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사케오타쿠 김성수의 일본이야기_제14회_ 일본 단풍 명소 추천

2016. 10. 11.

본문


유난히도 무더위가 극성을 부리던 올 해의 여름도 어느덧 기억 속에서 사라져 가고, 계절은 언제나처럼 옷을 갈아 입기 시작하여 무성하고 푸르던 나뭇잎 잎새 하나하나 알록달록 색깔을 바꾸어 가고 있습니다. 한국보다 단풍의 시기가 조금 늦게 찾아오는 일본은 이제야 단풍 시즌에 접어들게 됩니다. 



가루이자와 - 쿠모바이케


 사진 출처 @seasonitems


가루이자와는 강의 물길을 막아 만들어진 인공 호수이며, 겨울에는 백조가 찾아오기 때문에 지역의 인근 주민들은 ‘백조의 호수’라고  부릅니다. 겨울의 설경, 봄의 벚꽃도 아름답지만, 맑은 가을 하늘 아래 호수에 비치는 붉은 단풍은 기억 속에 오래도록 남는 풍경이 됩니다.  

 


가루이자오나역 앞에서 자전거를 대여하여, 거리를 달려 보시기 바랍니다.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아기자기하고 예쁜 풍경이 가득할 것입니다.



 info. 가루이자와 - 쿠모바이케(雲場池)

단풍 적정시기:10월중순~11월중순

주소:長野県軽井沢町 JR카루이자오역(軽井沢駅)에서 도보 15분




아오모리 - 히로사키성



에도시대(江戸時代) 1611년에 축성된 히로사키성(弘前城)은 에도시대 성(城)의 특징인 천수(天守:3층 또는 5층으로 높게 쌓은 망루)가 보존되어 있으며, 성 내부에는 1,000그루의 단풍 나무가 독특한 풍경을 자아내고 있어서 단풍의 명승지 ‘교토’에서도 찾아 올 만큼,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오래된 성문을 오가는 인근 시민들의 모습이 한 폭의 그림처럼 느껴지더군요.

 


매년 10월 하순부터 11월 상순까지는 ‘국화와 단풍 축제’가 있습니다. 노랗고 빨간 각양각색의 국화와 단풍이 어우진 풍경을 한 번에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온다고 합니다.



 info. 아오모리 – 히로사키성(弘前城)

단풍 적정시기:10월중순~11월상순

주소:青森県弘前市下白銀町1




이와테 - 주손지



서기850년에 창건된 ‘주손지(中尊寺)’는 2011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히라이즈미(平泉)’지역에 있는 유명한 사찰입니다. 

 


일본의 ‘국보’로 지정되어 있는 ‘곤지기도(金色堂)’을 보기 위해서 찾아가도 될 만큼, 가치 있는 곳이지만, 단풍과 함께 즐긴다면 더욱 기억에 남게 될 것입니다.



 info. 이와테 – 주손지(中尊寺)

단풍 적정시기:10월하순~11월상순

주소:岩手県平泉町平泉字衣関202




아키타 - 가쿠노다테



일본 동북지방의 ‘작은 교토’라고 불리는 ‘가쿠노다테(角館)’는 에도시대의 거리 풍경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으며, 특히, 무사계급의 집터가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어 주는 곳입니다. 


마루에 걸터앉아 쉬며 담 너머를 보고 있으니, 마치 에도 시대로 타임슬립한 듯한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info. 아키타 – 가쿠노다테(角館) 

단풍 적정시기:10월하순~11월상순

주소:秋田県仙北市角館町 武家屋敷通り




소도쿄 - 신주쿠교엔 



도쿄에는 많은 단풍 명소가 있지만, 3개의 일본식 정원과 서양식 정원을 산책하며 단풍을 즐길 수 있고 교통도 편리하다는 점을 꼽아 1석3조의 단풍 명소라고 생각합니다. 




정원에 따라 다양한 풍경을 자아내고, 단풍의 종류도 많아 가을 가득 만끽할 수 있습니다. 선선한 가을 바람과 따스한 햇살을 속에서 장만해 온 도시락을 먹을 수 있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시원한 맥주도 좋지만, 사케를 따스하게 데워 보온병에 담아가 즐겨 보시는 건 어떻습니까?



 info. 도쿄 – 신주쿠교엔(新宿御苑)

단풍 적정시기:11월상순~12월초

주소:東京都新宿区内藤町




토 - 다이고지


사진 출처 https://www.be-en.co.jp/products/detail.php?product_id=1026



두 말할 필요 없이 ‘교토’는 단풍의 명승지입니다. 어느 사원을 찾아가도 그림엽서처럼 예쁜 단풍들이 즐비한 곳이지만, 다이고지(醍醐寺)를 추천하는 이유는 야경입니다.





  +info. 교토 – 다이고지(醍醐寺)

단풍 적정시기:11월하순~12월상순

주소:京都府京都市東山区下河原町八坂鳥居前下る下河原町526





단풍의 풍경을 기억에 담고, 사케 한 잔에 담긴 풍류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숯불에 노릇노릇 구워진 생선도 좋고 가을 야채의 나물도 좋습니다. 달이 있다면 더욱 멋들어진 운치에 한결 사케가 맛나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