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K- DANCE를 배울 수 있는 춤 배움터 소개

2017. 1. 25.

본문

  

  

  

한국의 흥을 경험하고 싶다면 전통 춤부터 케이팝 댄스, 힙합 등 다양한 춤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흥이 담긴 춤을 배울 수 있는 곳을 엄선해 소개합니다.

  


K-POP DANCE

  

  

SM TOWN STUDIO

SM 타운 3층에 위치한 ‘SM 타운 스튜디오’는 보컬과 댄스 트레이닝은 물론이고 아티스트의 헤어•메이크업과 스타일링을 재현한 화보 촬영, 뮤직비디오 제작까지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전문 강사들의 맨투맨 레슨을 통하여 자신의 노래와 춤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으며 실제 아티스트들과 같은 환경에서 녹음 작업도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나만의 뮤직 비디오 제작과 프로필, 콘셉추얼한 화보 촬영을 통해 직접 원하는 아티스트가 되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작년 8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K-Pop 체험 프로그램’은 서울시에서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댄스 트레이너로부터 엑소의 ‘Call me Baby’, 슈퍼주니어의 ‘Devil’, 레드벨벳의 ‘Dumb Dumb’ 등의 케이팝 안무를 배울 수 있으며 전문 안무가의 꼼꼼한 코치와 외국어 통역 코디네이터가 함께 진행하여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서울시 한류관광 웹페이지(http://hallyu.visitseoulnet)를 통해 1인당 2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고 1시간 동안 이루어집니다. 올해부터는 댄스에 이어 보컬까지 확대하여 운영되고 있으니 케이팝을 사랑하는 외국인이라면 이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특별한 여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info. SM TOWN STUDIO

주소: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SM TOWN 3층

전화번호: 02-6002-5820

공식사이트


 

  

  

SMMA ACADEMY

SMMA 아카데미의 슬로건은 ‘특별한 예술인을 양성하는 학원’입니다. 13년 전통을 자랑하는 SMMA는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효과적인 실력향상을 위하여 1:1 개인레슨을 추구합니다. 스타 클래스, 앙상블, 기획사 오디션, 레코딩 클래스, DJ 위클리 등의 폭넓은 프로그램이 갖춰져 있어 수강생의 목적에 따라 선택 가능합니다. 수강생의 흥미를 돋우기 위해 프리미엄 담임제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매월 이달의 강사와 수강생을 선발하여 상패와 선물을 증정합니다.

SMMA는 케이팝 전문 아카데미로 케이팝 스타가 되기 위한 댄스와 보컬 등의 수업으로 구성된 ‘한류 체험 수업’을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전 가수가 되기 위한 댄스, 보컬, 연기, 악기 등의 수업을 체계적으로 배우는 ‘오디션 준비 수업’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info. SMMA ACADEMY

<강남사옥>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20길 32

전화번호: 02-579-2222

<강북사옥>

주소: 서울시 노원구 섬발로 232

전화번호: 02-979-4305

공식사이트


  

  


REAL K-POP

2015년에 오픈한 ‘리얼 케이팝 댄스’ 스튜디오는 말 그대로 케이팝 댄스를 제대로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K-Pop과 K-Drama를 접하고 한국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이 생겨나 직접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댄스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TV나 영상 속에서만 접하던 빅뱅, 2NE1, B.A.P 등의 케이팝 스타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는 백업 댄서에게 직접 케이팝 댄스를 배워볼 수 있습니다. 수업은 최신 가요 중에서 가장 쉬운 곡을 선정하여 춤을 처음 추는 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 100% 예약제로 운영되는 수업은 그룹과 개인 레슨으로 나뉘며 수업 후에는 수료증과 기념 사진, 영상이 무료로 제공되어 여행에 특별함을 더합니다.

   


 +info. REAL K-POP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 북로 5길 22 지하 1층

전화번회 010-3445-2737

공식사이트


   

  

  

PLAY K-POP

플레이 케이팝 박물관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테마파크입니다. 대중 음악의 역사를 관람할 수 있는 전시부터 스타와 함께하는 듀엣 앨범 녹음, 아이돌 스타로의 변신 등 그야말로 음악에 관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하는 곳입니다. 3층의 ‘Be The Star’ 입구에 펼쳐진 레드 카펫을 밟으며 입장하면 마치 스타가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드레스 룸에서는 실제로 스타가 입었던 의상과 소품을 직접 볼 수 있고 피팅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스타의 화려한 메이크업, 듀엣곡 레코딩, 체험 모습을 모니터를 통해 감상하는 중계실을 차례대로 보고 나면 드디어 꿈의 무대인 댄스 스테이지에 다다르게 됩니다. 플레이 케이팝 박물관의 케이팝 스타 데뷔 경험은 다른 곳과 차별화된 체험 코스입니다. 상상해왔던 일들을 플레이 케이팝 박물관에서 실현 해보시기 바랍니다.

 


 +info. PLAY K-POP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110번길 15

전화번호: 064-738-9000

공식사이트




K-TRADITIONAL DANCE

 



한사모

한국 무용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뜻을 지닌 ‘한사모’는 10년 전에 탄생했습니다. 공연 기획가이자 무용가인 서성원 대표는 단순한 취미 생활을 넘어 우리 춤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한사모를 시작했습니다. 재미와 수익에 중점을 둔 일반 문화 센터와 달리 한사모는 우리 춤에 대한 소신을 가지고 기초부터 시작해 작품을 완성하는 단계에 이르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지닌 곳입니다. 쉽게 말해 한국무용의 대중화를 위하여 취미로 시작해 공연까지 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도입한 동호회 형식의 예술단체라 할 수 있습니다.

한사모는 승무, 살풀이, 태평무 등 전통 무용부터 부채춤, 산조춤, 진도북춤, 화관무 같은 민속 무용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전통 무용이 국가 무형 문화재로 인정된 것이라면 민속 무용은 궁중 무용의 형태를 지닌 신 무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업은 취미 기초반, 취미 작품반, 전공반, 특기반으로 구성되며 수강생들은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다져진 실력으로 공연을 완성하여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info. 한사모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57길 14 정안빌딩 B02 춤사랑터

전화번호: 02-515-5112

공식사이트


   

  


아리랑 스쿨

아리랑 스쿨은 한국 문화를 계층과 출신에 상관없이 세계인 모두가 즐기고 배우는 것을 목표로 운영 중인 문화 소셜 단체입니다. 2014년 한국관광공사 창조관광사업공모전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 아리랑 스쿨에서는 한국무용부터 가야금, 해금, 서예, 대금 등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 개설 된 한국 무용반은 3~6명 인원의 소수정예로 운영되고 있으며, 2개월 기초 입문반을 수료한 후 본살풀이, 춘앵전 등의 작품반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특히 매년 6월, 12월에 열리는 취미인 콘서트에서는 자신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info. 아리랑 스쿨

주소: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253 4층

전화번호: 02-3789-8705

공식사이트


  


HIPHOP & STREET DANCE

  

  

  

FNC ACADEMY

FNC 아카데미는 FT 아일랜드, 씨앤블루, AOA, 유재석 등이 소속되어 있는 엔터테인먼트 FNC에서 만든 ‘Music Act Academy’입니다. 음악을 대하는 기본적인 자세와 음악의 가치와 깊이를 위해 구성된 전문 강사진 라인업으로 최상위 교육수준을 자랑합니다. 댄스 수업은 힙합, 팝핀, 케이팝, 재즈, 얼반 등 다양한 장르를 다루며 1:1 개인 레슨, 소수정예의 단체 그룹, 오디션에 특화된 엔터테이너반으로 구성됩니다. FNC는 교육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무대 경험을 위해 매달 1~2회 진행되는 소규모 공연 ‘Weekly Live’ 을 열어 수업 결과를 관객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 강사와 제자와 함께 참여하는 힙합 축제 공연인 ‘FNC Hip-Hop Flow’도 개최하고 있습니다.  현재 FNC는 강남, 홍대, 대구 지점을 넘어 중국의 상해, 광저우점을 운영 중입니다.

   


 +info. FNC ACADEMY

<강남 캠퍼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82길 9, 3층

전화번호: 556-3998

<홍대 캠퍼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27길 8, 호성빌딩 2층

전화번회 02-322-6034

공식사이트


  

  

  

VROAD DANCE

브로드 댄스의 브로드는 ‘Vivid’와 ‘Road’의 합성어로 수강생들에게 춤을 통한 길을 생생히 보여준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스트릿 댄스부터 방송 댄스, 현대 무용 등 다양한 장르를 다루는 토탈 댄스전문학원으로 관광객 레슨, 개인, 단체, 기업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브로드 댄스 스쿨은 ‘공연하는 학원’에 걸맞게 케이팝 댄스를 주제로 지속적인 버스킹 공연을 해오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규모로 시작했지만 작년, ‘홍대앞 걷고싶은거리’의 정기공연으로 발전되었고 올해는 서울시 거리예술단으로 임명 받아 다양한 곳에서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스트릿 댄스는 미국에서 시작된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거리나 클럽의 춤을 뜻하는데,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발레나 현대 무용, 재즈와는 달리 자유롭고 개성을 중시하는 게 특징입니다. 브로드 댄스스쿨의 스트릿 댄스 수업은  힙합, 팝핀, 얼반, 걸리쉬 재즈힙합으로 구성되며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수업은 힙합입니다.



 +info. VROAD DANCE

주소: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59 삼일빌딩 4층

전화번호: 02-333-1231

공식사이트



JAZZ

 

  

  

  

PAS DANCE

파스 댄스는 2004년 홍대의 거리에서 열정 넘치는 선생님들의 화합으로 탄생했습니다. 그 열정과 에너지는 수강생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되어 건강한 삶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파스댄스의 목표는 전문가를 배출하고 각종 공연을 창조하면서 국제적 댄스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고 댄스 문화를 대중에게 보급하는 것 입니다.

오픈 클래스인 파스댄스에서는 발레부터 컨템포러리 재즈, 얼반 댄스, 현대 무용 등의 수업과 어린이, 성인취미, 입시, 전문가, 인터내셔널 스튜던트, 국제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월드 댄스 웨이브’는 국제적 학생을 위한 한국을 경험하고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하나의 프로그램을 수강 완료하면 파스댄스 무브먼트의 국제학생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무용 공연을 만들자는 모토를 지닌 ‘파스쇼’는 현대 무용, 발레, 한국 무용에 예속되지 않고 재즈, 힙합, 얼반 등 다양한 장르의 댄스가 결합된, 자유로운 움직임을 추구하는 ‘재즈’ 정신을 기반으로 한 아름다운 공연 예술입니다.

 


 +info. PAS DANCE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153 4층

전화번호: 02-790-0830

공식사이트




POLE DANCE  


  

BEAUTY POLE  

2010년에 설립된 뷰티폴은 강서구, 잠원동을 거쳐 올해 강남에 정착했습니다. 기술만 익히는 ‘학원’ 개념에서 벗어나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공연에 특화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철저한 맞춤 시스템으로 개개인의 체형과 체력에 맞게 관리와 지도가 이루어집니다.

폴댄스 기본 동작인 오르기(Climb), 회전(Spin), 뒤집기(Invert)를 배울 수 있는 ‘Basic Tricks’ 클래스를 마스터한 후에는 조금 더 도전성이 강한 움직임을 배우는 단계에 이르는데, 이른바 ‘Challenging Tricks’ 클래스에서는 움직임이 커지고 근력이 많이 요구되는 동작을 익히게 됩니다. 그 외에도 유연성을 높일 수 있는 ‘Pole Yoga’ 클래스, 고정용 폴에서 폴댄스 동작에 댄스 움직임이 더해지는 ‘Pole Choreography’ 클래스, 회전용 폴에서 섹시한 댄스 움직임이 가미된 ‘Sexy Flow’ 클래스가 있습니다.



 +info. BEAUTY POLE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31길 17, 에이치빌딩 지하1층

전화번호: 02-3447-0223

공식사이트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