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파라다이스 그룹에서 추천하는 <여행 에세이> 모음!

 

매년 파라다이스 그룹에서는 독서를 매개로 동료와 소통하고, 더욱 입체적인 책 읽기를 위한 독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일상과 밀접한 키워드인 ‘여행’을 캠페인 테마로 선정했는데요. 직접 경험하는 여행도 좋지만, 타인의 시선으로 바라본 여행기는 또 다른 영감을 주곤 합니다. 작가들의 섬세한 시선이 담긴 여행 에세이가 꾸준히 베스트셀러에 드는 이유죠.

 

이번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에서는 파라디안이 직접 참여한 독서 캠페인 추천 도서이자, 읽는 순간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드는 여행책 5권을 추렸습니다. 한 번쯤 꼭 읽어봐야 할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여행의 이유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유럽 도시 기행 ▲산티아고 순례 이야기를 차례대로 소개합니다.

 

 

파라다이스 그룹 추천 여행 에세이①

여행지보다 더 설레는 테마별 호텔 여행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호텔 칼럼니스트 김다영 작가가 들려주는 여행 에세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는 바로 호텔입니다. 호캉스가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며, 호텔은 잠을 자는 숙소의 의미를 넘어 새로운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호텔 칼럼니스트인 저자는 독특한 컨셉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세계 28곳의 호텔을 엄선해 소개합니다. 시설과 서비스에 대한 꼼꼼한 평가는 물론, 교통편과 가격 정보, 호텔 주변 정보까지 담고 있어 여행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참고할 거리가 많습니다.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맛보기

“이렇게 내가 상상하지 못한 방식으로 휴식을 미리 디자인해주는 능동적인 휴식환경은 앞으로도 호텔만이 할 수 있는 영역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31P>


※저자 소개


- 네덜란드의 한 호텔에서 셀프 체크인 호텔을 경험하고 난 뒤, 호텔 칼럼니스트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4년간 전 세계의 독특한 서비스와 디자인을 가진 호텔을 찾아 여행하면서 수백 개에 달하는 호텔을 취재했습니다. 여행 매거진 <AB-ROAD> 취재 기자로 시작해, 개인 여행 블로그를 활발히 운영 중입니다.


※함께 읽어볼 만한 책

- 직접 경험한 여행 기록들을 엮어낸 <스마트한 여행의 조건>

 


파라다이스 그룹 추천 여행 에세이②

당신이 여행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여행의 이유>


  

김영하 작가의 시선으로 그려낸 여행에 대한 담백한 고찰

 

담백한 제목으로 엮어낸 이 책은 ‘여행의 이유’를 찾는 김영하 작가의 여정이 담겨 있습니다. 2005년 집필을 위해 떠났던 중국에서 추방당했던 경험을 시작으로 총 아홉 개의 여행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저자는 자신에게 여행이 무엇인지, 사람들은 왜 여행을 하는지 깊이 사유하죠. 읽다 보면 소소한 여행담에서 시작해 개인의 고찰로 이어지는 문장력에 감탄하게 됩니다. 여행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싶은 독자들에게 추천하는 여행 에세이입니다.

 

※<여행의 이유> 맛보기

“인생과 여행은 그래서 신비롭다. 설령 우리가 원하던 것을 얻지 못하고, 예상치 못한 실패와 시련, 좌절을 겪는다 해도, 우리가 그 안에서 얼마든지 기쁨을 찾아내고 행복을 누리며 깊은 깨달음을 얻기 때문이다.” <여행의 이유, 24P>

 

※저자 소개


- tvN 예능 <알쓸신잡>에서 문학 패널로 등장하며, 젊고 도시적인 감수성을 지닌 작가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한국 문단 역사상 처음으로 귀걸이를 하고 문학상 시상대에 올랐을 정도로 자유로운 사유가 담긴 글을 씁니다.


※함께 읽어볼 만한 책

- 사람과 세상을 다르게 보는 산문 3부작 <보다>, <말하다>, <읽다>

- 상실 이후의 삶을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단편 소설 모음집 <오직 두 사람>

- 제1회 문학동네작가상 수상작, 장편 소설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파라다이스 그룹 추천 여행 에세이③

사랑과 여행을 담은 여행 노트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이병률 작가의 여행, 사랑, 인연 이야기

 

이병률 작가의 두 번째 여행 에세이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는 소소하지만 낯선 여행지에서의 일상을 담은 책입니다. 감성적인 사진과 글귀를 일기처럼 담아내 마치 작가의 시선에서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을 주죠. 길 위에서 쓰고 찍은 여행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섬세한 감정선이 오롯이 느껴져 몰입감이 대단합니다. 여행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낭만을 누리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맛보기

“나는 이야기에 약하다. 이야기에 무너진다. 그래서 엿보고 엿듣고, 내 여행은 어쩌면 당신의 그런 일들을 받아적는, 기록인 것이다.”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24P>

 

※저자 소개


- MBC FM <이소라의 음악 도시> 구성작가였던 이병률은 서울예술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1995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시인으로서 등단했습니다. 처음 글을 쓰게 된 계기는,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들을 순서대로 적어 내려가다가 실수처럼 작가의 길로 접어들게 됐다고 합니다. 사람에 대한 따뜻한 호기심으로 특유의 로맨틱하고 감성적인 여행 에세이를 주로 씁니다.


※함께 읽어볼 만한 책

- 여행을 하면서 만나는 끌림의 순간들을 포착한 산문집 <끌림>

- 여행에서 만난 인연들의 서사를 담은 <내 옆에 있는 사람>

 

 

파라다이스 그룹 추천 여행 에세이④

낯선 도시에 말을 걸다 <유럽 도시 기행>


  

유시민 작가가 풀어내는 도시의 비하인드 스토리

 

<유럽 도시 기행 1>은 저자 유시민이 아내 한경혜와 함께 아테네, 로마, 이스탄불, 파리 등 유럽의 도시를 탐방하면서 얻은 정보를 심도 있게 엮은 책입니다. 건축물과 거리, 광장, 박물관에서 찾은 도시의 역사를 하나의 서사로 소개하고 있죠. 특히, 유럽 문명의 핵심 도시들을 여행하면서 숨은 이야기를 풀어내는 방식이 흥미롭습니다. 대중적으로 알려진 역사의 이면을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해 금세 완독할 수 있습니다.

 

※<유럽 도시 기행> 맛보기

“로마는 전성기를 다 보내고 은퇴한 사업가를 닮았다. 대단히 현명하거나 학식 있는 사람은 아니었으나 뛰어난 수완으로 돈과 명성을 얻었고, 나름 인생의 맛과 멋도 알았던 그는 빛바랜 명품 정장을 입고 다닌다.” <유럽 도시 기행 1, 165P>

  

※저자 소개


- 유시민 작가는 tvN 예능 <알쓸신잡>의 패널로 출연해 경제학, 역사학, 철학, 문학 등 여러 방면에 걸쳐 박학다식한 면모를 보여줬습니다. 시사비평으로 유명하지만, 1, 2년에 한 권씩 책을 내는 등 활발한 집필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함께 읽어볼 만한 책

- 삶과 시대의 과제에 대한 고민을 담은 <어떻게 살 것인가>

 

 

파라다이스 그룹 추천 여행 에세이⑤

순례에 대한 오래된 고찰 <산티아고 순례 이야기>


 

작가 낸시 루이즈 프레이가 경험한 산티아고 순례길

 

삶을 돌아보고 싶을 때 찾아가는 길이 있습니다. 순례자의 길이라고도 불리는 산티아고 순례길입니다. 인류학자이자 <산티아고 순례 이야기>의 저자 낸시 루이즈 프레이는 이 길을 여러 번 순례하고, 1년 이상 순례자 숙소에서 봉사하며 산티아고 순례를 연구했습니다. 순례길을 통해 자신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주변 사람들은 어떤 변화를 맞았는지 그 의미를 생생하게 풀어내는데요. 여행을 통해 삶의 이유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여행 에세이입니다.

 

※<산티아고 순례 이야기> 맛보기

“카미노의 많은 순례자는 길 위에서 모험과 고독 사이의 뭔가를 찾는다. 여행을 통한 탐색, 다시 말해 외부의 길을 걸으며 내면의 길을 찾으려 하는 것이다.” <산티아고 순례 이야기, 70P>

 

※저자 소개


- 미국의 문화인류학자로 현장에서 연구대상자의 이야기를 들으며 연구를 진행하고 책을 씁니다. 1990년대부터 여러 번 산티아고 순례 길을 걸었으며, 1996년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에서 산티아고 순례 연구로 인류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는 인터넷과 모바일 기기가 순례에 미친 영향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에서 발췌했습니다.

-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 PDF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