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낮보다 아름다운 야간 데이트 코스_경복궁 야간개장, 창경궁 야간개장, 서울 밤도깨비야시장 등

2017. 4. 13.

본문


4월로 접어들면서 꽃을 시샘하는 찬바람이 불던 꽃샘추위도 물러가고 어느덧 날씨가 부쩍 따뜻해졌습니다. 밖으로 나가기 좋은 날씨에 데이트나 가족나들이 일정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 파라다이스 블로그에서는 봄 밤 나들이하는 좋은 곳들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밝은 햇살 대신 어스름한 달빛 아래에서 좀 더 분위기 있게 봄을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코스를 소개합니다. ^^



매년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이 많이 찾던 고궁이 야간개장으로 젊은 층에도 트렌디 한 관광명소로 떠올랐습니다. 밤이 되면 켜지는 은은한 불빛 아래 고궁 야경은 밝은 햇살 아래에서와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요. 봄 밤, 달빛 아래 운치 있는 풍류를 즐기고 싶다면 고궁 나들이를 추천합니다.

경복궁 야간개장

 

경복궁은 우리나라 궁 가운데서도 가장 유명한 궁궐인데요. 서울 지하철 노선도에는 경복궁 역이 있을 정도로 대표적인 유적지입니다. 경복궁은 조선시대 왕들이 집무를 보던 법궁으로 지금도 서울의 가장 한복판에 위치하고 있고 경복궁의 정문이 바로 그 유명한 광화문이랍니다.

 


 경복궁 야간관람은 일년에 4차례 열리는데요, 문화재 훼손과 인명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사전 예매를 통해 일정인원만 입장을 받고 있어 더욱 더 유명해졌지요. 올해도 어김없이 경복궁의 봄 시즌 야간개장이 돌아왔는데요, 4월 16일부터 27일까지 12일 동안 경복궁의 봄 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경복궁 야간관람은 하루 4,500명으로 입장이 제한되기 때문에 미리 예매를 해야 합니다. 단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예매처 전화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경복궁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예매사이트에서 4월 7일부터 예매를 시작했는데요, 매년 표 구하기가 쉽지 않답니다.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서 취소 표가 풀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니 틈틈이 사이트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표를 방지하기 위해 예매자 본인 확인이 엄격하게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신분증을 잊지 말고 꼭 챙겨가야 합니다. 

 

 

출처: 경복궁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복궁의 야간관람 기간에는 특별히 밤 음악회가 열립니다. ‘고궁의 빛과 소리’라는 타이틀로 열리는 고궁 음악회인데요. 경복궁 수정전에서 야간개장 기간 동안 매일 저녁 8시부터 50분간 열리는 전통음악공연입니다. 우리나라 전통 음악과 노래, 춤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종합 예술공연을 즐길 기회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info. 경복궁
야간관람 시간: 19:00~21:30 (입장마감 시간은 20:30)
관람료: 3,000원 / 한복 착용자 일일 1,000명, 국가유공자•장애인 일일 50명 무료
홈페이지 바로가기

 

 


창경궁 야간개장 

 

 

창경궁은 아담하고 단아한 전각들, 그리고 대온실과 비원 등으로 유명한 아름다운 고궁입니다. 경복궁과 마찬가지로 일년에 4번 야간에 문을 엽니다. 올해 첫 야간개장은 4월 16일부터 27일까지 12일 동안 이어집니다.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기 때문에 풍경을 즐기기에 더욱 좋은 창경궁은 춘당지(연못)와 온실로 향하는 산책로가 포인트라고 합니다. 청사초롱 등불을 따라 걷는 특별한 밤 산책이 궁금하다면 창경궁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창경궁 홈페이지 @바로가기

 


창경궁에서도 야간개장 기간 동안 밤에 고궁 음악회가 펼쳐지는데요. 창경궁 통명전에서 오후 8시부터 50분 동안 ‘고궁 별밤에 만나는 국악과 클래식의 앙상블’이라는 이름으로 국악과 클래식 연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말만 들어서는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이 두 음악이 어떻게 조화를 이룰지 무척 궁금해지는데요. 우리 악기로 연주하는 클래식 선율이 어떨지 정말 색다른 공연이 될 것 같습니다. 

 

 

 

창경궁의 별밤을 관람하고 싶다면 경복궁과 마찬가지로 사전 예매를 해야 하는데요. 관람료는 1,000원으로 하루 입장객은 4,500명으로 제한됩니다. 이 가운데 한복 착용자 1,000명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일반인들은 예매 사이트,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전화 예매 및 현장 예매, 외국인은 현장 예매로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으니 예매 시 참고하세요! 창경궁 역시 예매자 신분증 지참이 필수이니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한가롭고 여유 있게 고궁의 밤을 즐기고 싶다면 창경궁을 방문해보세요.

 

 

 

 



 +info. 창경궁
야간관람 시간: 19:00~21:30 (입장마감 시간은 20:30)
관람료: 1,000원 / 한복 착용자 일일 1,000명, 국가유공자•장애인 일일 50명 무료
홈페이지 바로가기

 

 

 

 

 



외국여행을 나가면 꼭 방문하게 되는 야시장, 그 나라의 먹거리와 문화를 한껏 느낄 수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게 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야시장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봄 밤, 시끌 벅적한 야시장에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을 위해 개성 있는 야시장을 추천해드립니다. 

서울 밤 도깨비 야시장

 

 

 

출처: 서울시 공식 네이버 포스트 '서울씨' @바로가기

 

 


우선 소개해 드릴 야시장은 바로 서울 각지에서 열리는 ‘밤 도깨비 야시장’입니다. 도깨비 시장은 원래 일시적으로 열리는 임시 장터를 의미하는데요, 서울 밤 도깨비 야시장은 ‘밤이면 열렸다가 아침이면 사라지는, 마치 도깨비 같은 시장’이라는 뜻이랍니다. 의미가 재미있고 독특하지요? ^^
서울 밤 도깨비 야시장은 한강 야경과 함께 하는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 트랜디한 젊음이 있는 ‘DDP 청춘런웨이마켓’, 가장 한국적인 ‘청계천 타임슬립마켓’, 빛과 음악이 함께하는 ‘반포 낭만달빛마켓’, 시즌별로 다채롭게 꾸며지는 ‘청계광장 시즌마켓’ 등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졌습니다. 

 

 

출처: 서울시 공식 네이버 포스트 '서울씨' @바로가기

 


밤 도깨비 야시장은 지난 3월 24일 개장해 매주 금•토•일 주말마다 문을 열고 있는데요. 물건과 먹거리 구경도 쏠쏠하지만 각각 장소에 어울리는 공연들도 감상할 수 있어 그야말로 나이트라이프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랍니다. 각양각색의 야시장 분위기와 트렌디한 푸드트럭을 즐기고 싶다면 밤 도깨비 시장에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info. 서울 밤 도깨비 야시장
개장기간: 3월 24일~10월 29일 매주 금•토•일
장소: 월드나이트마켓(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 / 청춘런웨이마켓(동대문디자인플라자) / 타임슬립마켓 (청계천 광동교 일대) / 낭만달빛마켓(반포 한강공원 달빛광장)/ 시즌마켓(서린동 청계광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광주 대인 예술 야시장

 

 

출처: 대인 예술 야시장 '별장 프로젝트'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광주 대인 예술 야시장은 전국에서 유일한 ‘예술 야시장’입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밤 12시까지 개인 작가들과 소규모 공방에서 만드는 아기자기한 공예품과 다양한 먹거리와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매월 주제를 정해 새로운 모습으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는 대인 예술 야시장의 4월 주제는 3주기를 맞은 세월호 참사의 희생자를 추모하는 뜻이 담긴 ‘꽃 피워라 별장’ 입니다. 

 

출처: 대인 예술 야시장 '별장 프로젝트'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희생자들을 기리며 광주농업기술센터에서 지원받은 다양한 봄꽃들로 시장 곳곳을 장식하고 밴드음악, 첼로연주, 극단공연, 합창 등 다양한 추모공연이 펼쳐집니다. 대나무 통을 활용한 화분 만들기와 세월호 추모 열쇠고리 만들기, 핸드 프린팅 등 체험행사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의미 있는 시간을 함께 보내고 싶다면 광주 대인 예술 야시장을 추천해 드립니다.

 



 



 +info. 광주 대인 예술 야시장
기간: 매주 토요일 오후 7시~11시
장소: 광주 동구 제봉로194번길 7-1 (대인동)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오산 오색시장 야시장

 

 

 

출처: 오색시장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오산의 오색시장은 지난 4월 7일부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야시장을 열고 있습니다. 오색시장 야시장에서는 다양한 야식메뉴와 오색시장에서 직접 개발한 수제맥주 ‘오로라’를 즐길 수 있는데요. 

 

출처: 오색시장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오로라’는 다섯 가지의 홉을 넣어 풍부한 맛과 향을 내는 수제맥주로 단 돈 3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수제맥주를 맛볼 수 있답니다. 저녁 7시~8시 사이에 진행하는 해피아워 시간에는 오색시장 음식 3천원 이상 구매하면 오로라맥주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습니다. 

 

 

출처: 오색시장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이번에는 다섯 가지 특수 몰트로 초콜렛, 커피, 바닐라, 카라멜 등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스타우트 흑맥주 ‘까마귀’가 새롭게 출시되었다고 하니 오색시장에서만 맛 볼 수 있는 개성만점 수제맥주가 궁금한 맥주 마니아라면 놓칠 수 없는 기회입니다. 이 밖에도 숯불양꼬치, 팟타이, 큐브스테이크, 인삼튀김, 닭강정 등의 다양한 야식과 뮤지션들의 버스킹 공연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색시장 야시장에서 수제맥주와 야시장 음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뮤지션들의 공연과 이벤트가 어우러진 색다른 분위기와 즐거움을 경험해 보세요. ^^

 



 



 +info. 오색시장 야시장
기간: 4월 7일~ 매주 금•토 17:00~23:00
장소: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 862번지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공식 페이스북 바로가기

 

 

 

 



2017 연등회(연등축제)

 


매년 4월, 서울 종로 일대에서는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연등회가 열리는데요. 고려시대부터 이어진 연등회는 우리나라 무형문화재 제122호로 조만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를 기다리고 있는 역사가 깊은 행사입니다. 최근 더 많은 사람들이 연등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축제형태의 행사로 진행되고 있어 누구라도 신나게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두운 하늘을 밝히며 장관을 이루는 수십 만개의 등불들은 외국의 가면 축제처럼 자발적으로 참가자들이 몇 개월 전부터 준비하는데요, 축제 당일에는 누구나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축제랍니다. 오전부터 ‘전통등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있지만 연등회의 묘미는 역시 어둠 속에서 밝게 빛나는 등불을 볼 수 있는 야간 행사겠지요?

 

 

출처: 연등회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선 4월 29일, 토요일에는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2시간 반 동안 동대문에서 조계사까지 연등행렬이 이어집니다. 관세음보살상에서 귀여운 동자승 모양의 연등부터 어린이들의 눈길을 끄는 삼장법사의 수제자인 손오공의 모습을 그린 등까지 각양각색 다양한 등불이 은하수가 되어 도심을 흐릅니다.

 

 

출처: 연등회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연등행렬이 끝나면 신명 나는 민요소리에 맞춰 축제 참가자들이 함께 춤을 추고 하늘에서는 꽃비가 내리는 ‘회향한마당’이 종각 사거리에서 11시까지 펼쳐집니다.

 

 

 

 

출처: 연등회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는 4월 30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열리는 ‘연등놀이’에서는 참여자들이 화려한 춤과 귀여운 율동까지 함께하며 그야말로 모두가 즐기는 축제로 등불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기분 좋은 바람이 부는 봄 밤, 자동차 없는 도심 한 복판을 등불과 함께 걸으며 소원을 빌어보는 건 어떨까요?

 



 



 +info. 2017 연등회(연등축제)
기간: 4월 12일~5월 3일
장소: 서울시 종로구 일대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금까지 봄밤 나들이 명소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고즈넉한 고궁부터 활기찬 야시장, 수십 만개의 등불로 도심을 밝히는 연등축제까지, 다양한 볼 거리로 낮보다 아름다운 봄 밤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