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본 글은 외부필진, 블로거 베르단디님이 작성하신 원고로 파라다이스 블로그의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벌써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오고 올해가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연시를 맞이해 송년회 모임도 많이 하는 시기인데요, 사람들이 붐비고 시끄러운 음식점 대신 올해는 가족,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나만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홈파티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색다른 홈파티를 즐기기 위해 비노 파라다이스 레드와인을 활용한 뱅쇼 만드는 법과 스파클링 와인을 활용한 화이트 샹그리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에 어울리는 스타일링 팁도 모두 확인해보세요!



비노파라다이스 뱅쇼 만들기 


 


뱅쇼의 ‘뱅(Vin)’은 와인, ‘쇼(Chaud)’는 따뜻하다는 뜻이 합쳐진 단어로, ‘따뜻한 와인’이라는 뜻입니다. 주로 사과, 오렌지 등의 과일과 향신료를 넣고 따뜻하게 데운 와인으로 특히 겨울철에 즐기기 좋습니다. 우리나라 생강차와 같은 효과로 프랑스에서는 감기약으로 통하기도 하는데요, 지금부터 뱅쇼 레시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재료 


뱅쇼용 레드 와인 1병 (폰도 델 솔레), 오렌지(또는 자몽) 1/2개, 레몬 1개, 사과 1/2개, 팔각 2~3개, 시나몬스틱 1개, 설탕 1T 



비노 파라다이스의 폰도 델 솔레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카베르네 소비뇽 품종을 이탈리아에서 재배해 직접 손으로 수확한 후 세심한 온도 조절을 통한 발효 과정을 거친 와인입니다. 스파이시 하면서도 잘 익은 과일향이 풍부하기 때문에 뱅쇼로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만드는 법

 



1. 오렌지 1개, 레몬 1개를 슬라이스 형태로 잘라준다. (TIP. 취향에 맞게 좋아하는 과일로 대체 가능) 

2. 잘라둔 과일과 레드 와인 1병을 냄비에 넣고 약불로 은근하게 끓여준다. 



3. 와인이 끓기 시작하면 계피 2개, 스타아니스(팔각) 2개 등 향신료를 넣고 끓여준다.  (TIP. 향신료의 양과 재료는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

  


4. 설탕 한스푼과 오렌지, 레몬을 넣고 뭉근하게 5분간 끓여줍니다. (TIP. 설탕의 양은 개인 취향에 따라 맛을 봐가며 넣습니다. 우리나라 모주처럼 달짝지근하게 마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5. 과일 향이 올라오면 체에 과일과 향신료를 걸러낸 뒤 병에 담아둡니다. 

6. 저그를 활용하면 멋진 플레이팅을 할 수 있습니다. 



뱅쇼 테이블 스타일링 팁


 

홈파티를 즐기기 위해서는 뱅쇼의 맛 만큼 테이블 스타일리도 중요한데요, 완성된 뱅쇼는 저그를 활용하면 더욱 멋진 플레이팅을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느낌을 주는 우드 트레이 또는 도마를 활용해 보셔도 좋습니다.




적포도주 와인과 잘 어울리는 골드빛의 크리스마스 트리와 커트러리, 오너먼트를 더하고 벽면에 목화솜 리스까지 배치해주면 더없이 따뜻하고 즐거운 파티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화이트 샹그리아 만들기



스페인의 국민 칵테일로 불리기도 하는 샹그리아는 와인을 베이스로 과일을 넣어 만드는데요, 도수가 낮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칵테일입니다. 이번에는 스파클링 와인을 이용해 화이트 크리스마스에 잘 어울리는 화이트 샹그리아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스파클링 와인(발포르모사, 크리티아스) 1병, 탄산수(또는 사이다) 200ml, 레몬 1/2개, 청포도 10개, 스위티(또는 자몽) 1개, 딸기 3개, 애플민트, 석류 또는 복숭아 등 계절과일



화이트 샹그리아에 사용된 비노 파라다이스의 발포르모사, 카바 크리티아스 세미 세코는 자몽과 사과의 산뜻한 향기에 바닐라와 하얀 꽃의 향기를 살짝 얹은 듯한 느낌으로, 신 맛과 단 맛의 밸런스가 훌륭하며, 볼륨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섬세하고 우아한 거품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기 때문에 화이트 샹그리아를 만들기에 안성맞춤입니다. ^^





1. 레몬은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슬라이스한다.

2. 스위티는 살만 발라놓고 딸기는 2등분한다




3. 와인과 탄산수를 2:1의 비율로 섞어주고 과일을 넣어 섞어준다. 

4. 기호에 따라 민트를 넣어주고 과일을 활용해 데코레이션을 한다.



크리스마스 테이블 데코팁

 



화이트 샹그리아는 투명한 컬러이기 때문에 색채감을 더하기 위해 다양한 색의 과일과 데코레이션 빨대를 이용하시면 좋은데요, 스파클링 와인의 버블과 함께 화려한 연말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스파클링 와인과 잘 어울리는 실버 데코레이션을 더해 크리스마스 케익과 함께 화이트 샹그리아를 즐기며 즐거운 분위기로 홈파티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info. 구매 문의

(주) 비노파라다이스

서울시 중구 동호로 268

02-2280-5233

담당자 : 한수진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