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한국의 파라다이스라고 불리는 제주도. 이국적인 열대 식물, 수많은 오름, 남태평양을 연상케하는 에메랄드빛 바다로 유명한 이 천혜의 섬에는 그 자연을 고스란히 품에 안은 멋진 숙소들이 가득한데요. 그중 여덟 곳을 엄선해 파라다이스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릴께요. 




포도 호텔 



포도 호텔은 제주 출신의 세계적인 건축가 이타미 준의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하늘에서 내려다 보면 포도 송이처럼 보인다 해서 이름이 포도 호텔이지만 건축가는 제주의 낮고 부드러운 구릉과 초가 지붕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것이라 하는데요. 나무와 돌을 주 소재로 한 호텔에 들어서면 고요한 자연 속에서 힐링을 체험케 하려는 건축가의 배려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천장으로부터 내려오는 빛, 지평선을 담아내는 여유로운 창문, 막힌 듯싶으면 열려있는 복도, 군더더기 없이 단아한 실내 구조 등 대가의 면모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한국적인 인테리어가 감탄을 자아냅니다. 마치 성스러운 성당이나 청정 지역의 비밀스런 섬 안에 들어와 있는 듯 고요하고 평안한 느낌도 주는데요. 게다가 포도 호텔을 감싼 정원과 산책 코스는 그야말로 예술입니다. 자연 속에 파묻혀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걷다 보면 무릉도원이 따로 없죠. 


더 놀라운 것은 최상의 천연 온천수를 각 객실에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아라고나이트가 함유된 최상의 온천수로 목욕을 하면 온몸에 쌓인 독소가 순식간에 사라지는 듯합니다. 객실이나 사우나의 최고급 히노끼탕에서 즐기는 온천욕, 이것만으로도 포도 호텔을 찾을 이유는 충분합니다. 그리고 포도 호텔은 객실, 레스토랑 어디에서도 서귀포 바다와 산방산, 멀리는 가파도와 마라도까지 가까이에 펼쳐져 보이는데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그 모든 것이 파란 하늘과 몽환적으로 어울려 꿈인지 현실인지 알 수 없을 것입니다.


 

포도 호텔은 인테리어를 업그레이드해 지난 4월1일 리뉴얼 오픈했습니다. 특히 욕조를 최고급 히노끼로 교체해 건강한 온천욕이 가능한 한실을 추천드립니다. 레스토랑에서는 왕새우 튀김 우동 정식, 흑돼지 갈비구이 코스도 꼭 맛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info. 포도호텔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 863

전화번호 : 064-792-5200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 


 

섭지코지는 바다로 돌출돼 나온 지형을 뜻하는 말인데요. 이곳은 그 아름다움으로 인해 드라마 <올인> 등 유명한 드라마나 영화 촬영지로 등장하곤 했었습니다. 이 천혜의 절경을 품고 있는 숙소가 바로 휘닉스 제주인데요.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는 20여만 평(65만3820㎡)이라는 어마어마한 규모의 리조트로 사방이 바다로 둘러싸인 풍광이 입을 다물 수 없게 만듭니다. 이곳은 콘도형과 별장형 숙소로 나뉘는데 그 어디에서도 장엄한 섭지코지, 성산 일출봉, 제주의 깊고 광활한 바다 속에 잠겨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콘도형 숙소에는 수영장, 레스토랑 등 위락시설이 잘 갖추어져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에 그만입니다. 특히 별장 스타일인 ‘힐리우스’ 앞의 프라이빗 해변에서 즐기는 해양스포츠는 그야말로 환상적. 사실 휘닉스 제주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이곳 저곳 세계적인 건축가들의 손길이 안 닿은 곳이 없기 때문입니다. 

 


프라이빗 별장인 ‘힐리우스’는 건축가 마리오 보타의 작품으로 거대한 자연 안에 둥지를 튼 것 같은 모습이며 역시 그가 설계한 클럽하우스 아고라 역시 걸음을 멈춰 서게 하는 마력을 지닌 설치 예술품 그 자체입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휘닉스 제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공간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글라스하우스와 지니어스 로사인데요. 


글라스하우스는 섭지코지의 아름다움을 사면 통창 가득 담은 건축물로 갤러리와 레스토랑으로 구성되었는데 2층 민트 레스토랑에서의 오감 만족 식사는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반면 지니어스 로사이는 장엄한 미술관입니다. 작품을 한 점 한 점 만나기 위해 걷는 길, 주변의 풍광이 하나로 어루러진 작품 그 자체. 명상을 하듯 미술관 구석구석을 돌아보고 나면 절로 마음이 치유되는데 현재 리뉴얼 중이며 5월에 재개관했다고 하네요^^ 이처럼 자연 속에서 땅의 풍류와 휴식을 함께 누리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지어졌다는 휘닉스 제주의 이념이 구석 구석 흐르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는 민트, 해랑, 섭지, 코지 등 다양한 메뉴의 레스토랑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탈리안, 부페, 돼지고기 요리 등 그 메뉴가 다양하니 골고루 즐겨보길 바랍니다.




 +info.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107

전화번호 : 064-731-7000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베이힐 풀앤빌라



베이힐 풀앤빌라는 서귀포시에 자리한 럭셔리 풀빌라로 유명한데요. 제주 공항에서 차로 40분 정도, 중문 관광단지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1개의 호텔 동과 9개의 빌라동 두 가지 스타일의 숙소가 있는데요. 전 객실은 바다가 보이는 오션 뷰이며 특히 인기가 많은 곳은 빌라 동입니다. 그 중에서도 이층 복층 전체를 쓰는 오션 빌라는 침실 2개, 욕실 2개, 화장실 3개, 거실, 주방뿐 아니라 개인 수영장과 야외 자쿠지까지 갖추고 있어 밖으로 나가지 않고 이곳에만 있어도 좋을 만큼 완벽한 시설을 자랑합니다. 추운 계절이라면 야외 풀에 온수를 채워줄 정도로 서비스가 좋습니다. 


또한 베이힐 풀앤빌라는 정갈한 최고급 침구와 오디어 시설까지 갖추고 있으며 워낙 공간이 넓고 시설이 편리해 대가족 단위로 와도 좋을 만한 공간을 자랑합니다. 또한 가장 넓은 규모의 4층 단독 건물인 더캐슬은 개인 영화관, 노래방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해안은 아니지만 바다가 그리 멀지 않아 산책하기에 좋고 특히 서비스가 특급 호텔급이어서 매우 편안하게 묵을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팁을 하나 말씀 드리자면, 호텔 전면에 보이는 해안 절벽인 ‘박수기정’은 제주에서 꼭 찾아가 봐야 할 관광 명소 중 하나인데요.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도착하니 반드시 들러 보길 바랍니다. 또한 같은 이름의 레스토랑 ‘박수기정’의 이탈리안 파스타와 와인도 추천 드려요^^ 



 +info. 베이힐 풀앤빌라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예래로 424

전화번호 : 064-801-9000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루스톤 빌라 앤 호텔 



요즘 제주도에서 가장 핫한 지역은 제주의 서쪽 애월읍인데요. 이곳에 자리한 루스톤은 사계절 내 야외에서 온수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이국적인 곳입니다. 애월은 아름다운 바다 색깔과 개성 넘치는 카페 레스토랑으로 유명한데 최근 이런 고급스런 호텔로도 명성이 자자합니다. 


루스톤 빌라 앤 호텔은 그 중에서도 군계일학. 해안가에 위치해 전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전망, 히노끼 사우나, 제주 전통 황토방 등 특별한 즐거움이 가득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풀빌라 형의 독채와 호텔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풀빌라는 한국의 유명 연예인들이 다녀갔다고 해서 더욱 유명해졌다고 하네요^^ 양질의 조식 서비스, 수준 높은 발마사지 등도 유명하지만 그 무엇보다 특히 저녁 무렵 즐기는 맥주 한 잔과 바비큐, 하늘에 가득한 노을이 압권이랍니다!

  



그리고 루스톤 빌라 앤 호텔은 야외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글램핑장이 있는데요, 전신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파 마사지, 풀사이드의 캐노피 등 부대 시설을 놓치지 말고 이용하길 추천드립니다. 




 +info. 루스톤 빌라 앤 호텔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도로 406

전화번호 : 02-899-7705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씨에스 호텔&리조트 

 


제주를 처음 찾는 사람들은 누구나 중문 관광 단지를 먼저 찾곤 합니다. 그만큼 관광 시설이 많고 유명한 곳이기 때문이죠. 중문에는 유명 브랜드 호텔이 즐비한데 만약 좀더 특별한 분위기의 한국적 숙소를 원한다면 씨에스 호텔을 추천드립니다. 


개관 13주년의 씨에스 호텔의 가장 큰 특징은 외관이 제주의 전통적인 초가집이라는 것인데요. 하지만 내부는 현대적인 시설을 갖추고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제주 전통의 아름다움을 콘셉트로 지어진 풀빌라로는 씨에스 호텔이 국내 유일하다고 하네요. 이곳은 전통 한실과 클래식한 유럽풍 룸으로 나뉘며 서귀포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전통 한식 레스토랑, 카페, 아름다운 정원 산책로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 씨에스 호텔은 3분 거리에 중문해수욕장이 있고 올레길 8코스가 지나는 길목에 위치해 경관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답니다. 



만약, 씨에스 호텔&리조트에 방문하신다면 산방산이 풍경화처럼 펼쳐진 레스토랑 천제연에서 호텔의 별미이자 시그니처 메뉴인 스페셜 흑돼지 구이를 주문해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info. 씨에스 호텔&리조트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198

전화번호 : 064-735-3000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월령 선인장 



가정집, 그것도 너무나 아름다운 집에서 편히 머물다 가고 싶다면 이곳 제주 독채 하우스를 추천합니다. 게다가 제주 올레길 14코스인 월령리 선인장 군락에 위치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남미의 선인장들이 제주로 넘어와 거친 돌 틈 사이에 야생하며 형성된 국내 유일의 야생 선인장 군락지 제주 월령리. 현무암 더미에 끝없이 펼쳐진 선인장이 몽환적인 곳이어서 그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관광의 의미는 충분합니다.



월령 선인장은 한국에서 가장 이국적인 제주도에서도 더더욱 이국적이라고 여겨지는 곳에 젊은 건축가 그룹이 애정을 가지고 지은 집인데요. 최근 배우 공유가 이곳에서 패션 화보를 촬영하는 바람에 매우 핫한 장소가 되었습니다. 월령 선인장은 주방, 침실, 욕실, 외부 욕조, 수영장 등 편의 시설이 세련되고 기능도 완벽한데다 아름다운 인테리어로도 유명한데요. 고요한 장소에서 세상을 잊고 편히 쉬고 싶다면 이 곳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완벽한 인테리어와 시설의 독채는 일반적인 호텔에서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한국의 문화와 아름다움을 느끼기에 좋은데요. 한국인 친구와 함께 여행하는 기회가 있다면 이용해 보는 걸 강력 추천합니다.




 +info. 월령 선인장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월령1길 10

전화번호 : 010-5497-0411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제주 InaA 



제주 InaA는 바다 빛깔이 예술인 평대 해수욕장을 끼고 자리한 작고 소박한 돌담집인데요. 아침에 문을 열고 나서면 코앞에 바다가 펼쳐집니다. 제주의 전통 가옥을 깔끔하게 고친 고만고만한 독채 펜션 중 이곳이 특별하다는 평을 듣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집안을 채운 가구들이 예술이기 때문이죠^^ 



 

이곳은 디자인 가구 컬렉터로 유명한 홍대앞 aA뮤지엄의 가구를 그대로 채워 놓은 곳인데요. 규모는 작지만 그 안에 채워진 콘텐츠는 어마어마합니다. 게다가 펜션 바로 옆에 주인장이 같은 aA 카페가 있어 향이 그윽한 원두 커피를 마시며 망중한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이곳이 위치한 한동리는 제주 시골의 돌담집이 그림처럼 펼쳐진 동네인데다 구석 구석 풍부한 콘텐츠의 레스토랑과 카페가 모여있는 곳이기도 하죠. 


제주 InaA는 구조가 약간씩 다른 세 채의 독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2명 정도 머무는 것이 좋은데 간세다리라는 이름의 독채만 4명까지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독채 앞에 있는 aA카페는 바다를 보며 선베드에 누워 있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이며, 당근 라떼와 원두커피가 맛있으니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info. 제주 InaA

주소 : 제주시 한동리 8-8

전화번호 : 064-783-0223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