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겨울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파라다이스 직원이 추천하는 겨울 여행지!

2014. 12. 31.

본문


길었던 한 해가 가고 새로운 해가 오며, 연이은 연휴가 우릴 반겨주고 있는데요. 잇단 연휴에 진작부터 연휴를 맞을 준비를 해 놓으신 분도 있고, 갑작스런 연휴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이 되는 분도 있으실 텐데요. 겨울 여행을 다녀 왔거나 계획 중인 파라다이스 직원들에게 겨울여행지를 추천 받아 보았습니다. 아직 계획을 세우지 못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파라디안들이 추천하는 겨울 여행지 팁을 활용해 보세요. 



파라디안이 겨울 여행으로 가장 많이 방문해 본 나라 1위로는 ‘동남아(42%)’가 뽑혔습니다. 따뜻한 날씨와 풍부한 먹거리! 그리고 한국과 멀지 않다는 지리적 이점이 있는 곳인데요. 고수와 같은 향신료를 제외하고는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음식들이 가득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다음으로는 일본(25%)과 중국(12%)이 뒤를 이었는데요. 연휴라고는 하지만 이미 여름에 5일 이상의 긴 휴가를 다녀왔기에 지리적으로 가까워 금방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를 선호하는 것 같네요. 연차를 하루나 이틀 붙여 부담스럽지 않게 즐기다 올 수 있는 곳이라 겨울 여행지로 딱 인 것 같습니다.




<파라디안이 추천하는 이색 겨울 여행지!>


1.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오로라와 온천이 유명한 곳

-인터스텔라의 촬영지 이기도 함


2. 캐나다 옐로나이프

-세계에서 오로라를 가장 잘 볼 수있는 곳

-초자연현상의 장관을 경험 할 수 있음


3. 캐나다 휘슬러

-아름다운 설경,한 폭의 풍경화 속에 들어가 있는 느낌

-겨울스포츠를 제대로 즐길 수 있음 


 

겨울 여행의 가장 큰 목적은 따뜻한 나라에서의 편안한 휴식을 위한 것이 가장 컸는데요. 덥디 더운 여름이 쏜살같이 지나가고, 가을을 느낄 새도 없이 찾아온 겨울이기 때문일 겁니다. 특히나 요즈음엔 초겨울부터 눈 소식이 많았고, 기온도 뚝뚝 떨어졌기에 따뜻한 곳을 찾는 건 당연할 것입니다. 더불어 여름 휴가 이후 쉼 없는 일의 행진에 리프레시를 위해 겨울 여행을 선택하신다는데요. 열심히 쉴 새 없이 일을 하였기에 주어지는 달콤한 보상 같은 거겠죠.





겨울 여행에 대해 선호하는 여행 스타일은 명확했는데요. 절반가까이가 따뜻한 온천과 스파에서 몸을 녹이고, 싼 가격에 고퀄리티 마사지로 뭉친 근육을 푸는 휴식 위주의 힐링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특산물 및 현지의 유명한 음식들을 먹으러 다니는 먹방투어 여행도 그에 뒤지지 않았는데요. 마사지와 먹방, 역시 힐링에는 이만한 것이 없겠죠.


여기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은 ‘따뜻한 날씨’라고 하는데요. 요즘 낮아도 너무 낮은 기온으로  다들 따뜻한 나라로의 여행을 꿈꾸시는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고려하는 부분은 ‘환율과 가격’인데요. 환율이 너무 높으면 여행 경비도 많이 들고, 아무래도 부담이 크겠죠. 그래서 그런지 환율과 가격이 고려대상 2순위로 선정되었네요. 이 다음으로는 ‘치안과 편의’, ‘언어’가 근소한 차이로 선정 되었는데요. 여행지에서 어떤 상황이 발생할지 모르기에, 위급상황에서도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높은 치안과 편의가 보장되어 있는 나라로의 여행을 선호하시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마사지와 먹방 그리고 따뜻한 날씨와 환율과 가격! 이런 고려 조건들을 모두 충족하는 여행지로는 역시 동남아 만한 곳이 없겠지요. 점점 알아갈수록 겨울 여행지 추천 1순위로 ‘동남아’가 선정된 것이 이해가 되네요. 


 


여행지 선정만큼 중요한 게 바로 숙박 시설인데요. 파라다이스 인들은 여행지에서 하루의 시작과 끝을 마무리하기 가장 좋은 곳으로 휴양지만의 이점인 ‘리조트’를 많이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휴양지에서만 누릴 수 있는 리조트는 시설은 물론 경치도 좋은 곳에 자리잡아 여행지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쉬는’ 여행을 선호하는 만큼 ‘5성급 이상의 호텔’과 ‘비즈니스 호텔’도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5성급 이상의 호텔’의 서비스야 말할 것도 없이 훌륭하죠. 그런데 요즘에는 ‘비즈니스 호텔’에서도 많은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어, 충분히 쉬기 좋은 숙박 시설이라고 하네요. 특히나 수영장이 있는 ‘비즈니스 호텔’은 인기가 많다고 해요.




숙박 시설을 예약할 때엔 주로 ‘아고다’와 ‘호텔스닷컴’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두 곳 모두 최저가를 보장한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죠. 인기가 높은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은 ‘아고다’와 ‘호텔스닷컴’ 다음으로 ‘각 숙박 시설에서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가 선정되었습니다. 여러 숙박 시설을 모아놓은 사이트들이 인기를 독차지 하고 있을 줄 알았는데요. 각 숙박 사이트에서는 믿음직한 후기가 많다는 것이 선택의 가장 많은 이유네요. 또한 각 숙박 업체의 포인트를 많이 가지고 있다는 점도 이용 이유였는데요. 특정 숙박 업체를 선호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자사 홈페이지는 자사의 이벤트를 제일 먼저 올리는 곳이고, 각 숙박 시설에 대한 가장 정확하고 최신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선호하는 숙박 시설이 있다면 그 숙박시설의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는 것도 멀리 퍼지지 않은 금빛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겠죠!






여행을 가는데 절대 빠져서는 안 되는 비행기 티켓 또는 여행 상품은 주로 여행 가기 전 한 달 이내에 항공권 판매 사이트를 통해 구매합니다. 주로 100만원 안팎의 숙소∙항공 경비를 잡고 여행을 계획하기 때문에 여분의 항공권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판매될 때에 준비하는 것입니다. 그 외 여행 중의 경비 지출은 ‘국내 주거래은행의 우대 서비스를 활용해 환전’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여행을 준비할 때에는 주로 온라인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본인들의 경험담과 정보를 공유하는 여행 관련 카페와 블로그에서 정보를 많이 얻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으로는 친구나 가족 등 지인들에게 직접 듣는 것을 선호하는데요. 궁금한 것이 있거나 알고 싶은 것이 있을 때 바로 바로 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파라디안이 추천하는 겨울 여행지 정보 창고>


1.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 

http://www.tripadvisor.co.kr/

파라다이스T&L

http://www.paradisetnl.co.kr/

2. 방송

채널 Sky Travel

https://www.skylifetv.co.kr

3. 카페

네일동

http://cafe.naver.com/jpnstory.cafe

유랑

http://cafe.naver.com/firenze/






파라디안의 겨울 여행 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올 겨울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나요? 파라디안의 추천과 깨알 같은 정보로 알찬 겨울 여행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