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야구의 계절, 가을_가을 야구 일정 및 야구 관련 컨텐츠 소개

2015. 10. 22.

본문


야구팬들에게 가을은 참 반가운 계절입니다. 3월 말부터 시작되었던 정규 리그가 끝나고 그 해의 한국 시리즈 우승팀을 본격적으로 가리는 포스트 시즌이 시작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야구에서는 10월 초부터 열리는 포스트 시즌 경기를 통틀어 ‘가을 야구’라고 따로 칭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가을 야구의  소개와 더불어, 보다 쉽게 야구를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다양한 야구 컨텐츠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을 야구란 무엇일까? 가을 야구 소개



가을 야구란?



2015 포스트 시즌 로고 @KBO 홈페이지

 

가을 야구란 레귤러 시즌이 끝난 후, 그 해의 최종적인 순위를 정하기 위해 가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포스트 시즌의 경기들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9개 구단 중 레귤러 시즌에서 4위 안에 든 4개의 구단이 순서대로 준플레이오프-플레이오프-한국시리즈를 거쳐 우승팀을 가려내는 방식인데요. 올해부터 KT 위즈 구단이 새로 생겨 구단이 10개가 되면서, 레귤러 시즌 5위팀과 4위팀이 겨루는 와일드 카드 제도가 신설되었습니다. 와일드 카드 경기에서 5위팀이 4위팀을 상대로 두 번 연승한다면 5위팀도 포스트 시즌에 진출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올해의 5위팀이었던 SK4위 넥센과의 와일드 카드 첫 번째 경기에서 패배함으로써, 순위 변동 없이 5위로 시즌을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가을 야구 일정




2015 포스트시즌 대진표 @나무위키

(15/10/19 기준)


2015 포스트 시즌은 위와 같은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현재는 준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대역전승을 거둔 두산이 NC 다이노스와 플레이오프 경기를 치루고 있고, 플레이오프에서 NC가 2승, 두산이 1승을 가져간 상태인데요. 앞으로의 경기 결과에 따라 3승을 먼저 거두는 팀이 최종적으로 1위팀인 삼성과 한국 시리즈 경기를 함으로써 2015 한국 야구의 최강 팀을 가릴 예정입니다. 평일일 경우 오후 6 30분부터, 주말일 경우 오후 2시부터 경기가 진행된다고 하니, 실시간으로 야구 중계를 시청해보시길 추천합니다.

 

하지만, 가을 야구를 즐기고 싶어도 아직 야구 자체를 잘 알지 못해 난감한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가을 야구를 좀 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 야구를 모르는 사람과 잘 아는 사람 모두가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야구 관련 컨텐츠를 추천해드립니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야구 관련 컨텐츠 소개


웹툰 - 라이징 패스트볼



라이징패스트볼 @네이버웹툰


네이버의 완결 웹툰 라이징패스트볼은 대표적인 야구 웹툰입니다. 라이징패스트볼(rising fastball)은 투수가 던진 빠른 볼이 홈플레이트 부근에서 마치 떠오르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가리키는 야구 용어인데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투수의 포지션인 주인공이 고등학교 야구부에서 활동하게 되면서 생기는 여러 에피소드를 담은 이야기입니다. 야구에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주인공과 노력파 동료들, 매니저와 코치까지 다양한 성격의 인물들이 조화를 이루며 멋진 경기를 만들어나가는 과정이 매력적인 작품인데요. 재미있게 웹툰을 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야구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info네이버 웹툰 라이징패스트볼

웹툰 바로가기 





영화 - 퍼펙트 게임



영화 <퍼펙트 게임>의 한 장면 @네이버영화


2011년도 개봉작인 영화 <퍼펙트 게임>은 야구계의 전설 최동원과 선동열 사이에서 있었던 실화를 다룬 작품입니다. 프로야구가 전국민을 완전히 사로잡았던 1980년대, 노력과 끈기로 최고의 투수가 된 롯데의 최동원과 그 뒤를 이어 혜성처럼 등장한 해태의 천재 투수 선동열의 당시 이야기를 영화적 시선으로 멋지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특히, 가장 절친했던 선후배이자 강력한 라이벌이었던 두 사람의 마지막 경기를 펼치는 장면은 야구를 잘 모르는 사람조차 크게 감동받을만한 명장면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야구가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거의 전국민의 신화로 여겨졌던 1980년대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영화 속 장면들이 더욱 현실감 있게 느껴질 것 같네요.



핸드폰 게임 - 컴투스 프로야구 2015



컴투스 프로야구 2015 시작화면 @구글플레이


컴투스에서 2015년 새로 런칭한 컴투스 프로야구 2015는 모바일 야구 게임 중에서도 상당한 수준의 리얼리티를 자랑합니다. 10개 구단 중 원하는 구단을 선택해 팀을 꾸릴 수 있고, 경기를 통해 얻은 보상으로 새로운 선수를 데려오거나 방출하면서 원하는 라인업을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실제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국내 굴지의 선수들과 메이저리거들을 모두 한 팀 안에 모아 경기를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는데요. 수준 높은 그래픽 기술로 재현된 선수들의 모습을 구경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입니다.

 

시즌 플레이 장면 @구글플레이


게다가 앞서 소개해드렸던 2015 KBO 포스트 시즌 경기를 직접 플레이해볼 수도 있는데요. 현재 진행되고 있는 포스트 시즌 결과와는 별개로 정규 리그부터 차근차근 경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역량에 따라 한국 시리즈까지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얼마든지 얻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실제 경기에 기반한 조작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야구의 룰을 제대로 이해하고 싶은 야구 초심자에게 유용한 게임입니다.^^



3월 말부터 시작되었던 한국 야구가 포스트 시즌에 접어들면서 더욱 그 재미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우리나라 선수들의 멋진 활약을 볼 기회도 점차 줄어들게 될 텐데요. 포스트 시즌이 열리는 선선한 날씨의 가을이야말로 한국 야구의 제철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철을 맞은 한국 야구. 그 막을 내리기 전에 마음껏 즐겨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