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2015 여름 축제2탄_멋 따라 떠나는 축제 / 무주 반딧불축제, 쁘띠프랑스 유럽인형축제 등

2015. 8. 17.

본문


뜨거운 여름날 불어 드는 한 줄기의 시원한 바람처럼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여름 축제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난 주 소개해 드린 1탄 식도락 축제에 이어 2탄에서는 다양한 문화와 체험이 가득한 야외 축제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한국 안의 작은 프랑스 마을 쁘띠프랑스에서는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제2회 유럽인형축제가 열립니다. 올해에도 신기한 볼거리 및 공연을 비롯해 가족, 연인과 함께 하면 더욱 즐거울 다양한 체험거리가 마련된다는데요.


마리오네트 퍼레이드 @구글이미지


그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3.2m 높이의 자이언트 마리오네트가 출연하는 '마리오네트 퍼레이드' 입니다. 자이언트 마리오네트 뒤로 버블카, 드럼 연주하는 악사들, 마리오네트 인형들이 흥겨운 음악에 맞춰 행진하는 퍼레이드는 마리오네트 인형들의 댄스 퍼포먼스로 마무리되는데요. 이는 프랑스의 유명 인형 축제인 마리오네트 페스티벌을 재현한 것으로, 관객들에게 유럽 축제의 거리에 온 듯한 분위기와 즐거움을 선사한답니다.


@쁘띠프랑스 

이 외에도 마리오네트 인형극 ‘피노키오’, 기뇰(프랑스 전통 손가락인형) 인형극 ‘헨젤과 그레텔’, 오르골 연주회, 거리의 악사의 아코디언 연주, 프랑스 영화 상영회와 함께 주말 특별공연이 마련되어 있어 곳곳에서 유럽 인형 문화를 물씬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info. 제2회 유럽인형축제

축제기간 : 2015.07.17 – 08.23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입장료 : 성인 8000원 / 청소년 6000원 / 어린이 5000원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호 1063

문의 : 031-584-8200



충남 태안에 위치한 그린리치팜에서는 청순함과 고귀함의 대명사 연꽃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태안 연꽃축제에는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연꽃 정원이 있어 정원 별로 색다른 느낌을 주며 가시연, 빅토리아 연, 밤에 피는 연 등 200여 종의 연과 함께 갖가지 수중 곤충들도 서식하고 있어 아이들의 자연 생태학습에 제격인데요.


@구글이미지


만의 길 / 고흐브리지 @연꽃수목원


수목원 내 만(卍)자 모양으로 나 있는 '만의 길'은 땅을 밟는 모든 이에게 행복이 깃들기를 바란다는 의미가 담겨 있는 꽃길로, 주변 연못에 핀 갖가지 연꽃들이 길과 조화를 이뤄 뛰어난 운치를 자아내곤 합니다. 또한 화가 빈센트 반 고흐가 즐겨 그린 '랑그루아 다리(The Langlois Bridge)'를 재현해 만든 '고흐 브리지' 등 이국적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멋스런 조형물과 정자 등이 농원 곳곳에 자리해 관람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연꽃의 그윽한 향기를 느끼며 거닐고 싶은 분들은 태안 연꽃축제에 가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 info. 태안 연꽃축제

축제기간 : 2015.07.11 – 08.23

운영시간 : 오전 8시 ~ 오후 6시

입장료 : 성인 7000원 / 청소년 5000원 / 5세 미만 무료입장

충남 태안군 남면 연꽃길 70

문의 : 041-675-0656



한국의 전통무술인 택견의 세계화를 위해 ‘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는 충주 세계 무술축제는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데요. 이는 국제무예연무대회, 세계무예 교류장, 다채로운 문화공연 등 무술과 문화가 만나는 국내 유일의 유네스코 후원축제입니다.



특히 지난해 가장 인기를 끌었던 국제 무예연무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걸고 토너먼트방식으로 진행해 흥미를 더하고, 전문가의 해설을 병행해 관람 포인트를 짚어주어 재미를 배가 시킬 것입니다. 또한 무술행사의 일환으로 K1급 이종격투기 대회, 태권도 고수 대회 등 프로급 대회와 스타급 유명 무술인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연다니 세계무술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 기대가 되네요.^^


2014 세계무예 교류장 @충주세계무술축제


역동적인 축제인 만큼 관람객의 참여가 두드러지는데요. 세계무예 교류장에서는 각국의 무예를 배우고 공격과 방어 등 기본 동작을 따라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택견, 국궁 등의 무예 체험 행사는 연령대에 관계 없이 참여가 가능해 해마다 문전성시를 이룬답니다 ^^.


+ info.  2015 충주 세계무술축제

축제기간 : 2015.08.22 – 08.30

충북 충주시 남한강로 24 세계무술공원

문의 : 043-850-7981



‘마당’은 나눔과 소통의 정신이라 일컬어지는데요. 마당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공연시장을 통해 사람과 사람이 어우러져 화해하고 상생하는 인간성 회복을 추구하는 세계마당페스티벌이 목포에서 열립니다. 


 


목포 원도심 일대에서 장터 마당형식으로 펼쳐질 이번 축제는 ‘근대야, 놀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국내외 우수공연단을 초청할 예정인데요. 올해에는 미국, 뉴질랜드, 아프리카 베트남 등 세계 9개국 12팀의 해외공연과 국내우수공연, 전남예술단체 한마당 등 80여개 종목의 다채로운 난장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4 초청 마당페스티벌 / 개막전 @한국관광공사


사실 세계마당페스티벌의 묘미는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개막놀이에 있는데요. 유달산을 상징하는 호랑이와 삼학도를 상징하는 용이 서로 싸우는 ‘용호상박 놀이’로 참여 시민들이 가면과 오브제를 이용해 난장에 직접 참여하도록 유도한다는 데 의의가 있습니다.

지역민, 그리고 관광객이 문화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목포 세계마당페스티벌에서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현장을 물씬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info. 2015 목포 세계마당페스티벌

축제기간 : 2015.08.27 – 08.30

진행시간 : 저녁 7시 ~ 11시

전남 목포시 상리로1번길 32

문의 : 061-243-9786


천연기념물 제322호로 지정돼 있는 반딧불이와 그 먹이인 다슬기의 서식지가 소재인 무주반딧불축제는 올해 자연의 빛, 생명의 빛, 미래의 빛을 주제로 ‘Go Back to Nature(자연으로 돌아가다)’를 슬로건으로 걸었습니다.


대표적 프로그램인 반딧불이 신비탐사는 자연으로의 회귀라는 지향 가치에 맞게 반딧불이의 아름다운 불빛을 감상하며 자연과 인간의 공존, 상생을 되새기게 하는 성찰의 시간이 될 것인데요. 그 인기가 워낙 높아 한 달 여 전부터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해야만 참여할 수 있답니다.  

낙화놀이 / 무풍기절놀이 @한국관광공사

반딧불이 신비탐사, 맨손 송어잡기, 반딧불이 생태탐험 등의 예약 프로그램을 놓쳤다고 너무 낙심하지 마세요. 일정 별로 재회의 날, 추억의 날, 사랑의 날, 약속의 날 등을 테마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낙화놀이, 섶다리, 무풍기절놀이 등 문화예술행사와 물총싸움과 같은 체험행사뿐만 아니라 상시 관광객들을 맞이하는 반디랜드도 볼 거리가 많습니다.


+ info. 2015 무주반딧불축제

축제기간 : 2015.08.29 – 09.06

전북 무주군 무주읍 한풍루로 326-17 (설천면)

문의 : 063-324-2440


여름은 크고 작은 축제가 있기에 더욱 신나는 계절인데요. 올 여름 국내여행은 전국 각 지역에서 열리고 있는 축제 현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다양한 문화 체험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할 수 있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