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비노 파라다이스, ‘대한민국 주류대상’ 6개 부문 수상

2016. 2. 26.

본문


와인 전문 수입사 ‘비노 파라다이스’가 업계 진출 1년 만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비노 파라다이스는 국내 최초 복합리조트 그룹인 파라다이스가 지난 2014년 말 설립한 와인 전문 수입사 인데요. 2월 25일 웨스틴 조선에서 열린 ‘제 3회 2016 대한민국 주류대상’에 처음으로 출전해 무려 6개 부문에서 대상을 휩쓸었다는 소식입니다.




2016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을 수상한 ㈜비노 파라다이스 박병룡 대표이사 (우) 


특히 샴페인 필리조 앤 피스 누메로 3NV는 올해의 와인(Best of Best•대상)으로 선정됐는데요. 이 와인은 프랑스 상파뉴 지역의 정통 샴페인으로 직접 손으로 와인을 빚는 자체 라벨 샴페인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와인입니다. 필리조 앤 피스 누메로 3NV는 영국인들이 크리스마스 때 마시는 10대 샴페인이기도 하며, 2015년 11월에는 세계 스파클링 와인 심사에서도 금메달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비노 파라다이스 샴페인 필리조 앤 피스 누메로 3NV


또 프랑스 메독 지역의 부루주아 등급 와인인 샤토 메종 블랑쉬 (Maison Blanche), 이탈리아 바롤로 지역의 와인 명가 지아코모 페노치오의 랑게 DOC (Giacomo Fenocchio Nebbilo Langhe DOC), 스페인 리오하 지역의 명품 생산자 리오하 알타의 핀카 산 마르틴 (La Rioja Alta Finca San Martin), 호주 가족 단위 와이너리의 신흥 명가 앤드류 피스의 마스터피스 샤도네이 (Andrew Peace Master Peace Chardonnay) 및 래튼불리 쉬라즈 (Andrew Peace Wrattonbully Shiraz) 등 다섯 가지 와인도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대한민국 주류 대상 수상작 6종


업력 1년에 불과한 비노 파라다이스가 이런 쾌거를 이룬 배경에는 선정에서 배송 그리고, 보관 등 전 과정에 걸친 차별화된 프로세스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와인은 약 50년동안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호텔 및 카지노 사업을 영위하면서 식음료 부분의 노하우를 축적한 파라다이스 그룹의 식음료 전문가로 구성된 상품위원회가 선정합니다. 선정된 와인은 현지 가격에 관계없이 ‘전량’을 일정한 온도로 유지가 가능한 냉장 컨테이너로 국내에 들여온 후, 정온,정습한 장소에서 음용 적기까지 철저하게 보관합니다.

 

유럽에서 들여오는 와인의 경우, 적도를 두 번이나 거쳐 국내로 유입되기 때문에 일정 온도 유지가 맛의 관건입니다. 유럽에서 와인을 접했던 전문가들이 국내에서는 산지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다며 아쉬움을 표현하는 것도 바로 배송, 보관의 문제 때문인데요. 즉, 비용이 들더라도 온도와 습도에 민감한 발효 식품인 와인의 특성을 살려, 소비자들이 와인 본연의 맛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비노 파라다이스의 목표입니다.



 비노 파라다이스에서 건설 중인 와인 저장고 조감도


비노 파라다이스 와인은 배송, 보관에 상당한 비용이 투입되지만 결코 시장 가격보다 비싸지 않은데요. 대부분의 와인을 생산자에게서 직접 대량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매하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이 상당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같은 비용으로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와인을 즐길 수 있어 반가운 일입니다.




 

‘RIGHT WINE’ 엠블럼을 병목에 표기한 마케팅 전략도 소비자들의 친밀도를 높이는 데 한 몫 했습니다. R은 잘 익은(Ripe well), I는 음용 적기(In Time), G는 가성비 최고의 와인(Great Value), H와 T는 정온 정습의 상태로 보관(Humidity•Temperature)를 각각 의미하는데요. 구매처에서 병 목에 붙어있는 ‘RIGHT WINE’ 엠블럼을 보면 바로 비노 파라다이스 와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박병룡 파라다이스 대표는 “비노 파라다이스가 최고의 와인 전문가 집단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현지에서 마시는 와인의 향과 맛을 그대로 살려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 했습니다.


단순한 와인 수입 유통업이 아닌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형태의 와인을 경험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비노 파라다이스. 앞으로도 최고의 와인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기를 기대합니다. ^^




 info. 구매문의

(주) 비노파라다이스

서울시 중구 동호로 268

02-2280-5233

담당자 : 한수진 대리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