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가정의 달 5월 가족 나들이 가기 좋은 축제

2017. 5. 16.

본문


5월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같은 가족 기념일이 참 많지요, 그래서 5월을 가정의 달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봄이 완연하고 사계절 중 날씨가 가장 좋아 야외 나들이 가기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막상 아이들, 부모님과 함께 어딘가 놀러 갈 곳을 찾아보면 마땅치 않은데요. 가족들과 색다른 나들이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파라다이스 블로그가 가정의 달 5월에 가족들과 함께 놀러 가기 좋은 축제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춘천 마임 축제


출처: 춘천마임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올해로 29회를 맞는 ‘춘천 마임축제’는 런던의 마임축제, 프랑스의 미모스축제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 3대 마임축제입니다. 세계에서 손꼽히는 마임축제가 우리나라에 있었다니, 놀라우면서도 자랑스럽니다. 춘천마임축제에서는 이름 그대로 마임뿐만 아니라, 신체극, 무용극, 광대극, 거리극 등 ‘몸, 움직임,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볼 수 있는 종합공연 예술축제랍니다. 


출처: 춘천마임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번 2017 춘천 마임축제에서는 국내 500여명의 아티스트와 더불어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일본,스페인, 태국, 핀란드 등 해외 7개국에서 온 10개 팀들이 함께합니다. 세계적인 축제인 만큼 규모가 남다르지요?^^

춘천 마임축제는 KT&G 상상마당 춘천, 중앙로, 수변공원 등 춘천시내 곳곳에서 펼쳐지는 거리축제이기도 한데요. 올해에는 개막공연인 ‘봄의도시’와 ‘물의도시:아!水라장’, ‘불의도시:도깨비난장’ 이 세 가지 파트로 크게 나누어서 진행됩니다.


출처: 춘천마임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처: 춘천마임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역동적인 춤과 몸짓 공연과 몸을 이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중 특별히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나들이객에게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물의도시:아!水라장’입니다. 말 그대로 춘천 시내 도로 한 가운데서 벌어지는 물놀이로 다 함께 즐기는 아수라장을 만드는 프로그램인데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딱딱한 일상에 굳은 몸을 한껏 풀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뜨거운 오월의 햇살 아래 아이들과 한바탕 신나게 물놀이 어떠신가요?^^


출처: 춘천마임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 밖에도 마임축제를 위해 특별히 설치 된 리사이클 아트와 함께 화려한 불꽃 퍼포먼스, 버블 저글링쇼,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마임동화 등 실내 공연장과 야외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는 공연뿐만 아니라 컨셉 플리마켓과 다양한 먹거리로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축제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동안 좁은 학교, 집 안에서 마음껏 뛰놀지 못했던 아이들이 안타까웠던 부모님이라면 꼭 한 번 가봐야 할 축제로 추천해드립니다.^^ 




 +info. 2017 춘천마임축제

기간 : 2017.05.21 ~ 2017.05.28

장소 : 강원 춘천시 삼천동 200-9 (수변공원)

문의전화 : 033-242-0585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운대 모래 축제


출처: 해운대 모래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번에 소개해 드릴 축제는 시원한 바닷가를 배경으로 한 축제인데요, 바로 세계에서 유일한 모래축제, 하얀 백사장에서 펼쳐지는 ‘해운대 모래축제’ 입니다. 해운대 모래축제 또한 2005년 시작된 역사가 오랜 축제인데요, 올해로 13회를 맞았답니다. 2017 해운대 모래축제는 ‘모래, 행복을 그리다’라는 테마로 전 세계 최고의 모래 작가 10명을 초청해 다양한 모래 조각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출처: 해운대 모래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처: 해운대 모래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관람 데크길에 전시될 모래조각 뒷면에는 행복키워드 연출로 포토존이 있어 축제참여자들이 기념 사진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샌드 아티스트 경연대회’에서는 직접 전문가들이 모래조각을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전문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했다면 이제 여러분의 실력을 뽐낼 차례인데요. 시민참가자들에게 전문가들이 직접 현장에서 노하우를 알려주고 심사도 하는 모래조각 대회가 열립니다. 평소에 놀이터에서 모래놀이를 해봤다면 꼭 한번 참여해보세요.^^



출처: 해운대 모래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처: 해운대 모래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뿐만 아니라 축제 참여자들의 사랑 이야기로 모래조각을 만들어 주는 샌드 프로포즈존, 모래조각을 활용한 샌드 트릭아트 포토존, 모래 놀이터, 모래 속 보물찾기, 모래 골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재미있고 신기한 모래 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습니다. 모래와 관련된 체험 이외에도 해변가에 어울리는 라틴•레게 콘서트, 물총 서바이벌, 드론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으니 5월 주말에 부산으로 가족 여행 추천해 드립니다.




 +info. 2017 해운대 모래축제

기간 : 2017.05.26 ~ 2017.05.29

장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2로 11 (중동)

문의전화 : 051-749-4061~5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산항 축제


출처: 부산항 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소개할 축제 역시 부산의 축제인데요. 바로 세계 5대 항만인 부산항에서 열리는 ‘2017 부산항 축제’입니다. 본래 항구는 물류와 문화의 중심이지요, 우리나라의 해양수도 부산에 있는 부산항은 유라시아의 관문으로 불립니다. 이러한 부산항을 알리기 위해 2008년부터 열린 축제가 바로 ‘부산항 축제’인데요. 이번에 열 번째로 열리는 부산항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가족과 친구, 연인까지 두루 즐길 수 있답니다.


출처: 부산항 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처: 부산항 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먼저 축제 개막일에는 해군 의장대의 멋진 퍼포먼스와 러시아 모스크바 심포니 오케스트라(MSO)의 축하공연이 열리고 저녁 9시부터 20분간 부산항 밤 하늘을 수놓을 화려한 불꽃쇼가 펼쳐집니다. 



출처: 부산항 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산항 축제의 특징은 다양한 체험행사인데요. 특히 ‘부산항투어’는 배를 타고 직접 부산 북항을 돌아볼 수 있어 인기입니다. 해군독도함, 해경함정 등 평소에는 잘 볼 수 없는 배들을 직접 타고 탁 트인 부산 바다를 볼 수 있는 기회, 놓쳐선 안 되겠지요? 부산항투어는 배 탑승인원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 미리 신청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말고 챙기시기 바랍니다.



출처: 부산항 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처: 부산항 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바다에서 배를 타고 투어를 즐겼다면 육지에서는 ‘부산항 스탬프투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부산 영도 행사장에서 진행되는 스탬프투어는 ‘부산항의 모든 것’이란 주제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9개의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답니다! 스탬프투어는 현장에서 신청해 참여할 수 있으니 한번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부산항 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처: 부산항 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 밖에도 좀처럼 보기 힘든 큰 배들을 구경할 수 있는 ‘대규모 선박 공개행사’, 요트, 모터보트, 카약 등을 직접 타볼 수 있는 ‘해양레저체험’, 바다 위에서 벌어지는 스펙타클한 대규모 ‘해상특수작전 시연’ 등 바다와 항구에 관련된 체험행사들이 무척 많습니다. 바다를 사랑하는 분이라면 꼭 한번 와봐야 할 축제입니다. 




 +info. 2107 부산항 축제

기간 : 2017.05.26 ~ 2017.05.28

장소 : 부산광역시 영도구 해양로301번길 17 (동삼동)

문의전화 : 051-501-6051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금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5월의 축제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한 축제들 이외에도 계절의 여왕이라는 명성답게 5월에 정말 많은 야외 축제들이 전국 각지에서 열린답니다. 여행을 가면 흔히 돌아보는 관광지나 맛집 구경만 하기 쉬운데요, 지역 축제 기간과 날짜를 맞추어 가족여행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푸른 5월 하늘만큼 탁 트인 풍경에서 열리는 축제 속, 신나는 가족 나들이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