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요즘 실속 있는 소비로 돈을 절약하는 알뜰족들 사이에서 ‘리워드앱’이 인기입니다. 리워드앱은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간단한 방법으로 포인트나 돈을 모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2013년부터 본격적으로 유행하기 시작해 앱으로 재테크를 한다는 ‘앱테크’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뜨거운 인기만큼 리워드앱의 종류와 수는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요즘 핫한 리워드앱을 비교 분석해보며 알뜰하게 포인트를 모으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쓱 밀면 포인트가 쏙 잠금 화면 리워드앱


캐시슬라이드

 

@Google Play


잠금 화면 리워드앱은 스마트폰 잠금 화면을 해제하는 것만으로 포인트가 적립되는 리워드앱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방법 덕분에 지금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그중 2012년에 출시한 캐시슬라이드는 현재 누적 가입자 수가 1,500만 명을 돌파하며 시장 선두주자로서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캐시슬라이드는 스마트폰 잠금 화면을 해제할 때마다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건당 3~5원의 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또한, 제휴 앱 다운로드, 영상 광고 시청 등의 추가 활동을 통해 건당 최대 1,500원의 개별 포인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캐시슬라이드 하면 황정민, 손예진 등 인기 스타를 활용한 광고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광고에서 보는 것처럼 모은 포인트는 다양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 수를 보유한 만큼 다양한 광고주, 포인트 적립 방법, 포인트 사용 방법이 캐시슬라이드의 최대 강점입니다. :) 



 +info. 캐시슬라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iOS 지원 안됨




허니스크린


@Google Play


캐시슬라이드가 안드로이드에서만 지원되기 때문에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아쉬움을 쏟았었는데요. iOS에서도 지원되는 잠금 화면 리워드앱, 허니스크린의 등장은 아이폰 유저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습니다. 허니스크린은 아이폰의 운영체제인 iOS와 안드로이드를 모두 지원하는 잠금 화면 리워드앱입니다. iOS의 경우 잠금화면에 외부 서비스가 접근하는 것을 막고 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었지만, 허니스크린은 음악 스킨 화면을 광고로 대체하는 방법을 통해 리워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허니스크린에는 잠금 화면 해제로 포인트를 모으는 방법 외에도 포인트를 모으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광고하는 앱을 설치했을 경우 약 100원, 광고주의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누를 경우 150원을 적립해줍니다. 허니스크린에 따르면 한 달 동안 사용자들이 평균적으로 적립해가는 금액이 약 5000원~1만원 정도라고 하니 커피 한 잔의 금액은 거뜬히 아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망고스크린


@Google Play

망고스크린은 이미 많은 앱들이 선점하고 있는 리워드앱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후발주자이지만, 독특한 서비스를 통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먼저, 스크린 해제로 포인트를 모으는 기본적인 방법 이외에도 자동으로 포인트가 쌓이는 자동 적립 오토캐쉬 기능이 있습니다. 오토캐시를 설정해놓으면 일일이 설치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설치되어 알아서 포인트가 적립되는데요. 신경 쓰지 않아도 차곡차곡 포인트가 쌓이니 소중한 시간까지 절약해주는 기능입니다. 동전줍기 기능은 화면에 등장하는 동전을 클릭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기능인데요. 평소에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간단하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시간투자 대비 많은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는 것이 망고스크린의 인기 비결입니다. ^^ 



 +info. 망고스크린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iOS 지원 안됨




다양한 방법으로 모으는 법 진화하는 리워드앱


앱팡

 

@iTunes

지난해 모 리워드앱에서 사용자들이 모은 포인트에 대해 제대로 된 현금 전환과 사용이 이루어지지 않아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 리워드앱에서 신뢰성은 중요한 키워드가 되었는데요. 앱팡은 2012년 출시 이후 회원에게 총 65억 원 가량의 적립금을 지급하면서 소비자가 뽑은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리워드앱) 부문 1위를 수상하였습니다. 앱팡만의 인기 비결은 크게 2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포인트를 모으는 법이 간단하다는 점입니다. 주로 광고주의 SNS 팔로잉, 좋아요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매일 제공되는 egg 알로 앱팡 복권 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는 3천 원 이상 적립 시 수수료 1000원을 제외하고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다른 어플리케이션과 비교했을 때 현금 전환에 필요한 최소 금액이 낮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평소 SNS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 모은 포인트를 바로바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앱팡을 추천합니다. ^^



캐시콜

 

@Google Play

얼마 전 출시된 통화 리워드앱, ‘캐시콜’이 연일 화제입니다. 캐시콜은 통화만 하면 적립금과 포인트가 모이는 신개념 통화 리워드앱인데요. 통화와 연동하는 방식으로 통화 전후에 광고가 노출되어 적립금이 쌓이게 됩니다. 통화 적립 횟수는 하루에 10회로 제한되어 있는데 통화 1회당 5원씩 적립금을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기존 잠금 화면을 활용한 다른 리워드앱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더 많은 적립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캐시콜만의 독특한 서비스는 바로 팀 포인트제인데요. 추천한 사람과 추천받은 사람 모두에게 300포인트씩 지급해주며, 친구를 초대하면 친구와 함께 한팀이 이루게 됩니다. 한 팀이 된 친구가 통화하면 나의 적립금도 늘어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은 안드로이드 버전만 출시되었는데요. 뜨거운 인기와 아이폰 사용자들의 열렬한 성원에 힘입어 iOS에서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info. 캐시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iOS 지원 안됨




엠브레인 패널파워 

 

@Google Play


엠브레인 패널파워는 조사회사 엠브레인의 설문조사에 참여해 적립금을 쌓을 수 있는 설문조사 리워드앱입니다. 설문조사의 종류나 소요 시간에 따라 보통 적게는 몇백 원 많게는 몇천 원 사이의 적립금을 쌓을 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설문 조사 대상이 아닐 경우에는 50원의 적립금을 지급합니다. 참여할 수 있는 설문 조사를 알려주는 알림 기능을 설정해두면 필요할 때만 앱에 접속하여 설문에 참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강제성 없이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리워드앱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엠브레인 패널파워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시간을 들여 한 번에 많은 적립금을 모으고자 하는 분들께는 엠브레인 패널파워 어플을 추천해 드립니다. ^^ 



 +info. 엠브레인 패널파워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iOS 지원 안됨





잠금 화면 리워드앱부터 설문조사 리워드앱까지, 알뜰살뜰 포인트를 모으는 다양한 리워드앱을 알아보았습니다. 적립 방법이나 포인트 사용 방법 등 각각의 특징이 조금씩 다르니 꼼꼼히 비교해보시고, 여러분에게 맞는 리워드앱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