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월간미식 ep.4] 아트 : 눈과 입이 즐거운 예술 작품 같은 美식 (디너 코스, 랍스타 해산물 샐러드, 골드 토마호크, 스팀보트, 가이세키 코스, 시그니처 칵테일, 패션 망고 코코넛 무스 케이크)

2023. 9. 21.

본문

[월간미식 ep.4] 아트 : 눈과 입이 즐거운 예술 작품 같은 美식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에서 만나는 품격 있는 미식의 향연! 이번 달에도 특별한 테마로 음식의 이야기를 풀어가는 월간미식이 돌아왔습니다. 9월에는 2023 프리즈 서울,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과 같이 다양한 아트 행사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이에 월간미식 4편의 주제도 ‘예술 작품 같은 미식’으로 선정했습니다.

눈으로 한 번, 입으로 한 번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는 화려한 비주얼의 미식! 하나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아름다운 음식은 우리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하는데요. 조화로운 색감, 스타일리시한 구성이 돋보이는 한 입의 예술작품!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까요?

 

 

[월간미식] 아트 : 눈과 입이 즐거운 예술 작품 같은 美식

테이블 위에 아름다움이 꽃피는 디너 코스 (Feat. 아트파라디소 새라새)


▲호텔 아트파라디소 새라새의 캐비어 감자전

눈과 입이 즐거운 미식! 예술 작품 같은 미식을 만날 첫 번째 장소는 새라새입니다.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에 위치한 새라새는 색다르고 창의적인 미식을 선보이는 코리안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인데요. 웅장한 샹들리에와 길게 늘어선 테이블이 눈길을 사로잡는 새라새는 화려한 공간 속에서 특별한 미식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새라새만의 감성으로 채운 디너 코스는 ‘The Natural Of Korean’을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뉴에서는 한국 음식의 과거와 미래를 담은 특별한 푸드 스토리텔링을 엿볼 수 있는데요. 한우 등심, 블랙 트러플, 성게알 등 자연에서 나는 가장 귀한 재료를 사용한 음식을 최고급 플레이트에 담아 코스의 처음부터 끝까지 고급스러움을 유지합니다.

그중 땅을 테마로 선보이는 메뉴 ‘캐비어 감자전’은 독특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러시아식 핫케이크인 블리니를 강원도 햇감자와 캐비어를 사용해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메뉴입니다. 여기에 캐비어와 닮은 듯한 문양의 접시와 한국의 미를 담은 자개 스푼이 함께 서빙되어 새라새의 예술적인 면모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데요. ‘캐비어 감자전’을 비롯해 스타일리시한 메뉴로 구성된 디너 코스에 시그니처 칵테일을 곁들이며, 새라새가 선보이는 미식의 아름다움을 눈과 입으로 감상해보세요.

 

※호텔 아트파라디소 새라새(SERASÉ)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Breakfast 07:00 ~ 10:30
                 Lunch 12:00 ~ 15:00
                 Dinner 18:00 ~ 22:00
-위치: HOTEL ART PARADISO 3층
-문의: 032-729-5010

 

 

[월간미식] 아트 : 눈과 입이 즐거운 예술 작품 같은 美식

자연의 조화로운 색감이 매력적인 랍스타 해산물 샐러드 (Feat. 파라다이스시티 라 스칼라)


▲파라다이스시티 라 스칼라의 방울토마토, 오렌지 그리고 갈라브리제 올리브의 랍스타 해산물 샐러드

다음으로 자연의 아름다운 맛과 멋이 기다리고 있는 파라다이스시티의 라 스칼라로 떠나볼까요? 예술 작품 같은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라 스칼라는 밀라노를 떠올리게 하는 이탈리아 정통 요리를 선보입니다. 특히 마스터 셰프 체카토만의 섬세한 디테일이 미식의 수준을 한 층 더 높여주는데요. 

자연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은 요리에서 라 스칼라만의 특별함은 더욱 커집니다. 그중 ‘방울토마토, 오렌지 그리고 갈라브리제 올리브의 랍스타 해산물 샐러드’는 라 스칼라의 시그니처 메뉴인데요. 최고급 문어와 랍스타에 다양한 채소와 새콤달콤한 유자드레싱을 더해 입맛을 돋우는 매력적인 요리입니다. 이때 부드러운 해산물과 아삭한 채소의 조화로운 식감이 미식에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는데요. 마치 꽃밭을 접시 위에 옮긴 듯한 우아한 비주얼을 감상하며, 자연을 담은 특별한 맛을 음미해보면 어떨까요?

 

※파라다이스시티 라 스칼라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12:00 ~ 22:00 (Break Time 15:00 ~ 18:00)
-위치: HOTEL PARADISE 1층
-문의: 032-729-2203

 

 

[월간미식] 아트 : 눈과 입이 즐거운 예술 작품 같은 美식

럭셔리한 비주얼에 압도되는 골드 토마호크 (Feat.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라 스칼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라 스칼라의 골드 토마호크

세 번째로 만나볼 예술 작품 같은 미식은 파라다이스시티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라 스칼라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라 스칼라에서는 아름다운 해운대를 바라보며 트렌디한 이탈리안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요. 

이름처럼 황금과 같은 모습을 가진 메뉴 ‘골드 토마호크’는 지금껏 보지 못한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골드 토마호크’는 두툼한 크기에 부드러운 식감, 입안 가득 퍼지는 육즙의 풍미가 남다른 메뉴이기도 한데요. 풍부한 맛에 24k 금을 더해서 먹는 순간 행운이 찾아올 것만 같은 기분이 드는 ‘골드 토마호크’.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라 스칼라에서 즐겨보세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라 스칼라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평일 11:30 ~ 21:00 (Break Time 14:30 ~ 17:30)
                 주말 11:30 ~ 21:30 (Break Time 14:30 ~ 17:30)
-위치: HOTEL BUSAN 신관 2층
-문의: 051-749-2274/2275

 

 

[월간미식] 아트 : 눈과 입이 즐거운 예술 작품 같은 美식

강렬한 맛과 비주얼의 스팀보트 (Feat. 임페리얼 트레져 딤섬&스팀보트)


▲임페리얼 트레져 딤섬&스팀보트의 스팀보트

예술 작품 같은 비주얼을 가진 근사한 미식! 다음 메뉴는 강렬한 맛과 비주얼이 인상적인 파라다이스시티 임페리얼 트레져 딤섬&스팀보트의 ‘스팀보트’입니다. 정통 고급 중국 요리의 대명사인 임페리얼 트레져 딤섬&스팀보트는 광동식 중식을 선보이며 오랜 시간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요. 임페리얼 트레져 딤섬&스팀보트의 대표 요리인 싱가포르식 훠궈 ‘스팀보트’는 개인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종류의 수프 베이스와 신선한 재료를 믹스매치 할 수 있는 매력적인 메뉴입니다. 

총 6가지의 선택지로 이루어진 육수 중 최대 2개까지 선택 가능하며, 이와 잘 어울리는 재료의 조합 또한 무궁무진한데요. 마치 용암이 끓는 듯한 강렬한 비주얼의 홍탕과 보기만 해도 사르르 녹는 백탕을 반반으로 즐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외에도 내가 만든 ‘스팀보트’와 가장 잘 어울리는 특제소스를 무려 12가지의 재료 중 선택해 만들어보는 것도 먹는 재미 중 하나이니 놓치지 마세요!

 

※파라다이스시티 임페리얼 트레져 딤섬 & 스팀보트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11: 30~22:00 (Break Time 15:00 ~ 17:30)
-위치: HOTEL PARADISE PLAZA 1층
-문의: 032-729-5155

 

 

[월간미식] 아트 : 눈과 입이 즐거운 예술 작품 같은 美식

다채로운 색감의 음식이 정갈하게 펼쳐지는 가이세키 코스 (Feat. 진가와)


▲진가와의 가이세키 코스

다음으로 다채로운 색감의 음식이 정갈하게 펼쳐지는 진가와의 ‘가이세키 코스’를 소개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레스토랑 진가와는 360년 전통의 일식 전문점으로 퀄리티 높은 전통 일식을 선보이는데요. 다양한 요리가 순차적으로 담겨 나오는 코스 요리를 의미하는 ‘가이세키 코스’는 진가와의 진미를 모두 담은 풍성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동양미가 풍기는 접시 위에 정갈하게 놓인 요리가 하나씩 나올 때마다 고급스러운 만찬에 초대되어 대접받는 듯한 경험이 펼쳐지는데요. 부드러운 순두부와 감칠맛 가득한 가쓰오부시를 사용한 애피타이저,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초밥, 모둠 사시미는 특별한 맛과 식감으로 입맛을 돋웁니다. 이후 바삭함을 강조한 진가와 만의 모둠 튀김과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키야끼 우동 나베가 따뜻하게 배를 채워주는데요. 마지막은 시원한 인절미 아이스크림으로 달달하게 마무리됩니다. 특별한 애피타이저부터 달콤한 디저트까지 다채로우면서 정갈한 ‘가이세키 코스’는 사케와도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니, 진가와에 방문한다면 특별한 조합을 놓치지 말고 즐겨 보길 추천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 진가와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11: 30~21:30 (Break Time 15:00 ~ 17:30)
-위치: HOTEL PARADISE PLAZA 2층
-문의: 032-729-5152

 

 

[월간미식] 아트 : 눈과 입이 즐거운 예술 작품 같은 美식

영화의 한 장면을 담은 시그니처 칵테일 UNDER THE SEA (Feat. 닉스)


▲닉스의 시그니처 칵테일 UNDER THE SEA

맛있는 요리를 먹은 후 즐기는 술 한 잔은 놓칠 수 없는 특별한 미식 중 하나인데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 자리 잡은 스피크이지바 닉스는 예술적인 공간에서 작품 같은 칵테일 한 잔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독특한 비주얼과 함께 시선을 사로잡는 닉스의 시그니처 칵테일은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명작 영화를 모티브로 만들어졌습니다. 총 6가지 영화를 테마로 만들어진 칵테일은 독창적인 기법과 각기 다른 디자인 요소로 오감을 사로잡는데요. 특히 영화 인어공주 속 인어가 물거품이 되는 장면을 형상화한 시그니처 칵테일 ‘UNDER THE SEA’는 바다의 맛과 비주얼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바 닉스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18: 00~01:00 (일,월요일 휴무)
-위치: HOTEL BUSAN 본관 3층
-문의: 051-749-2266

 

 

[월간미식] 아트 : 눈과 입이 즐거운 예술 작품 같은 美식

상큼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패션 망고 코코넛 무스 케이크 (Feat. 가든카페)


▲가든카페의 패션 망고 코코넛 무스 케이크

마지막으로는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달콤한 비주얼의 디저트 메뉴를 살펴볼까요? 예술 작품 같은 미식의 마무리는 파라다이스시티 가든카페의 ‘패션 망고 코코넛 무스 케이크’가 상큼하게 장식합니다. 

수준급 파티셰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가든카페는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다양한 케이크를 선보이는데요. 노란색의 귀여운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는 ‘패션 망고 코코넛 무스 케이크’는 대표적인 열대 과일인 망고, 코코넛, 패션 후르츠를 그대로 담아 맛과 비주얼 모두 새콤달콤한 메뉴입니다. 유럽 스타일의 우아한 정취가 가득한 가든카페의 실내 또는 싱그러운 자연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야외 공간에서 디저트를 여유롭게 즐겨보세요!

 

※파라다이스시티 가든카페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평일 10:00~22:00 / 토요일 09:00~22:00 / 일요일 09:00~21:00
-위치: HOTEL PARADISE 1층
-문의: 032-729-2262

 

지금까지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하는 아름다운 비주얼의 미식을 소개했습니다. 유니크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속 대사 ‘우린 여기서 행복했어. 잠깐 동안은’처럼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에 머무르는 모든 순간, 특별한 즐거움으로 기억될 아름다운 미식과 함께 언제나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파라다이스그룹의 다채로운 미식을 소개하는 코너 [월간미식]은 매달 색다른 테마와 함께 찾아올 예정이니 다음편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