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본 글은 사내필진 1기 파라다이스 카지노 워커힐 오퍼레이션팀 이예하님의 원고입니다.]




| 네이버 웹툰 ‘오늘도 핸드메이드’ 에서는 한 회의 컷툰마다 원데이클래스 하나를 수강하는 것 이상의 가이드와 동기 부여를 해 준다. (이미지출처: ‘오늘도 핸드메이드’ 프롤로그 @바로가기)


저는 손재주가 많이 없지만 만드는 것에 조금 욕심을 내는 편입니다. ‘핸드메이드’가 주는 고유한 속성에 매력을 느끼기 때문인데요. 하나 하나가 찍어낸 것 같이 똑같지 않으며 그 안에 정성이 스며들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소소한 일들이 일상에 큰 힘을 주듯이, 이런 원데이클래스에서 주어지는 과제는 아주 작은 일이지만 삶을 환기시켜 주는데요.  약간의 집중력과 따뜻한 정성을 담아서, 조금은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제가 직접 배우려고 알아보았던 클래스들 몇 가지를 이 자리에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원데이클래스의 가장 클래식! 단골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커피클래스입니다.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주당 1인 커피 음용량이 12잔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우리 일상에 가장 깊숙이 침투해 있는 음료가 바로 커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 역시 카페에서의 힐링타임은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간 중 하나인데요, 그런 것에 비해 참 아는 것 없이 마시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커피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배우고 마신다면 그 향과 맛이 새삼 새롭게 다가오지 않을까요?



폴 바셋 커피클래스

 

| 커피 브랜드 폴 바셋은 동명의 호주출신 바리스타 챔피언의 이름을 따고 있다. (이미지출처: 폴 바셋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호주 출신 바리스타 최연소 챔피언 폴 바셋(Paul Bassett)의 이름을 걸고 브랜딩하고 있는 폴 바셋의 커피는 그의 철학과 원칙, 맛,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커피 전문 업체입니다. 폴 바셋에서는 서울 광화문과 한남동 센터, 그리고 부산 해운대에서 매월 유료 커피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당 6명으로 구성되어 약 2시간 진행되는데, 24,000원이라는 참가비가 아깝지 않은 알짜 클래스로 입소문이 나 있으니 커피 클래스에 관심 있는 커피 입문자들께 특히 추천합니다!




폴바셋 커피클래스 TIP.

- 참가자 전원에게 폴 바셋 시그니처 블렌드(140g)와 폴 바셋 바리스타파우치 등의 증정품이 무료 제공되니 참가비가 아깝지 않다는 점!




2017년 9월 폴바셋 커피클래스 일정




전광수 커피 아카데미

| 2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핸드드립 전문 브랜드 전광수 커피는 아카데미를 함께 운영한다. (이미지출처 : 전광수 커피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1996년에 창립되어 커피하우스와 커피아카데미를 통해 커피 대중화에 앞장선 전광수 커피는 대한민국 최고의 핸드드립 커피전문점 중 하나입니다. 아카데미에서는 크게 전문가 과정(로스팅, 추출, 에스프레소 과정 등)과 취미반 두 클래스로 커피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과 시간에 맞추어 적절한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공인된 전문가를 통해 커피에 대해 배울 수 있어 매우 매력적인데요. 취미반의 경우 주 1회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강의 비용은 11만원입니다.




전광수 아카데미 TIP.

요새 핫한 성수동 인근에 위치한 전광수 아카데미의 취미반은 평일 저녁에 개설되니, 일반 직장인들이 업무 후 방문해서 수강하기 용이해요!




| 취미반은 추출, 로스팅, 핸드드립의 기초를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전광수 커피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info. 전광수 아카데미 취미반

수강 인원 : 4~6명

강의 시간 : 1회당 약 2시간

수강 요일 : 화요일, 수요일 2개반 운영

교육 일정 : 주 1회 4강

교육 비용 : 110,000 (재료비,교재비 포함)

홈페이지 바로가기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이 대중화 되면서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것들 중 하나가 아름다운 꽃들인 것 같습니다. 전문 플로리스트의 SNS 계정, 그리고 도심의 꽃집에서 쉽게 그들만의 개성을 뽐내는 원데이 클래스들을 많이 개설하고 있는데요. 원데이클래스 비용은 꽃의 종류와 규모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약 4-8만 원 정도로 해당 꽃을 구매하는 가격과 비슷합니다.



값비싼 강의들도 많이 있지만, 원데이 플라워클래스의 경우 보통 단순한 꽃다발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오아시스나 토피어리 등의 형태를 띤 ‘작품’을 만들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 이 작품들은 꽃의 지속 기간이 다른 꽃들에 비해 더 길어지기 때문에 보다 오랜 시간 꽃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어 참 좋은데요. 

 

| 꽃의 지속 기간에 대한 아쉬움을 해결 해 줄 ‘프리저브드 플라워’


플라워클래스 수강 전에 고민이 되는 것은 이와 같은 지속 기간인 것 같습니다. 만약 이 부분이 마음에 많이 걸린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것이 바로 ‘프리저브드 플라워’ 입니다.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화학약품 처리를 통해 가공된 꽃으로, 단순 드라이플라워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잘 관리하면 수년간도 그 모양과 색을 잃지 않고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와 같은 프리저브드 플라워 전문 꽃집들도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으며, 원데이클래스 또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더 오랜 시간 나의 꽃, 나의 작품을 간직하고 싶다면 한 번 체크해보시면 어떨까요?


| 사진은 서울시립대 앞에 위치한 프리저브드 플라워 전문 꽃집 ‘페페플라워(Fee Fee Flower)’





플라워 클래스 TIP.


- 일반 프라워 클래스 : 인터넷이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개인적인 매체가 된 지금, 꽃과 관련된 원데이클래스를 수강하고 싶다면 해당 업체의 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을 확인하여 일대일로 연락을 취하는 방법을 가장 추천합니다.  SNS를 통해 그 꽃집의 스타일을 알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상호 이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프리저브드 플라워 클래스 :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단순 건조시킨 ‘드라이 플라워’와는 조금 다른 느낌으로, 부서지지 않으며 더 오랜 기간 보존됩니다. 색소를 입히기도 하지만 향기는 (따로 가공하지 않는 이상) 없으니 유의하세요. 취향에 맞는 꽃 종류와 색상을 미리 정해서 간다면 좋겠죠? 일반 꽃보다 단가가 비싸서인지 일반 꽃꽂이 작품보다는 아담한 사이즈로 완성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점도 참고하세요! 




| 프리저브드 플라워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만든 작품



뜨개질 및 편물 클래스


핸드메이드의 꽃은 누가 뭐래도 실과 바늘로 짤 수 있는 각종 편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아, 그리고 이어 찾아올 겨울을 대비하는 의미로 마음이 따스해지는 나만의 직물을 하나쯤 만들어 보는 건 어떠세요?


손뜨개 전문기업 ‘바늘이야기’


| ‘바늘이야기’의 ‘바늘아카데미’에서 현재 모집중인 강좌들.  (이미지출처: 바늘이야기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바늘이야기’는 편물 및 직물 관련 아이템, 도안을 판매하는 업체로, 이와 함께 관련된 노하우를 전수하는 ‘바늘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초급자부터 고급자 과정까지, 그리고 코바늘, 대바늘, 인형만들기, 레이스뜨기, 의류 제작 등 정말 다양한 분야에 걸친 내용을 다루고 있다는 것인데요! 관련 서적도 출판하고 있고, 여러 곳에 지점을 두고 있는 업체이니만큼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확인해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나에게 맞는 각종 이벤트와 스터디, 행사, 모임, 체험을 찾아보자!



오늘은 체험 및 만들기 위주의 몇 가지의 원데이클래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나에게 맞는 원데이클래스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느낀 것은, 그 종류와 깊이가 정말 다양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만큼 우리 일상 속의 배움의 욕구는 살아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현대인들의 메마른 일상을 채워주는 것은 대단하고 특별한 것이 아니라 이런 소소한 취미와 교양활동이 아닐까요?




 +info. 기타 추천 사이트

- 온오프믹스 바로가기(클릭)

- 마이크임팩트 바로가기(클릭)

- 위즈돔 바로가기(클릭)

- 디큐브 아카데미 바로가기(클릭)



추가로 소개하는 위 사이트들에서는 각종 명사들의 강연, 인문학에서부터 실무 스킬에 관한 강연, DIY 체험 등 다양한 테마를 가진 원데이클래스를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맞춰 검색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 배우고자 하는 것은 우리가 아직 젊다는 것을 실감하는 계기가 아닐까요? 항상 무언가를 배우고 싶어했던 당신, 마음 속 깊은 곳에서 새로운 것을 갈구했던 당신! 부디 알맞은 원데이클래스를 통해서 취향에 맞는 즐거운 경험의 시간을 꼭 누리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