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코로나19 비대면 시대의 언택트 여행! (feat. 카라반, 차박, 글램핑 여행지 추천)

2020. 8. 28.

본문

 

 

언택트 여행

지금은 비대면 시대! 대세는 언택트 여행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많은 것이 변하고 있습니다. 영향을 많이 받은 것 중의 하나가 여행이 아닐까 싶은데요. 코로나19로 사람과 사람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 여행으로 여행 트렌드가 변하고 있습니다. 한적한 곳으로 떠나 휴가를 보내는 캠핑, 차박 등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죠. 새롭게 떠오른 언택트 여행, 지금 떠나기 좋은 카라반, 차박, 글램핑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세 종류의 언택트 여행 중 나에게 가장 어울리는 여행을 무엇일까요. 지금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지금은 비대면 시대! 대세는 언택트 여행 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카라반 캠핑 여행


언택트 여행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카라반 캠핑지

바비큐 파티와 함께 배부른 낭만 캠핑

 

충남 아산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물놀이와 카라반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카라반 캠핑장을 갖추고 있는데요. 전원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북유럽 감성을 담았습니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카라반 안에는 에어컨과 TV, 포근한 침구는 물론 인덕션, 식기류 등이 완벽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카라반 옆에는 개별 리빙쉘이 마련돼 아이들과 함께 가족들만의 오붓한 바비큐 파티를 즐기기에도 좋죠. 두 손 가볍게 방문해도 스파 도고에 준비된 바비큐 그릴 세트로 배부른 낭만 캠핑을 즐길 수 있으니 너무 걱정 마세요.

 

스파 도고 도시락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조식 도시락

카라반 고객을 위한 도시락 조식 서비스 오픈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서는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조식 도시락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소불고기 도시락과 돈가스 도시락을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는데요. 체크인 날 입실 시에 예약하거나, 전화 예약 또는 숙박권 온라인 구매 시, 조식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식사는 식사 당일 오전 10시까지 웰컴 센터에서 수령할 수 있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며 맛있는 조식을 즐겨보세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파도 풀

스파 도고에 왔다면 온천욕과 스파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물 좋기로 유명한 스파도고의 온천수로 채워진 워터파크 안에는 슬라이드, 컵분수, 파도풀, 유수풀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시설이 가득합니다. 그중에도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파도 풀은 국내 최초의 유황 온천수 파도 풀로 남녀노소 모두 이용하기 좋아 스파 도고의 인기 시설로 꼽히는데요. 현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아쿠아 플레이와 정규풀이 운영 종료되었습니다. 사우나와 스파 시설도 추후 공시 시까지 단축 운영되니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홈페이지를 참고하길 바랍니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서 배부른 카라반 캠핑과 함께 시원한 물놀이를 즐겨보세요. 밤하늘 쏟아질 듯한 별들과 함께 잊지 못한 추억을 선물해드립니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카라반 캠핑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위치: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 문의: 041-537-7100

 

 

지금은 비대면 시대! 대세는 언택트 여행 ②

 

충주 수주팔봉, 차박 캠핑 여행


언택트 여행

넓게 펼쳐진 자갈밭 위에서 차박 캠핑 충북 충주에 위치한 수주팔봉은 솟아오른 수직바위와 출렁다리, 흐르는 달천이 조화를 이루는 충주의 명소입니다. 달천을 따라 넓게 펼쳐진 자갈밭은 차박 캠핑의 최적 장소이죠. 이곳은 무료 캠핑지로 화장실, 샤워실도 갖추고 있으며 취사도 가능합니다. 

 

수주팔봉
▲수주팔봉의 전경(출처: 충주시 홈페이지)

수주팔봉의 이름은 달천 건너의 팔봉 마을에서 동쪽의 산을 바라볼 때, 정상에서 강기슭까지 달천 위에 여덟 개의 봉우리가 떠오른 것 같다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두 개의 암석 사이를 잇는 출렁다리에 서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달천과 팔봉 마을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산과 강의 멋진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는 캠핑지입니다.  

 

언택트 여행

초보 차박러를 위한 주의사항 

 

차박 여행을 하기에 앞서, 인터넷으로만 차박을 배운 초보 차박러라면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1박 2일의 차박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그 전에 오토캠핑장에서 최소 3번 이상의 차박을 경험하고 여행을 떠나길 추천하는데요. 차가 갑자기 고장 나거나, 길을 잃거나 하는 상황에 대처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배수 시설과 샤워장, 식수가 안전하게 마련된 유료 오토캠핑장에서 차곡차곡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차박 캠핑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만큼 캠핑지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찾아보는 일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됩니다. 취식의 경우, 화기 사용이 제한된 곳이 많으니 차박 여행을 떠나기 전 캠핑 장소에 대한 사전 조사를 철저히 해주세요. 또한, 차박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쓰레기 문제도 화두 되고 있는 만큼 자연의 아름다움을 오래오래 느낄 수 있도록 여행 후 쓰레기는 남기지 않도록 해요.

 

수주팔봉
▲수주팔봉의 전경(출처: 충주시 홈페이지)

여덟 개의 봉우리와 달천이 만나는 아름다운 충주 수주팔봉은 차박 캠핑지로도 좋지만 자연경관을 보며 즐기는 산행 코스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충주 수주팔봉에서 짧게나마 휴식 여행을 즐겨보세요.

 

충주 수주팔봉 캠핑장 Info.

- 위치: 충청북도 충주시 대소원면 문주리

 

 

지금은 비대면 시대! 대세는 언택트 여행 ③

양평 글램퍼스, 글램핑 여행


글램퍼스
▲양평 글램퍼스(출처: 글램퍼스 홈페이지)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선물해주는 글램퍼스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글램퍼스는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예쁘고 럭셔리한 글램핑장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글램퍼스는 이곳을 찾아온 많은 사람들에게 자연에서의 여유로운 시간을 선물해주고 있는데요. 글램퍼스는 어떤 매력 포인트가 있는 글램핑장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글램퍼스
▲양평 글램퍼스의 독특한 숙소 모습(출처: 글램퍼스 홈페이지)

가장 먼저 독특한 외관의 숙소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둥근 도넛형, 지렁이 모양 같은 긴 모듈러형 등의 평범하지 않은 디자인의 숙소가 내부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는데요. 그중에서도 마치 새의 둥지를 연상시키는 하얀 돔형의 숙소는 독일에서 활동한 건축가 부부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글램퍼스의 모든 숙소는 눈과 비를 막아주는 데크와 야외 테라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야외 테라스에는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화로도 준비돼 있는데요. 캠핑보다 독립형 펜션에 가깝다고 할 수 있죠. 

 

글램퍼스
▲양평 글램퍼스의 별 전망대(출처: 글램퍼스 홈페이지)

글램퍼스 양평점만의 특별한 공간, 별 전망대

 

글램퍼스 양평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별 전망대’이죠. 서울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별들을 제대로 보고 관찰할 수 있습니다. 울창한 나무 사이로 쏟아질 듯한 수만 개의 별을 생생하게 만나보세요.

 

언택트 여행

별 전망대 주위에는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둘레길이 조성돼 있습니다. 특히, 글램퍼스가 위치한 양평 단월면은 청정 지역이어서 봄에는 반딧불, 여름에는 매미와 같은 곤충을 쉽게 만날 수 있는데요. 아이들에게 신비로운 자연 체험을 선물해 줍니다.

 

지금까지 언택트 여행을 대표하는 카라반, 차박, 글램핑 여행지를 소개했습니다. 다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됐는데요. 여유롭고 안전한 비대면, 언택트 여행으로 건강도 챙기고 마음에 여유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