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무더웠던 날씨가 무색해질 만큼 선선한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가을의 청명한 하늘도 반갑지만, 이 계절이 기다려지는 또 다른 이유로 민족 대명절 중 하나인 추석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매번 명절을 계기로 오랜만에 가족, 친척 및 친구들을 만나거나 주변에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느라 고민이 많으셨을 텐데요. 


이번 추석에는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받는 사람에 대한 의미도 담겨 있는 와인 선물 어떠세요? 지금부터 비노파라다이스에서 추천하는 주고받는 사람 모두 행복해지는 BEST 와인 5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함께하기 좋은 와인


│샤토 부케이


● 샤토 부케이, 생테밀리옹 그랑 크뤼 (프랑스 보르도)


와인 하면 ‘샤토’, ‘샤토’ 하면 와인이라고들 많이 합니다. 평소 ‘나는 소주밖에 안 먹어!’를 외치시는 아버님께 한번 권해보세요. 풍부한 향과 적당한 타닌감이 기름진 명절 음식과 잘 어울리고, 마시기 쉬운 유연한 느낌으로 인해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거예요.


│에티케 프리마 돈나


● 에티케 프리마 돈나, 모스카토, 스푸만테 돌체 (이탈리아 베네토)


온 가족이 모이는 자리인 만큼 모두가 준비하느라 고생하지만, 특히 어머님들의 수고가 많은 명절입니다. 이럴 때 이탈리아어로 ‘제1의 여인’이라는 ‘프리마 돈나’ 와인 한 잔씩 드리는 건 어떨까요. 상쾌한 과실 향과 달달한 맛, 그리고 새콤한 맛이 부드러운 탄산과 어우러져 모든 어머님들의 스트레스를 날려드릴 수 있습니다. 특히 알코올 도수도 낮아 평소 술을 드시지 않는 분들에게도 ‘강추’ 입니다.



지인 또는 고마운 분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와인


│라운드 폰드, 키스 앤 킨 카베르네 소비뇽


● 라운드 폰드, 키스 앤 킨 카베르네 소비뇽 (미국 나파밸리)


평소 보기 힘들었지만, 명절을 계기로 꼭 인사드려야 하는 고마운 분들에겐 ‘친구와 가족’을 의미하는 캘리포니아 와인 키스 앤 킨을 권해드립니다. 묵직하면서도 모던한 병이 선물의 품격을 더하는데요. 달콤한 체리와 붉은 베리류의 아로마와 다크 초콜릿, 각종 스파이스 등이 적절하게 어우러져 누가 마셔도 맛있다고 느낄 수 있는 최적의 ‘가심비’ 와인입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 모임에서 함께하기 좋은 와인


│샤토 메종 블랑쉬, 보르도 루즈 (프랑스 보르도)


● 샤토 메종 블랑쉬, 보르도 루즈 (프랑스 보르도)


오랜만에 보는 친구들과 함께 하는 모임! 쌓아 두었던 이야기꽃을 피우기에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줄 와인으로 ‘샤토 메종 블랑쉬 보르도 루즈’를 추천합니다. 손에 꼽는 가성비 와인으로도 유명한데요. 부드러운 농축된 과일 향이 입안에 풍부하게 느껴지는 순한 와인으로 구운 고기 요리, 특히 붉은 육류에 잘 어울립니다. 고기 외에도 초콜릿 케이크와 같은 디저트와도 잘 어울려 어디서든 가벼운 안주와 함께 친구들과 즐기기 좋습니다.



명절에 고생한 사랑하는 아내와 함께하기 좋은 와인


│에티케, 아마 미 프리미티보


● 에티케, 아마 미 프리미티보 (이탈리아 풀리아)


명절 전후로 몸과 마음 모두 고생한 아내에게 선사하는 ‘센스’ 있는 와인 ‘에티케 아마미 프리미티보’를 소개합니다. ‘아마 미’는 이탈리아어로 ‘I LOVE YOU’라는 뜻으로, 병에 붙어 있는 하트 모양 도자기 안에는 여러 나라의 언어로 사랑을 의미하는 단어가 새겨져 있습니다. ‘사랑한다’는 따뜻한 말 한마디로 이번 명절을 더욱 로맨틱하게 만들어 줄 향긋한 와인 선물 어떨까요.


지금까지 추석 명절 선물로 어울리는 와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평소 자주 접하지 않아서 ‘와인은 어려운 술이다’라는 생각을 많이 갖고 있을 텐데요. 하지만 이러한 편견을 깨고 보면 수많은 이야기를 한 병에 담은 특별한 아이템입니다. 이번 추석에는 특별한 와인과 함께 풍성하고 여유로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Info.


(주)비노파라다이스
서울시 중구 동호로 268
02-2280-5233
담당자: 한수진 과장