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파라다이스의 문화와 역사를 담은 사내보, 201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협회장상 수상

2014. 12. 15.

본문


파라다이스 그룹의 소식을 전하는 파라다이스 사내보가 개편 후 1주년을 맞았습니다. 사내보는 회사 내 신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텐데요. 사보를 보면 그 기업의 문화를 알 수 있다는 말처럼 사보는 기업의 역사와 문화를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매체 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개편은 기업 신념인 ‘Paradise Way’를 잘 보여주고 소통할 수 있는 첫걸음 입니다. 파라다이스 사내보는 기존의 소식 위주의 뉴스레터 형식에서 벗어나, 그룹 소식뿐 아니라 사원이 직접 참여하여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소 밋밋했던 타블로이드 신문 형태의 지난 모습을 버리고, 독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변화하는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시도했던 과감한 개편은 좋은 결실을 맺었습니다. 지난 12 3,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1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시상식에서 파라다이스 사보가 기획디자인부문 기획디자인대상(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한 ‘201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올해로 24회를 맞이했는데요. 학계와 언론계 등 각계 전문가 100여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큰 규모의 시상식이었습니다. 해마다 높아지는 경쟁률, 높은 수준의 출품작들 때문에 심사하기 정말 어려웠다고 합니다. 그만큼 예선과 본선을 모두 통과하는 것도 어려운 상황에 큰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큰 영광이었습니다.

 

그럼 파라다이스 사내보의 역사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타블로이드 신문 형식의 이전 사내보() 2014년 개편된 사내보 11,12월호()


파라다이스 그룹 역사의 절반 가까이 함께 한 사내보는 1997년 발간 이후 판형과 업체의 변경 없이 진행되어 왔습니다. 지난 40여년 간의 이야기를 20년동안 풀어내며 흘러가는 시간에 발맞춰 트렌디 하고 심플하게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E-Book (, http://goo.gl/aXfXyi)

어플리케이션 (, 안드로이드 http://goo.gl/7hoIGu 아이폰 http://goo.gl/T5f34L)


격월로 발행되어 연간 6권의 책자와 함께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E-Book과 모바일 어플로도 발행이 되고 있습니다. 사내 직원들뿐만 아니라 파라다이스 그룹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은 누구든 볼 수 있게 하여, 보다 친숙하고 가깝게 다가갈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일반인, 특히 취준생들에게 파라다이스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어 좋다는 반응이 많았답니다. ^^




각 호마다 특집 주제를 가지고 있는데요. 파라다이스의 기업이념, 비전, 경영원칙 등을 주제로 삼아 내용을 더 풍부하고 깊이 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사보기자단 직원들이 주제에 적합한 콘텐츠에 파라다이스를 적절히 녹여내어 이해하기 쉽고 크게 세 분류로 나뉜 목차도 사내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특집 주제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루는 ‘PARADISE WAY’ 카테고리는 주제에 대한 직원들의 생각을 알아볼 수 있는 인터뷰와 문화예술에서 찾아볼 수 있는 주제의 사례 등을 이야기 합니다. ‘PARADISE STORY’는 두 달 동안의 그룹 주요 뉴스와 이슈들을 전해주고, 기업 내 문화와 각 계열사 별 콘텐츠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PARADISE COMMUNITY’는 직원들의 참여를 이끕니다.



@파라다이스 사내보


숨어있는 퀴즈와 이벤트를 찾아 참여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주어진 미션을 통해 팀원 간의 소통을 넓히고 팀워크도 다질 수 있는 ‘TEAM MISSION’ 코너는 미션을 성공하면 간식비를 지원해 줍니다. 또 다른 인기 코너인 ‘P-Family’는 신청 사연을 통해 사우 가족들이 함께 여행을 가거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두 코너의 경쟁률이 굉장히 치열할 것 같은데요. 다음 사내보에 어떤 팀, 누구의 가족이 위너가 되어 실릴지 기대가 됩니다. 그 외에도 퀴즈 응모, 문화생활 후기나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를 직접 기고하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기획디자인대상에 빛나는 눈에 띄는 디자인니다. 컬러풀 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은 파라다이스의 심플한 이미지를 잘 나타내 줍니다. 표지뿐 아니라 내부 디자인도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돈되어 있어 읽기에 좋습니다. 무엇보다 파라다이스 사내보의 특별한 점은 깜짝 미니 책자인데요. 이 미니 책자가 수상의 영광에 한 몫 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표지에 숨어있는 미니 책자에는 작지만 꽤나 알찬 정보들이 들어있으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늘 소통하기 위해 한 걸음 다가가는 파라다이스의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사내보를 통해 마음을 열고 함께 느껴주시길 바랍니다. ^^





파라다이스 사내보 바로 가기 :  http://bit.ly/1383HZT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