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요즘에는 직접 만들어 선물하는 일명 ‘셀프 기프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플라워 컵케이크가 인기입니다. 오늘은 파라다이스 블로그가 달콤한 ‘플라워 컵케이크’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준비물 : 버터크림, 색소, 짤주머니, 가위, 머핀, 꽃을 만들 받침대

 

우선, 버터크림, 색소, 짤주머니, 가위, 머핀, 꽃을 만들 받침대 등 버터크림 컵케이크를 만들 재료를 준비합니다.  


 

준비한 그릇에 버터크림과 원하는 색의 식용 색소를 넣어 잘 섞어줍니다. 새빨간 장미를 원하신다면, 빨간색 색소를 듬뿍 넣어 주시면 됩니다. 예쁜 플라워 컵케이크를 만들고 싶다면, 비슷한 톤으로 다양한 색을 입힌 버터크림을 미리 준비해주시는 게 좋은데요. 그래야 다양한 종류의 버터크림 꽃을 만들 수 있답니다. 

 


버터크림이 준비되었다면,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꽃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짤 주머니에 식용 색소를 섞은 버터크림을 넣고, 받침대 위에 버터크림을 짜서 꽃 중심부를 세워줍니다.

 


그 다음에는 받침대를 일정한 속도로 돌려가며, 꽃 중심부 바깥쪽부터 버터크림을 얇게 짜서 꽃잎을 한 장씩 만들어 주면 됩니다.


여기서 TIP! 왼손으로 받침대를 돌리고, 오른손으로는 일정한 힘을 주어서 꽃잎을 얇게 만들어주는 게 중요한데요. 받침대를 돌리는 속도가 느리면, 꽃잎 모양이 흐트러질 수 있으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똑같은 방식으로 여러 크기의 꽃을 만들면 되는데요. 화려한 플라워 컵케이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크기와 색깔로 여러 꽃을 제작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버터크림은 잘 녹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꽃을 만들어주는 게 좋습니다. 

 


꽃을 다 만드셨다면, 이제는 꽃을 올릴 머핀을 준비합니다. 미리 머핀을 만들기 어렵다면, 시중에서 파는 초코 머핀, 모카 머핀 등을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머핀 위에 남은 버터크림을 평평하게 발라 준 후, 만들어 둔 버터크림 꽃을 컵케이크 위에 올려야 합니다.


 

잘 펴 발라진 머핀 위에 짤 주머니를 이용해 버터크림을 한옹큼 올려주세요. 그래야 버터크림 꽃이 흔들리지 않고 잘 고정됩니다. ^^


 

그 다음에는 만든 버터크림 꽃 아래쪽에 도구를 사용해 살짝 들어 올려주세요. 



그리고는 머핀 위에 만들어 놓은 꽃을 가지런하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단, 꽃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옮겨 놓고, 꽃 사이사이에 초록색 버터크림으로 잎사귀를 만들어주시는 게 바로 포인트입니다. 

 


짜잔! 직접 만들어 더욱 특별한 나만의 플라워 컵케이크가 완성되었습니다. 완성된 플라워 컵케이크는 바로 드시는 게 좋고요. 그렇지 않다면 냉장 보관해두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만약, 컵케이크 재료를 혼자서 준비하기 어렵다면, 컵케이크 클래스를 통해 케이크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특별한 날,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이번에 직접 만든 플라워 컵케이크를 선물해 보세요. ^^



 +info. 주케이크

위치 : 서울시 중구 삼일대로 304

클래스 : 베이직 클래스 커리큘럼(5주)

마스터 클래스 커리큘럼(5주)

원데이 클래스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바이효니 2017.02.21 08: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가오는 화이트데이에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선물하면 좋을듯하네요!

    • 파라다이스블로그 2017.02.21 16: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현둥둥님. 파라다이스 블로그입니다.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플라워 컵케이크 만들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말씀대로 다가오는 화이트데이에 직접 만든 컵케이크를 선물한다면 잊지 못할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한번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