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새벽 비행기 탑승자를 위한 공항 이용 TIP

2017. 9. 25.

본문

 

해외여행을 떠나기 위해 비행기에 오르는 것은 늘 설레는 일입니다. 하지만 새벽 비행기에 탑승할 때는 피곤하고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가 많은데요. 여행지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선택한 새벽 비행기이지만, 이럴 때는 조금 야속한 마음이 드는 게 사실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새벽 비행기 탑승에도 환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숙박시설


새벽 비행기 탑승을 위해 지방에서 올라오시는 분들은 하루 전날 올라와 공항 주변에서 숙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천공항 근처에는 편안하게 하루 머물 수 있는 숙박시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파라다이스시티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인천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인천공항에서 차를 이용하면 5분에서 10분 정도가 소요되는데요. 거리가 가까운 만큼, 호텔에서 하루를 편하게 쉬어도 시간에 쫓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보행객들을 위해 셔틀버스 또한 운행하고 있어 교통편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인천공항과 파라다이스시티를 오가는 이 셔틀버스는 새벽 5시부터 밤 11시까지 매 15분 간격으로 운행하기 때문에 새벽에 움직여야 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특히 가족여행, 커플여행을 떠나는 분들께 추천드리는데요.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키즈존과 분위기 좋은 라운지가 준비되어 있어 여행 전 설레는 마음을 유지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패키지를 이용하시면 수영장, 플레이스테이션, 조식뷔페, 헬스장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 여행지에 도착한 것처럼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info. 파라다이스시티

위치 : 인천광역구 중구 영종해안남로 321번길 186

예약문의 : 032-729-2100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스파 온 에어(Spa on Air)

 


혼자 여행 하시는 분들에게 하루 쉬기에 부담 없는 곳은 바로 사우나일 텐데요. 멀리서 사우나를 찾으실 필요 없이 인천공항 내 여객터미널 지하 1층에 사우나가 위치해있습니다. 24시간 이용이 가능하고 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사우나보다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큰 캐리어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짐을 따로 보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자물쇠를 채워서 보관하기 때문에 세면용품을 포함한 주요 물품들은 꼭 챙겨서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혹시 세면용품을 캐리어 깊숙한 곳에 넣어두셨다면 사우나 내부에 비치된 세면용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우나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수면실도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요. 다만 주의하실 점은 내부에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어 있어 식사가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주변의 음식점이 문을 닫기 전에 나가서 식사를 하고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info. 스파온에어(Spa on Air)

위치 :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지하 1층 동편(일반지역 1B Gate)

문의 : 032-743-7042




휴게시설


새벽 비행기를 이용하다 보면 긴 환승 시간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대기 시간 동안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다 보면 무료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인천공항 곳곳에는 무료함을 사라지게 해 줄 다양한 휴게시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CGV 인천공항


 

긴 시간을 재밌게 보내는 데는 영화를 보는 것만큼 좋은 것이 없죠. 인천공항 내에는 CGV 영화관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매점에서 판매하는 달달한 팝콘과 함께 최신 영화를 보다 보면 2~3시간은 금방 보낼 수 있습니다. 관람에 짐이 되는 여행가방과 캐리어는 스크린 아래쪽에 보관할 수 있어 편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답니다.


타 지점과 마찬가지로 조조영화와 심야영화도 상영되기 때문에 이 시간에 공항에 계신 분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데요. 인천공항 CGV는 두 개의 상영관으로 이루어진 아담한 영화관이기 때문에 다른 영화관과 달리 아주 한적하고 조용합니다. 시간대를 잘 맞추면 정말 혼자서 영화를 관람하는 것처럼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겠네요. ^^



 +info. CGV 인천공항

위치 : 교통센터 중앙(1B Gate)

문의 : 1544-1122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릴랙스존(Relax Zone)


 

‘릴랙스존’은 공항을 이용하는 많은 분들이 가장 애용하는 곳들 중 하나인데요. 이 곳에는 많은 분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넓은 쇼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24시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쇼파에서 편하게 앉아서 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인용 침대형 쇼파에서는 잠시 누워 눈을 붙이기에도 좋습니다. 


릴랙스존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안마의자입니다. 여행을 준비하느라 쌓인 긴장을 풀어줄 수 있기 때문에 휴식에 안성맞춤입니다. 여행에서 돌아오시는 분들도 잠깐 쉬면서 이용하시기에 좋을 것 같은데요. 또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휴대폰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콘센트도 릴랙스존에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급하게 휴대폰 배터리를 충전해야 할 때 당황하지 마시고 릴랙스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info. 릴랙스존(Relax Zone)

위치 : 인천공항 면세지역 4층 동편/서편(4F Gate)




인터넷카페 by 카페베네


 

시간을 빠르게 보낼 수 있는 또 한가지 방법은 이것 저것 구경할 수 있는 인터넷을 하는 것입니다. 노트북을 챙겨오신 분들이라면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 얼마든지 이용하실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작은 휴대폰 화면을 쳐다보느라 눈이 더욱 피로해지기만 하는데요. 이럴 때는 인터넷 카페를 추천드립니다. 인터넷 카페에서는 음료를 주문한 후에 비어있는 자리의 노트북을 얼마든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늦은 시간에는 찾는 사람이 적어 편하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카페의 또 다른 꿀팁은 프린트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새벽 비행기 탑승을 위해 서두르다 보면, 중요한 서류를 빼먹을 때가 있는데요. 인터넷 카페에서는 음료를 주문하지 않더라도 프린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급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으니 꼭 알아두시는 게 좋겠네요. ^^ 다만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일반 지역에 위치한 인터넷 카페는 저녁 8시, 탑승동에 위치한 곳은 저녁 10시면 문을 닫기 때문에 더 늦은 시간에 공항에 도착하시는 분들은 이용이 어렵습니다.



 +info. 인터넷카페 by 카페베네

위치 : 인천공항 일반구역 여객터미널 2층 서편

전화번호 : 032-743-4201




설레는 여행의 시작과 끝이 아름답기 위해서는 컨디션 조절이 중요한데요. 새벽 비행기 탑승자라면 오늘 파라다이스 블로그에서 소개한 공항 이용 꿀팁을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