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좀 더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픈 12월, 파라다이스 ZIP의 여섯 번째 전시가 찾아왔습니다. 이번 전시는 현대미술계의 떠오르는 신인 조재영 작가의 개인전 <ZIP UP#1 조재영: Under the Paradise>입니다.


│Alice's Room


조재영 작가는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의 전시 공모 사업 ‘집업(ZIP UP)’에서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어 이번 전시회까지 개최하게 되었는데요. 조재영 작가의 젊은 감성을 담은 작품들이 시간의 흔적이 깃든 오래된 주택 ‘파라다이스 ZIP’과 어떤 조화를 이룰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Sculptural Skin


<ZIP UP#1 조재영: Under the Paradise>는 기존의 인식 체계에 내재된 위계적 질서에 대한 질문을 주제로 하고 있는데요. 전시 공간인 ‘파라다이스 ZIP’의 벽면을 둘러싸고 설치되는 작품들에 대해 작가는 “인간 이성이 추구하는 이상향의 무게를 온몸으로 떠받치고 있으면서도 스스로 그 모습을 쉽게 드러내지 않는 의식 깊숙한 곳 어딘가로 우리를 위치시키고자 했다”고 설명합니다. 

│Monster Table


조재영 작가는 작업을 할 때 “나는, 우리는 지금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의 물음을 던지는 데서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인식 방식이 곧 현실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작업을 통해 기존 인식 체계 속의 당위성, 관념성 등을 그것과 충돌하며 발생하는 일종의 새로운 상황 혹은 상태로 전환시킵니다.


│Hidden Objects


‘집업(ZIP UP)’의 심사위원이기도 했던 유진상 교수(계원예술대학교 융합예술과)는 “조재영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기존의 작업을 건축적 구조까지 확장시키는 전개를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는데요. 파라다이스 ZIP에 작품이 스며들어 있는 조재영 작가의 전시가 더욱 의미 있게 다가옵니다.


│Things from the White


눈발이 휘날리는 이 계절에, 신비롭고 기묘한 작품들이 가득한 조재영 개인전. 어디서도 느껴보지 못한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이 처음 시도하는 전시 공모 사업의 첫 번째 결과물, 조재영 작가의 <ZIP UP#1 조재영: Under the Paradise> 전시회에 들러보시고 젊은 현대미술 작가들을 위한 응원을 보내주세요.



Info.


ZIP UP#1 조재영: Under the Paradise

전시기간 : 2017년 12월 13일(수)~2018년 2월 24일(토)

주소 : 서울 중구 동호로 268-8

오픈시간 : 평일 10:00~18:00(공휴일/일요일 휴무)

입장료 : 없음

전화번호 : 02-2278-9856
파라다이스ZIP 홈페이지 바로가기


  1. 모모1470 2017.12.19 10: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잘 구경하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 파라다이스블로그 2017.12.20 17: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모모1470님. 파라다이스 블로그입니다 :) 파라다이스 ZIP의 여섯 번째 전시인 신인 조재영 작가의 개인전 <ZIP UP#1 조재영: Under the Paradise>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저희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2. 공수래공수거 2017.12.20 09: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특별한 전시록ㄴ요
    가까이 있다면 가 볼텐데 말입니다^^

    • 파라다이스블로그 2017.12.20 17: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공수래공수거님. 파라다이스 블로그입니다 :) 파라다이스 ZIP의 여섯 번째 전시인 신인 조재영 작가의 개인전 <ZIP UP#1 조재영: Under the Paradise>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장충동에 위치해있으니, 기회 되시면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