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1만 명이 넘는 팔로워! 파라다이스의 SNS 슈퍼스타

2017. 4. 25.

본문


온라인상에 나만의 작은 공간을 만들어 수백, 수천 명과 대화할 수 있는 SNS. 포털 사이트의 블로그를 시작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각양각색의 특징을 가진 SNS는 국경 없는 놀이터이자 취미를 프로급으로 즐기는 재야의 고수들이 사는 세계이기도 합니다. 파라다이스에도 진짜 SNS 슈퍼스타가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모델 사진으로 정평이 난 제주도의 스타, 정다은 사원과 네이버 메인에 수시로 오를 정도의 여행 콘텐츠를 자랑하는 파워블로거 이철호 과장까지! SNS 세계 속에서 또 다른 관계를 열어가는 진정한 커넥터들을 만나봤습니다!



취미로 시작한 모델 사진으로 털털한 그녀, 내 안의 소녀를 깨우다 


카지노 제주 롯데 오퍼레이션팀 정다은 사원(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 3천명)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에서 취미로 모델 사진을 찍고 있는 정다은이에요. 본가는 인천인데 제주도로 오면서 타지 생활을 시작했죠. 선배들이 향수병에 걸릴 수 있다고 해서 취미로 낚시를 시작했다가 제주에서의 일상을 남기면 어떨까 하는 마음으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남기게 됐어요. 처음에는 대부분 셀카였죠. 그런데 어느 날 포토그래퍼한테서 연락이 왔어요. 모델 요청이었죠. 개인작업 하시는 분들은 모델이 필요하거든요. 모델로 촬영했던 사진들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다보니 반년 만에 팔로워가 300명에서 두 배로 훌쩍 뛰더라고요. 사람들이 보여주는 관심의 정도도 사뭇 달랐죠.


처음에는 동료들이 ‘정스타 오셨네’라고 놀리면 부끄러웠는데, 지금은 제 사진을 좋아해 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삶의 활력이 돼요. 어떤 외국인 팔로워는 사진을 보고 그림을 그려서 선물해주기도 하고, 모델 하시는 분들은 촬영 장소나 방법, 화장품과 의상에 대해서도 문의를 하세요. 무엇보다 누군가가 촬영해준 제 사진을 보며 ‘나한테 이런 모습도 있었나?’ 하면서 새로운 저를 발견해요. 원래는 성격이 남자같이 털털한 편인데 사진 속 제 모습은 천생 여자거든요.^^ 그러면서 자신감도 생기고 예쁘게 나온 사진을 보면서 스트레스도 푼답니다. 그리고 하나 더! 이런 모델 활동 덕분에 제주도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아름다운 풍경 속 저의 20대 추억을 담을 수 있는 것도 영광입니다. 앞으로는 좀 더 여러 가지 콘셉트로 도전해보려고요. 언제 한번 제 인스타에 놀러 오실래요?


정다은 사원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팔로워 관리 노하우

글을 남겨주신 팔로워의 인스타그램은 꼭 방문해서 어떤 사람인지, 무엇에 관심 있는지 살펴봐요. 감사하다는 말과 상대가 궁금해할 내용에 대해 제가 정보가 있으면 꼭 공유합니다. 오가는 댓글 속에 훈훈함이 싹트죠!


나의 인스타그램의 장점

제 사진도 있지만, 그곳은 모두 제주도의 명소랍니다. 뷰티 정보뿐만 아니라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포토제닉 한 곳을 안내해드리는 역할도 해요. 



인생의 플랜B는 여행작가, 카메라를 든 방랑자는 멈추지 않는다

 

호텔 부산 객실팀 객실관리 이철호 과장 (블로그 팔로워 1만 6천명)


19년 차 호텔리어로 살면서 조금 더 건강하게 업무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일상을 환기할 수 있는 저만의 취미생활 덕분이었어요. 평소 여행하며 사진 촬영하는 걸 좋아해서 2011년 가을에 네이버 블로그에 첫발을 디디게 됐습니다. 약 2년 간은 정말 열심히 한 것 같아요. 매일 5시간 정도는 투자했으니까요. 그 결과, 2년 만에 네이버 파워블로거로 선정됐다는 연락을 받게 됐죠. 정보도 정확해야 하고, 꾸준한 포스팅과 활발한 소통 등 삼박자가 고루 맞아야 할 정도로 파워블로거 기준이 깐깐하거든요. 기분 좋았죠.


댓글로 소통하던 온라인 이웃은 어느새 오프라인 이웃이 됐어요. 여행이나 출사를 함께 다니기도 했어요. 번개로 모이면 정말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나옵니다. 저는 호텔리어지만 누구는 여행사 사장이고, 기업 대표이고, 공기업 다니는 직원부터 금융사 직원까지. 뿐만 아니라 세대도 20~60대까지 골고루 섞여 있다니까요. 제가 어디서 이런 많은 인맥을 만들 수 있겠어요? 팔로워 수가 급격하게 늘기 시작하면서 호텔에 오신 손님 중에 알아봐주시는 분도 종종 있으시고, 홍보를 목적으로 무료 외식권이나 상품 사용을 요청해오는 업체도 많아요. 그러다 보니 저렴한 비용으로 가족들과 여행을 가기도 하죠. 저희 호텔을 홍보하고 싶다는 생각도 해요. SNS만큼 비용대비 홍보 효과가 대단한 게 없잖아요. 가성비 갑이죠! 


물론 협찬 받았다고 무조건 좋고 과장되게 올리지는 않아요. 제 블로그의 콘셉트는 ‘솔직 담백’이거든요. 가식을 쏙 뺀 솔직한 표현을 팔로워들이 좋아해 주세요. 여행 사진 같은 경우는 좋은 컷을 건지기 위해 한 장소를 20번씩 가능 경우가 있습니다. 최고의 타이밍을 노리는 거죠. 그 사진을 보고 ‘정말 가고 싶다’, ‘갔다 왔는데 정말 좋았다’는 피드백을 받으면 뿌듯해요. 이렇게 하나하나 모인 제 추억들을 데이터로 만들어 놓고, 노후 플랜 B로 여행작가를 하면 어떨까 생각 중입니다. 한번 시작한 ‘인생’이란 여행을 제대로 즐겨봐야죠.


이철호 과장 블로그 '한울의 카메라로 세상을 훔쳐보기' @바로가기

 

팔로워 관리 노하우

저는 매일 최소 1개의 내용을 포스팅 합니다. 사람들이 방문했을 때 볼거리가 많은 블로그가 돼야 하니까요. 부지런한 블로거가 ‘팔로워’를 얻습니다.


파라다이스인들에게 추천하는 국내 여행지

올해도 다녀왔는데요. 경남 양산에 있는 통도사에 꼭 가보세요. 봄이면 홍매화가 피는데 천년고찰과 정말 잘 어울린답니다. 카메라를 들면 바로 명작이 나와요! 




본 포스팅은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에서 발췌했습니다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 바로가기(클릭)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