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축제의 계절, 여름이 왔다! 2016 여름 축제 & 페스티벌 소개

2016. 7. 5.

본문


강렬한 햇살이 내리쬐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무더운 날씨 때문에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뒤로하고 문밖을 나서기가 조금 망설여지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여름 축제들이 있는 이상, 집에만 머물러 있을 수는 없겠지요? 오늘은 여름을 맞이하여 전국 방방곡곡에서 열리는 지역 축제부터 도심 속에서 열리는 시원한 워터 페스티벌까지, 다양한 주제로 펼쳐지는 시원한 여름 축제들을 모아보았습니다. ^^ 



전국 방방곡곡으로 떠나요 여름 지역 축제


보령 머드축제

 

@보령머드축제


여름 축제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축제, 보령 머드축제가 올해도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립니다. 보령 머드축제는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외국인 관광객들까지 사로잡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보령 머드축제를 대표하는 인기 만점 프로그램은 역시 유료존으로 진행되는 머드체험장인데요. 머드체험장에서는 신나는 미끄럼틀 머드슈퍼슬라이드, 알록달록 몸을 칠하는 칼라머드보디페인팅, 머드를 온몸으로 느끼는 매형머드탕과 대형머드 마사지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머드팩을 신나게 즐긴 후에는 축제장 바로 앞에 있는 대천해수욕장에서 해수욕도 즐길 수 있는데요. 해수욕과 머드 축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여행에 끌리신다면 올여름 보령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info. 보령 머드축제

기간 : 2016.07.15 ~ 2016.07.24

장소 : 충청남도 보령시 머드로 123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반존 입장권 : 성인 10,000원 / 청소년 8,000원 (주말 요금 상이)

문의 : 041-930-3882

홈페이지 바로가기




포항 국제불빛축제

 

@포항국제불꽃축제


신라 시대, 해와 달의 정령인 연오랑과 세오녀의 이야기에 나오는 '태초의 빛'의 기원이 포항이라고 하는데요. 때문에 포항을 ‘불과 빛의 도시’라고 부릅니다. 불과 빛의 도시, 포항에서 열리는 포항 국제불빛축제는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전통 있는 축제인데요. 이번 축제에서는 형산강 하구와 영일만의 바다의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약 10만 발의 불꽃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데일리 뮤직 불꽃쇼, 불빛 버스킹 페스티벌, 멀티퍼포밍 국제불꽃쇼 등 음악과 불빛이 함께 만드는 흥겨운 축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형산강체육공원에서는 국제불꽃쇼, DJ Rave Party 등 특별히 젊은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고 하니 에너지 넘치는 축제의 열기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포항 국제불꽃축제에서 여름밤 하늘을 열정적으로 수 놓을 불꽃놀이를 만나보세요! 



 +info. 포항 국제불빛축제

기간 : 2016.07.28 ~ 2016.07.31

장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해안로 95 (두호동)

형산강체육공원, 영일대(북부)해수욕장 등

문의 : 054-270-8282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산 바다축제

 

@부산바다축제

8월 1일부터 8월 8일까지 총 8일간, 뜨거운 여름만큼이나 뜨거운 부산 바다축제가 열립니다. 부산 바다축제는 해운대, 광안리, 송도, 송정, 다대포해수욕장 부산을 대표하는 5개의 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데요. 해운대해수욕장에서는 ‘물의 난장’이 열려 해운대해수욕장에서부터 구남로 일대까지 물과 음악 그리고 젊음의 거리축제로 변신한다고 합니다.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부산국제힙합페스티벌, 살사댄스공연 등 다양한 음악 공연도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광안대교와 카페거리로 유명한 광안리해수욕장에서는 2040세대가 함께 즐기는 감미로운 음악회 ‘말랑말랑 뮤직 페스티벌’과 재즈 라이브 콘서트, 해변 DJ 콘테스트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5개의 해수욕장에서 열리는 축제가 조금씩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으니 취향에 따라 방문하실 축제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info. 부산 바다축제

기간 : 2016.08.01 ~ 2016.08.07

장소 : 해운대 / 광안리 / 송도 / 송정 / 다대포해수욕장

문의 : 051-888-4137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남진 장흥 물축제

 

@정남진장흥물축제

전라남도 장흥은 강과 산, 바다와 호수가 어우러진 청정의 고장입니다. 그중 탐진강은 장흥 읍내를 관통해 흐르는데, 이곳에서는 매년 시원한 물축제, 정남진 장흥물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도 역시 뜨거운 여름에 맞서는 '물'이라는 테마 아래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전시, 독특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정남진 장흥 축제는 탐진강에서 펼쳐지는 물의 향연인 만큼 다양한 수상 프로그램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정남진 장흥 물축제를 방문하신다면 야외풀장, 뗏목, 카누, 우든보트, 수중자전거, 바나나보트 등 다양한 수중프로그램은 꼭 즐기고 오시길 바랍니다. 멋진 자연경관, 역동적인 액티비티, 주민들을 위한 정겨운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를 방문해보세요! 



 +info. 정남진 장흥 물축제

기간 : 2016.07.29 ~ 2016.08.04

장소 :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장흥로 21 (장흥읍)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문의 : 061-863-7071

홈페이지 바로가기




도심 속에서 즐기는 시원한 워터 페스티벌


신촌 물총축제

 

@대한민국 물총축제


지금까지 전국 방방곡곡에서 열리는 다양한 여름 지역 축제들을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도심 속에서도 즐길 수 있는 시원한 워터 페스티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올해 4회를 맞이하는 <신촌 물총축제>는 페이스북에서 처음 화두가 되어 시작된 소셜페스티벌인데요. 현재는 2016 서울시 브랜드 축제로 선정될 정도로 인기 있는 워터 페스티벌이 되었습니다. 신촌 물총축제는 서울 신촌 한가운데에서 벌어지는 짜릿한 물총 싸움 축제로 물총 하나만 챙기시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올해 신촌 물총축제의 컨셉은 해적으로 DJ의 디제잉에 맞춰 해적단과 시민 사이의 격렬한 물총 싸움이 벌어질 예정입니다. 도시 한가운데서 벌어지는 짜릿하고 시원한 축제, 신촌 물총축제를 기대해주세요! 



 +info. 신촌 물총축제

기간 : 2016.07.09 ~ 2016.07.10

장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창천동 18-63 신촌 연세로

문의 : 02-2156-3056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웨이크업시티 페스타

 

@티켓링크


워터파크나 해수욕장으로 물놀이를 떠나고 싶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고 거리가 멀어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도심 속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페스티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도심 속 이색 체험’을 컨셉으로 개최되는 웨이크업시티 페스타인데요. 웨이크업시티 페스타는 작년에 처음 국내에 시도되어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습니다. 올해는 워터 슬라이드뿐 아니라 미끄럼틀 튜브, 워터풀, 징검다리 등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들이 있어 한 층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밤에는 댄스대회, 공연, DJ들의 클럽 파티가 열린다고 하니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릴 최고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2016 웨이크업시티 페스타는 서울 신촌, 서울 DDP, 부산 해운대, 예천 곤충엑스포 4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도심 속에서 즐기는 색다른 물놀이 축제에 꼭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



 +info. 웨이크업시티 페스타

2016.07.23~07.24 서울 신촌

2016.07.29~08.07 서울 DDP

2016.07.29~08.14 부산 해운대

2016.07.30~08.15 예천 곤충엑스포

홈페이지 바로가기



워터밤 2016

 

@워터밤


워터밤 2016은 올해 2번째로 개최되는 도심형 워터뮤직 페스티벌로 도심 속에서 신나는 음악과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워터밤만의 특별한 매력은 공연하는 아티스트와 관객들 모두 레드팀과 블루팀으로 팀을 나누어 물총 싸움을 펼친다는 점인데요. 관객들은 티켓을 구입할 때 어느 팀에 합류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축제장 안에는 다양한 튜브까지 구비한 거대한 풀장이 있어 뜨거운 낮 동안은 물놀이를 즐기고 밤에는 그곳에서 무대를 관람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후 7시 이후에는 킬 더 노이즈,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 로꼬 등 화려한 아티스트들의 열정적인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놀이, 물총 싸움, 뮤직 페스티벌까지 한 번에 즐기고 싶은 분들께 워터밤 축제를 추천합니다. ^^



 +info. 워터밤 2016

기간 : 2016.07.30 (토)

장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10-1 잠실 종합운동장

티켓 : 정가 88,000원

문의 : 010-3360-7846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축제의 계절, 여름을 맞이하여 각 지역의 매력적인 특성이 들어간 여름 지역 축제와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시원한 페스티벌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올여름에는 풍성한 즐거움이 있는 여름 축제와 함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시길 바랍니다.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