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비노파라다이스가 추천하는, 연말파티에 어울리는 와인

2015. 12. 23.

본문


한 해가 일주일 남짓 남은 연말이 되면서 송년회, 모임 등 연말 파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신의 한 해를 돌아보는 것도 좋지만, 1년간 함께 시간을 보낸 사람들과 모여 즐거운 파티를 하는 것도 연말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일 텐데요. 그런 연말 파티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와인입니다. 하지만 파티에서 어떤 와인을 마실 지 고르는 것만큼 어려운 일도 없죠. 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하는 연말파티에서 어떤 와인을 마시면 좋을지, 연말파티용 와인을 비노파라다이스가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



연인과 함께하는 연말파티용 와인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하는 연말파티는 보통 테마펜션, 호텔, 레스토랑 등 로맨틱한 분위기의 장소에서 이루어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비싼 코스요리가 나오는 고급 레스토랑이 아니더라도 연인과 함께라면 어디에서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텐데요. 둘이서 마주 앉아 저녁 식사를 할 때, 달콤한 맛의 와인을 마신다면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겠죠?




연인과 함께하는 연말 파티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녁 식사로 스테이크 등의 양식 요리를 선택하곤 하는데요. 스테이크도 평소에 자주 먹게 되는 음식은 아니지만, 여기에 와인까지 더한다면 확실히 평소와 다른 파티의 느낌을 낼 수 있을 것 입니다. 연인과 함께하는 로맨틱한 저녁 식사에서 스테이크 요리와 어울리는 와인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연인과 함께하는 연말 파티용 와인

 

1.   Leo HiLLinger Secco Pink Ribbon Austria (힐링거 세코 핑크 리본. 오스트리아)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의 로제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달콤한 딸기향과 푸른 사과의 상큼함이 잘 조화를 이루어 질리지 않는 고급스러운 Sweet함의 Fruity한 와인입니다.


2.   Badia di Morrona VignaAlta Sangiovese IGT 2009, Tuscana, Italy (바디아 디 모로나 비냐 알타 산지오베제 IGT 2009, 토스카나, 이태리)



산딸기와 체리 같은 Red Berry類(류)에서 오는 부케와 시나몬, 크림의 달콤하면서도 스파이시한 아로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지오베제 종의 특징인 생명력과 화려함이 살아 있는 묵직한 와인입니다.

 

3.   In Situ, Reserva Carmenere 2013,Aconcagua Valley, Chile (인 시투, 리제르바 카르미네르 2013, 아콩카과 밸리,칠레)


강렬한 바이올렛 컬러감과 검은 올리브, 블랙 페퍼, 자두 향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묘한 매력을 가진 와인인데요. 부드러운 타닌의 묵직한 풀바디 와인입니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연말파티용 와인



|잠실 SOL @야놀자


최근 들어 호텔의 파티룸을 빌려 친구들과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타인의 방해를 받지 않는 독립된 공간에서 놀고, 먹고, 즐기고, 자는 것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으니 친구들과 연말 파티를 하기에도 아주 적절한 장소입니다. 호텔에 따라 다르지만 당구대, 댄스 플로어, 바비큐, 스파 등 정말 다양한 시설을 숙박비 포함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고급스러운 파티룸에서 친한 친구들과 와인 한 잔을 하며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 보는 것도 재미있겠죠?




파티룸에서 친구들과 연말 파티를 할 경우 가장 많이 먹게 되는 음식이 바로 치킨, 피자 등의 기름진 배달음식인데요. 친구들과는 비교적 자주 먹는 메뉴이지만, 와인과 함께한다면 색다른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언뜻 생각하기에는 와인과 배달 음식의 조합이 어울리지 않는 것 같기도 한데, 이렇게 기름진 음식들과 잘 어울리는 와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친구들과 함께하는 연말 파티용 와인

 

1.    Champagne Philizot & Fils Numero3 NV, Champagne, France (샴페인 필리조 앤 피스 누메로3 NV, 샹파뉴, 프랑스)



다양한 상을 석권한 샴페인으로, 아오리 사과와 자몽의 향, 그리고 고소한 비스킷의 향이 아주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아주 부드러운 크림 질감의 기포가 끊기지 않고 섬세하게 올라오는 사랑스러운 샴페인입니다.

 

2.    Peace by Peace White 2013, Victoria, Austrailia (피스 바이 피스 화이트 2013, 빅토리아주, 호주)



청사과와 감귤향이 상큼한 화이트 와인입니다. 호주 지역 내에서도 최상급의 샤르도네 품종의 크리스피함이 살아 있으며, 멜론이나 파인애플의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피니시가 좋습니다.

 

3.    L.TRAMIER & Fils, Coteaux Bourguignons 2013, Bourgogne, France (트라미에르 앤 필스, 코토 부르기뇽 2013, 부르고뉴, 프랑스)



붉은 과일의 다양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으며, 잘 구조화된 타닌에 의해 경쾌하면서도 긴 여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어떤 음식과도 잘 매치할 수 있는 가볍고 즐거운 와인입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연말파티용 와인




가족끼리 연말 파티를 하고는 싶지만,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건 번거롭고 밖에 나가 먹기엔 아이들이 시끄럽게 떠들까봐 걱정스러운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그럴 땐 글램핑, 캠핑장으로 떠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단한 요리를 할 필요 없이 재료를 그릴에 굽기만 하면 맛있는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마음껏 웃고 떠들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는데요. 아이들은 주스를, 어른들은 와인을 마시며 모두가 만족하는 가족 연말 파티를 꾸며보세요.



캠핑장에서는 뭐니뭐니해도 훈제요리, 꼬치요리 등의 바베큐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데요. 바베큐 요리와 어울리는 와인을 선택하는 것도 좋겠지만,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인 만큼 맛있고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와인을 고르는 게 더욱 중요합니다. 캠핑장에서 가볍게 마시기 좋은 와인을 추천해 드립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연말 파티용 와인

 

1.    Madonna Alta, Nativo Rosso Umbria IGT 2013, Nativo, Umbria, Italy (마돈나 알타, 나티보 로쏘 움브리아 IGT 2013, 나티보 , 움브리아, 이태리)

 


아주 짙은 레드빛 루비색을 띄며 아주 농익은 건포도, 블랙 베리, 바닐라 향이 나고 피니시는 벨벳이 입 전체를 감싸는 느낌이 길게 지속되는 묵직하고 진한 이태리 와인입니다.

 

2.    Winemakers Choice Wrattonbully Shiraz 2013, Wrattonbully, Austrailia (와인 메이커 초이스 래튼불리 쉬라즈 2013, 래튼불리, 호주)




석류알 가장자리 색깔만큼이나 검붉은 색을 띄며, 커피 향 같은 초콜렛과 더불어 피자두의 과일 향이 납니다. 풀바디 와인으로 산도와 타닌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구조감이 뛰어난 와인입니다.

 

3.   La Rioja Alta S.A. Finca San Martin Crianza 2012, Rioja, Spain (라 리오하 알타 S.A 핀카 산 마르틴 크리안자 2012, 리오하, 스페인)



밝고 깨끗한 루비 레드와 핑크빛이 가장자리를 휘감은 듯한 컬러를 지니고 있습니다. 라즈베리와 레드 커런트 향을 시작으로 카라멜, 바닐라, 코코아 아로마로 이루어져 있으며, 산뜻한 산도와 너무 강하지 않은 타닌이 기분 좋은 와인입니다.

 

 


지금까지 비노파라다이스가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좋은 와인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연말 파티에 오늘 추천해드린 와인 한 병을 가지고 가신다면, 파티의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멋지게 해낼 수 있지 않을까요? 얼마 남지 않은 2015년, 와인과 함께하는 연말 파티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 info. 구매문의

() 비노파라다이스

서울시 중구 동호로 268

02-2280-5233

담당자 : 한수진 대리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