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최근 내일로 티켓을 이용해 전국 곳곳으로 기차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육지에 내일로 티켓이 있다면, 바다에는 자유로운 섬 여행을 도와주는 바다로 티켓이 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열정! 바다로 티켓’은 우리나라 주요 섬 12곳으로 가는 여객선 운임을 할인해주는 티켓인데요. 그동안 여객선 운임이 부담되어 섬 여행을 망설이셨던 분들도 바다로 티켓 한 장으로 알뜰하게, 우리나라의 다양한 섬들을 여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바다로 티켓의 자세한 이용 방법과 바다로 티켓으로 갈 수 있는 섬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자유로운 섬 여행

‘열정! 바다로 티켓’이란?

바다로 티켓 소개 및 이용 방법


@가보고 싶은 섬


‘열정! 바다로 티켓’은 만 28세 이하 내∙외국인에 한해, 9,900원 바다로 티켓을 구입하면 우리나라 주요 섬 12개 지역의 여객선 운임을 할인해주는 제도인데요. 주 중에는 50%, 주말에는 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티켓을 한 번 구매하면 이용 기간인 6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성수기 기간인 7월 22일부터 8월 7일, 9월 13일부터 9월 18일까지는 사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된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열정! 바다로 티켓은 한국해운조합의 ‘가보고 싶은 섬’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승선자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등의 정보가 필요하며, 결제수단은 카드만 가능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휴대폰으로 티켓번호가 발송되는데요. 선착장 매표소 또는 홈페이지에서 승선권 예매 시 본인인증을 통해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바다로 티켓으로 떠나는 섬 12곳


제주도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는 각자의 매력을 뽐내는 아름다운 섬들이 많은데요. 바다로 티켓을 이용해 갈 수 있는 섬 12곳은 어디일까요? 바다로 티켓으로 여행할 수 있는 국내 12개의 섬은 제주도, 울릉도, 서해5도(백령, 대청, 소청, 연평, 소연평), 홍도, 흑산도, 가거도, 만재도, 거문도입니다. 푸르른 자연경관과 특유의 감성이 있는 제주도, 화산섬의 해안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울릉도, ‘삼시세끼’의 어촌 라이프로 더욱 유명해진 만재도 등 인기 있는 주요 섬 여행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12곳 섬으로 가는 여객선 운임을 주중 50% 주말에는 20%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강릉-울릉도의 경우, 주중 1층 객실 기준으로 왕복 약 54,000원에, 여수엑스포-제주 구간의 경우, 주중 3등 객실 기준으로 왕복 33,5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다로 티켓 활용

여행 꿀팁

이용혜택 누리기



바다로 티켓은 여객선 운임 요금 할인뿐만 아니라 섬마다 다양한 이용혜택을 제공하는데요. 대표적으로 티켓 소지자는 목포의 숙박시설 이용 시, 1인당 만 원씩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신안군 홍도의 경우에는 숙박시설 및 음식점에서 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주, 울릉, 여수에서는 공유 관광지 입장료가 무료거나 5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가보고 싶은 섬’ 홈페이지를 통해 꼼꼼하게 이용혜택을 알아보고 가시면 더욱 알뜰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겠지요? 



섬 여행코스 추천


티켓까지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 여행을 떠날 섬과 코스를 계획할 차례인데요. 섬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역시 ‘가보고 싶은 섬’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섬 마다의 특징과 즐길 거리를 정리해 놓은 ‘이달의 추천 섬’과 여행 기간에 따라 코스를 추천해주는 ‘여행일정 추천’ 등이 있는데요. 이런 정보들을 이용한다면 훨씬 더 알찬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



│울릉도


울릉도 여행 코스 : 강릉 – 울릉도 – 독도

바다가 잠잠해야만 갈 수 있어 하늘이 뱃길을 허락해야 입도할 수 있다는 울릉도. 울릉도는 독도와 함께 해저로부터 솟아난 해산으로, 살아있는 화산섬으로 불리는데요. 강릉에서 편도 3시간밖에 걸리지 않아 비교적 접근성이 좋습니다. 울퉁불퉁한 기암괴석과 해식동굴 등의 신비한 자연이 관광 포인트이며, 트레킹과 자전거를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강릉-울릉도의 경우 주중 1층 객실 기준으로 왕복 약 54,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으며, 울릉도-독도 구간은 선박에 따라 상이하지만 평일 기준으로 최소 52,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 ^.



│제주도


제주도 여행 코스 : 여수엑스포 – 제주도

푸른 바다에서의 휴양, 맛있는 로컬 음식, 트레킹과 캠핑, 감성적인 카페들.. 제주도의 매력은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다채롭습니다. 요즘 섬 여행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바다로 여행 코스도 바로 ‘여수 – 제주’ 코스인데요. 여수엑스포에서 제주도까지는 편도 5시간이 소요됩니다. 객실 등급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주중 3등 객실 기준으로 왕복 33,500원에 이용할 수 있는데요. 여수와 순천 일대를 둘러보고, 바로 제주도로 이어지는 이 여행 코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 



주의사항 알고 가기



섬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주의사항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6월에서 9월까지는 여행자들이 붐비는 휴가철이므로 선착장 매표소에서 그 날의 표를 끊는 것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따라서 미리 여행 계획을 세우고, 여객선표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여객선 승선권은 ‘가보고 싶은 섬’ 홈페이지를 통해 승선 7일부터 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섬 여행 시에는 배가 끊기거나 작은 섬이라 식료품을 구입할 가게가 많지 않는 경우 등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상비약과 일상용품, 여분의 먹을거리 등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여행 경비의 부담을 덜어주면서, 자유로운 섬 여행을 도와주는 ‘열정! 바다로 티켓’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유난히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이번 여름, 시원한 바닷바람과 가지각색의 특징을 가진 섬으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어디서도 즐길 수 없는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로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



 +info. 열정! 바다로 티켓

이용기간 : 2016년 6월 15일 ~ 9월 30일

이용대상 : 구매일 기준 만 28세 이하 내·외국인

가격 : 9,900원

이용지역 : 제주도, 울릉도, 홍도, 흑산도, 가거도,

만재도, 거문도, 서해5도 (백령, 대청, 소청, 연평, 소연평)

이용혜택 : 이용기간 내 무제한 운임할인(주중50%, 주말20%)

가보고 싶은 섬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