있고 날카롭게 풍자한 작품들로 인류애에 대한 메시지를 꾸준히 전달해온 뱅크시와 독창적인 스타일과 상징적인 이미지로 남다른 에너지를 전달하는 키스 해링의 대표 작품들을 관람하며 신선한 예술적 영감을 채워보기 바랍니다.
현대 미술사에 한 획을 그은 두 아티스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러브 인 파라다이스: 뱅크시 앤 키스 해링’展은 보다 쾌적한 관람을 위해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입장이 가능한데요. 8월 18일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예약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지금 파라다이스시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예약 일정을 확인하고, 2023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을 기념해 펼쳐질 파라다이스와 두 거장의 만남을 놓치지 마세요!
※ ‘러브 인 파라다이스: 뱅크시 앤 키스 해링’ Info.
-정보: 네이버 사전예약 링크 바로가기
-기간: 09.05(화) ~ 11.05(일)
-위치: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2023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개최 기념 9월 아트 프로젝트 추천! ③
In Sync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2023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개최 기념 9월 아트 프로젝트 추천은 ‘In Sync’입니다. 이번 프리즈 서울로 전 세계 미술 팬들의 관심이 우리나라에 집중된 만큼, 외국과 한국을 잇는 통로 인천국제공항에도 특별한 전시가 열렸는데요.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전시는 ‘다시 하늘 위로(Above the Ground)’라는 주제 아래 ‘관계의 조화, 연결, 이해’를 강조하는 다양한 예술 작품들을 공개했습니다.
‘In Sync’는 인천국제공항 출국장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11개 팀의 미디어·디지털 아트 작품을 선보이는데요. AI, 키네틱, 생물학, 게임, 데이터 시각화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이 활용되어 관람객에게 특별한 재미를 더해줍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파라다이스문화재단과도 인연이 깊은 국내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다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장지연 작가의 거대한 미디어아트 ‘화해한 영광’, 아름다운 물결을 색다른 방법으로 표현한 김준서X보라리 작가의 ‘난외’와 같이 지난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을 아쉽게 놓친 분이라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그 감동을 다시 한 번 느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In Sync’는 오는 10월 22일까지 진행되니 해당 기간에 해외여행을 떠날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공항에서 즐기는 이색적인 전시를 확인해보세요.
※ ‘In Sync’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간: 07.20(목) ~ 10.22(일)
-장소: 인천국제공항 제 1, 2 터미널 내 전광판 / 제 2 여객터미널 4층 공용공간
지금까지 2023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개최를 기념해 가볼 만한 9월 아트 프로젝트 추천 3가지를 소개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다 함께 즐기는 예술 축제부터 전 세계 미술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뱅크시, 키스 해링의 작품 전시, 공항에서 즐기는 이색적인 전시까지! 이번 가을에는 예술적 감성이 충만한 공간에 방문해 감각적인 하루를 완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